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서울 상암 e스타디움에서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8강 풀리그 일정이 진행된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GC부산 E-STATS가 승수 쌓기에 나선다.

두 팀 모두 비교적 수월한 상대를 만나게 됐다. 먼저 출격하는 GC부산은 SGAe스포츠와 격돌한다. 현재 GC부산은 3승 1패로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반면에, SGA는 1승 3패로 하위권이다. 또한, SGA가 거둔 1승이 전패를 기록하고 있는 모토를 상대로 한 것이다. 경기력이 전체적으로 매우 저조하다고 볼 수 있다.

일반적인 예측을 한다면 GC 부산의 손쉬운 승리를 점치게 된다. 그럼에도 덜미를 잡히면 안 된다는 부담은 있다. 지금까지 상위권 경쟁이 워낙 치열해서다. 3승 1패를 달리는 팀이 무려 세 팀이나 된다. 혹여나 일어날 수 있는 반전의 빌미를 제공하지 말아야 한다.

한화생명 역시 같은 상황에 놓여져 있다. 3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팀 중 하나인데, 이번에 만날 팀은 전패를 거두고 있는 모토다. 아무래도 한화생명의 낙승이 예상되지만, 만약에라도 패배하게 된다면 타격은 배가 돼서 돌아올 수 있다.

풀리그 순위 한 단계마다 플레이오프에서 시작하는 지점이 크게 다르다. 만약에 4위나 5위로 풀리그를 마무리하게 된다면 와일드카드전을 시작으로 적지 않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 어려움이 있다. 상위권 팀들은 풀리그 단계에서도 순위를 하나라도 더 위에 놓아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위권 상대 승수 쌓기가 필수다.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8강 일정

17경기 SGAe스포츠 vs GC 부산 E-STATS - 19일 오후 6시
18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vs 모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