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코너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코너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밑의 글 목차를 통해 이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 이미지의 일부 출처: 공식 홈페이지)


▣ 원신 늬─우스 목차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 개요

2. 궁금하면 보고 가~ 원신 정식 오픈 FAQ

3. 모든 플랫폼으로 해봤다! 초반 실기 플레이

4. 나도 참여할래! 이벤트는 뭐가뭐가 있을까?

5. 꿀팁 방출, 리세마라가 하고 싶어요!



1. 개요
드디어 그 날이 왔도다

TOP


안녕하십니까! 신비의 땅, 티바트의 (한 달간 뒤처진) 최─신 뉴스만을 전달하는 『원신 늬─우스』입니다. 드디어 하반기 최고 기대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원신이 9월 28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그전에 ‘중국’에서는 이미 오픈 베타가 시작하였는데요. 궁금증을 참지 못한 일부 유저들은 중국의 오픈 베타를 이미 즐기는 것 같았습니다.

저도 원신을 이제 막 시작했지만, 아직 모르는 것투성이입니다. 한 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페이몬이 귀엽다는 것뿐이겠네요. :) 그리고 천천히 진행하면서 티바트 땅에 넓음에 대해, 그리고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콘솔 게임을 자주 하는 입장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네요.

두 번째 원신 늬─우스를 전해드리면서, ‘게임’을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전달 드릴 좋은 팁과 이것만큼은 꼭 잊지 말고 해둬야 하는 것을 미리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게임하느라 바쁘신 유저분들의 시간을 뺏지 않도록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 더 하고 싶은데 아직 진행을 많이 못했네요. 바짝 달려야겠습니다

▲ 바보

▲ ...... 이거 어디서 많이 봤는데...

▲ ......아!


2. 궁금하면 보고 가~ 원신 정식 오픈 FAQ
플랫폼 가이드부터 사전예약 보상까지 정리!

TOP



먼저 원신의 세계로 뛰어들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이 있죠? 우선 원신이 어떤 플랫폼으로 출시되는지, 확인해야 할 것 같네요. 원신은 ‘PC / iOS / Android / PS4 /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며, 이 중, ‘PC / 모바일 / PS4’는 9월 28일에 동시 발매되었지만, 스위치는 차후 발매 예정입니다. 그리고 PC와 모바일은 같은 계정을 쓸 수 있지만, ‘PS4’는 PSN 계정으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원신은 ‘한국어’ 음성 및 자막을 지원합니다. 필요하다면 옵션에서 ‘영어, 일본어’ 음성으로 변경할 수도 있죠. 그리고 PS4는 PSN 계정, 단 하나만 있으면 되고요. PC와 모바일은 ‘미호요 통행증’, ‘페이스북’, ‘트위터’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모바일은 추가로 ‘게임 센터’ 로그인도 가능하네요. 참고로 붕괴 3rd와 원신의 통행증은 서로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셔야겠네요.

PS4는 PSN 계정의 지역에 따라서 자동으로 서버가 선택되지만, PC/모바일은 자유롭게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서버를 변경하는 것은 가능하되, 이미 생성한 캐릭터 데이터는 이전시킬 수 없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PC 유저도, 모바일 유저도, PS4 유저도 전부!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서로 만날 수 있습니다! 이건 정말로 희소식이네요.

또한 사전예약 보상을 포함해 정말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우선 공식 사이트 300만 예약 달성 보상으로 화폐 개념의 ‘10000모라’, 뽑기 재화인 ‘만남의 인연×10’을 포함해 다섯 개의 아이템을 증정해 줍니다. 그 외에 PS4/Android/iOS 기종에 따라 전용 선물이 지급되죠. 그뿐만 아니라 바람의 날개 특별 스킨, ‘수호의 날개’까지 증정됩니다!

예약 달성은 ‘1.1버전’으로 업데이트되는 순간, 지급이 종료됩니다. 따라서 1.0버전인 지금부터 시작해야 보상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물 속성을 다루는 아이돌, ‘바바라’를 모험 등급 레벨 20까지 달성하면 무료로 획득 가능한 이벤트까지! 이 모든 것이 1.1버전 업데이트 전에 지급되니, 보상을 얻고 싶은 유저분들은 꼭 기억해 두도록 합시다.

▲ 사양도 확실하게 체크하고 넘어갑시다!

▲ 와, 사료다! 사료 받기 전에 꼭 모험 등급 레벨 7 이상을 달성하자!

