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스퀘어 에닉스 ⊙장르: RPG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출시: 2020년 10월 28일


오랫동안 감감무소식이었던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가 오는 10월 28일, 일본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마침내 정식 출시된다.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후속작인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전작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타이틀이다. 전작과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플랫폼과 스토리를 들 수 있다. PC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던 '옥토패스 트래블러'와 달리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모바일로 출시된다. 아울러 8명의 주인공 각자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냈던 '옥토패스 트래블러'와 달리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에서 플레이어는 '선택된 자'로서 부, 권력, 그리고 명성을 통해 올스테라 대륙에 군림하는 3명의 패자에 맞서게 된다.

플랫폼과 스토리의 방향성은 바뀌었지만, 시스템 대부분은 원작을 고스란히 계승했다. 스퀘어 에닉스가 'HD-2D'라고 명명한 3D와 도트가 맞물린 특유의 그래픽은 모바일에서도 여전히 게이머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전투 시스템의 핵심이랄 수 있는 브레이크 시스템 역시 건재하다. 여기에 더해 최대 8명의 캐릭터가 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해 더욱 박진감을 더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는 기본 무료 플레이에 인앱 결제를 지원하는 '싱글 플레이 전용'으로 오는 10월 28일, 출시된다.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미정이며, 스퀘어 에닉스 측은 추후 콘솔 버전으로도 출시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