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2020 발로란트 클랜 배틀 액트2(이하 VCB)'의 참가 접수가 9월 28일(월)부터 시작되었다. 지난 VCB와 달라진 점은 이번 대회에서 서킷 포인트 상위 24개 팀에게 발로란트 첫 메이저 국제 대회인 '퍼스트 스트라이크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VCB는 한국 서버 본인 계정을 보유하고, 만 15세 이상의 발로란트 플레이어로 구성된 5~6인 팀이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다. 각 라운드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최대 128개 팀이 온라인 예선을 거쳐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4개 팀이 본선 토너먼트를 펼치게 된다. 예선전 경기와 본선 4강전은 규정으로 지정된 맵에서 단판으로 진행되고, 결승전은 3전 2선승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다.

이번 1회차 예선은 10월 6일(화) 오후 6시부터 진행되며, 바로 다음날인 10월 7일(수) 오후 7시부터 4강 진출팀간의 본선 경기가 진행된다. 예선전은 일부 선택 중계되며, 4강 이후부터 모든 경기가 트위치tv, 아프리카tv, 유튜브 발로란트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회차별로 우승 팀은 200만원, 준우승 팀에게는 50만원, 본선에 진출한 4위 팀은 25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2강 진출팀까지 퍼스트 스트라이크 선발전 시드권을 위한 포인트가 100에서 5까지 차등 지급된다. 상위 대회인 발로란트 퍼스트 스트라이크 선발전은 VCB의 4회차까지의 누적 서킷 포인트 순서대로 유리한 대진을 받을 수 있어 꾸준히 좋은 성적을 얻는 게 중요하다.

대회와 관련한 좀 더 자세한 정보 및 일정은 금일 공개된 참가 접수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