'천애전령'은 게임 내에서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임무를 모아놓은 시즌 단위 미션이다.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천애전령' 버튼을 누르거나 오른쪽 아래 메뉴에서 종합 - 천애전령 탭을 누르면 현재 수행 가능한 임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임무를 완수하려면 천애명월도의 콘텐츠를 골고루 플레이해야 한다.

임무를 수행하면 전령 레벨이 오르고, 보상으로 PVE, PVP 장비 천심주 강화에 필요한 천심령 및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전령 레벨 100에 도달하면 특별 보상으로 캐릭터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코스튬을 추가 획득한다.


▲ 전령 레벨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천애전령 시스템



■ 보상 얻으려면 전령 경험치부터! 천애전령 두 가지 임무 유형

천애전령 임무 유형은 주마다 추가되는 '매주 도전'과 시즌이 끝날 때까지 수행 가능한 '시즌 도전'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매주 도전 임무는 수요일에 7개씩 추가되는 미션으로, 비교적 간단한 임무로 구성되어 있다. 단, 모든 미션을 수행하려면 천애명월도의 여러 콘텐츠를 두루 즐겨야 한다.

시즌 도전은 한 번 열리면 한 시즌 동안 수행 가능한 임무로, 누적 접속 시간, 기타 화폐 획득, 활약도 3가지로 구분된다. 매주 도전과 달리 조건이 일정하지만, 뒤로 갈수록 긴 플레이 시간이 필요해 단기간에 임무를 몰아서 수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 번 열린 임무는 시즌이 끝나기 전까지만 수행하면 전령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그러므로, 특정 임무 수행이 어려울 때는 캐릭터를 육성한 뒤 재도전하거나 다른 이들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시즌 중 임무 수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전표상점에서 천애 통행권을 구매해 임무를 즉시 완료하는 방법도 있다. 단, 많은 경험치를 주는 임무는 그만큼 많은 천애 통행권을 소모하니 주의해야 한다.


▲ 주간 임무는 비교적 간단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다

▲ 꾸준한 게임 플레이를 요구하는 시즌 임무

▲ 매달 20회 구매할 수 있는 천애 통행권

▲ 천애 통행권이 여러 장 필요한 임무도 있다



■ 천심령 + 성장 재료 + 코스튬! 천애전령 주요 보상

천애전령 레벨은 경험치를 100 채울 때마다 1 증가한다. 전령 레벨은 최대 150까지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이 오르면 기본적으로 천심주 강화에 필요한 '천심령'과 강화석, 은량, 롱주 강화재료 등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재료를 다수 지급한다. 또한 100레벨 달성 시에는 꼬리 장식 '만도-독고설'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단, 101레벨부터는 보상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니, 처음에는 전령 레벨 100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다.

9,800 거래전표를 사용하면 기본 보상인 '천풍령' 외에 '운해령'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운해령은 첩혈-천심주와 무도-천심주를 번갈아 얻는 천풍령과 달리 무도-천심주만 지급하며, 보상 구성도 천풍령보다 우수하다. 전령 레벨을 올리는 도중 운해령을 구매해도 이전 레벨 보상은 모두 받을 수 있으니 구매 시기가 늦어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운해령 보상으로 얻는 천심령은 PvP 장비에 사용하는 무도-천심주만으로 구성되어 있고, 100레벨 달성 보상은 영구 코스튬 '성수-제비'다.


▲ 기본 보상으로 얻는 천심주부터 시작해 보상 구성이 다른 천풍령과 운해령

▲ 운해령 보상을 얻으려면 9,800 거래전표가 필요하다


▲ 운해령 100레벨 보상인 성수-제비 코스튬



■ 천애전령 천풍령/운해령 획득 보상 총정리

- 천애전령 총 획득 보상



- 천애전령 1~50레벨 달성 보상



- 천애전령 51~100레벨 달성 보상



- 천애전령 101~150레벨 달성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