▲ 우리의 아이돌, 바바라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구요~


3. 모든 플랫폼으로 해봤다! 초반 실기 플레이
PC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플레이! PS4도 있다구~

TOP


원신은 상당히 많은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PC와 안드로이드, iOS, PS4로 출시되어 벌써 플랫폼을 결정해서 하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 어느 플랫폼으로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각 기종에 따른 최적화나 여러 제약이 있을까 걱정되시는 분들을 위해 직접, 여러 기종에서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전에 공개한 ‘아이폰 X’ 실기 영상과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실기 영상 외에도 새롭게 ‘데스크톱 PC’와 ‘PS4 Pro’로 직접 해본 실기 영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네 영상을 한 번에 나열해볼 테니, 아직도 어느 기종으로 할지, 망설였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영상을 보고 골라보도록 합시다! 참고로 테스트 PC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테스트 PC 사양 정리
CPU인텔 10세대 i9-10900K
쿨러PROLIMATECH ARTISTS 3r
메인보드GIGABYTE Z490 AORUS XTREME
VGAMSI 지포스 RTX 3080 게이밍 X 트리오 D6X 10GB 트라이프로져2
RAM삼성전자 DDR4 8GB PC4-19200 * 2
저장장치Apacer Pancer (120GB)(OS)
WD BLUE SN550 M.2 NVMe (500GB)
케이스투렉스 DOMA-PRO PCI 오픈형 케이스

▲ 스마트폰 30fps 실기 플레이

▲ 태블릿 60fps 실기 플레이

▲ PC판 4K 해상도 실기 플레이

▲ PS4 Pro 실기 플레이


4. 나도 참여할래! 이벤트는 뭐가뭐가 있을까?
엠버와 함께 사진 찍고 퍼즐 조각을 맞추자!

TOP


정식 서비스가 시작한 만큼, 다양한 이벤트가 많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이벤트라면 바로 이것! ‘엠버와 함께 AR 사진 찍기 이벤트’! 본 이벤트는 ‘9월 28일 ~ 10월 25일’ 동안 진행되며, 이벤트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이벤트는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진행됩니다.

정확하게는 ‘강남역,삼성역,잠실역,홍대입구역,선릉역,교대역,을지로입구역,건대입구역,신도림역,합정역,역삼역,서울역,종로3가역,영등포구청역,이대역,을지로3가역’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뒷면 카메라로 QR 코드를 스캔해서 ‘엠버’를 불러내면 됩니다. 엠버 주변을 살펴보면 ‘퍼즐 한 조각’을 찾을 수 있는데, 6개의 조각을 모으면 ‘하나의 그림’이 완성됩니다.

이걸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에 #genshinpuzzle, #원신 태그를 포함해 엠버 사진과 퍼즐의 정답을 함께 업로드하면 완료! 각기 다른 지역에 ‘6개의 퍼즐 조각’이 흩어져 있다니깐, 찾는 게 쉽진 않겠네요. 이벤트 참여한 유저들을 추첨해 총 50명에게 ‘엠버 굿즈’를 증정해 준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이슈도 있으니 조심해서 참여해야겠네요.

▲ 엠버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자!

▲ 엠버는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만날 수 있어요~


5. 꿀팁 방출, 리세마라가 하고 싶어요!
꼭 리세를 하고 싶다면 40분씩 투자를!

TOP


뽑기 시스템이 중요한 게임이면 서비스 오픈 일부터 끊임없이 쫓아오는 것이 바로 ‘리세마라’ 방법이죠.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은 어떻게 리세마라 하나요?”하고 문의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중요한 사실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원신은 '리세마라를 권장하지 않는 게임'이란 거죠. 특히 PC로 플레이하기 위해선 '전화번호 인증'을 거쳐야 한다는 점도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세마라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리세마라 1회에 약 '40분'을 투자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모험 등급 레벨 7을 달성해야 우편 보상을 포함해 40연차를 진행할 수 있는데, 레벨 7을 달성하기 위한 최단 루트가 40분이기 때문이죠. 즉, 3번 리세마라를 진행하면 2시간이 소모되는 겁니다. 본인 인증과 더불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리세마라에 적합한 게임은 아닙니다.

그리고 글로벌 사전 예약 1,000만 달성 기념 보상으로 모험 등급 레벨 10을 달성하면 '만남의 인연×10'을 추가로 증정해 줍니다. 레벨 10을 달성하면 추가로 '50연차'까지 진행할 수 있으되, 리세마라 시간은 더욱 늘어나게 되겠죠. 그런고로 웬만하면 레벨 7부터 리세마라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리세마라는 짧으면 짧을수록 좋으니깐요.

"하지만 난 정말로 리세마라를 하지 않으면 안 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콘솔 인벤 공략 페이지'를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선 약 40분의 영상과 함께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가이드가 전부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꼭 40연차를 소모하실 땐, '초보자 기원'부터 20연차를 진행해야 한다는 점! 잊으시면 안 됩니다!

※ 1.1버전부터는 모든 보상이 초기화되어 기존 방법이 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꼭 초보자 추천 기원 두 번 돌립시다!!

▲ 더스트 라이트를 교환해서 40연차까지 시도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