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EA


Electronic Arts Inc.(이하 EA), Motive Studios, 그리고 Lucasfilm은 몰입감이 넘치는 1인칭 Star Wars(이하스타워즈) 우주 공중전을 체험할 수 있는 Star Wars: Squadrons(이하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출시됐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스타워즈: 제다이의 귀환 이벤트 이후의 오리지널 스타워즈 스토리와 함께 스릴 넘치는 5 대 5 멀티 플레이어 스타파이터 전투를 제공한다. 새로운 스토리에서 플레이어는 신 공화국에 봉사 하거나 제국군에 충성하는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두 명의 조종사의 관점에서 번갈아 플레이하며 경험하는 갈등 속에서 최전선으로 나서게 된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PS4 및 PC에서 스릴 넘치는 VR을 플레이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여 마치 플레이어가 조종석에 있는 것처럼 모든 드리프트, 회피, 그리고 기동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스타워즈: 스쿼드론에서 자신만의 모험을 시작하고 대담한 파일럿과 라이벌 사령관이 등장하는 흥미진진한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를 통해 조종 스킬을 연마하고, 신 공화국과 함께 자유를 위해 비행하거나 질서를 유지하고자 하는 제국군의 비전을 옹호할 수도 있다. 이야기는 신 공화국의 매우 중요한 우주선 프로젝트이자 제국이 제거하려고 하는 프로젝트 스타호크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전체 캠페인의 여러 임무에서 플레이어는 신 공화국의 뱅가드 스쿼드론의 사령관 린돈 자브스 또는 제국군의 타이탄 스쿼드론 사령관 테리사 케릴에게 보고를 하게 되며, 스토리 전반에 걸쳐진 라이벌 구도를 통해 대립하게 된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도그파이트와 함대 전투, 두 가지 주요 모드를 통해 강력한 5v5 멀티플레이어 전투를 제공한다. 도그파이터에서 플레이어는 최대한 많은 적의 함대를 파괴하기 위해 편대와 함께 최고의 전술을 실행하게 된다. 함대 전투에서 플레이어는 거대 규모의 편대에 합류하여 전략적인 전후 전투를 펼쳐 적의 기함을 무너뜨려야 한다.

편대는 또한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커스터마이즈 옵션을 통해 스타파이터에 자신만의 개성을 녹여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수장을 얻고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기본 무기, 보조 장치, 대응책, 선체, 방어막 및 엔진을 포함한 부품을 수집하고 패시브는 최대 3개, 액티브는 최대 4개까지 장착해 스타파이터의 성능을 조정해 향상시킬 수 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전투기, 폭격기, 요격기, 지원함 등 네 종류의 스타파이터 클래스를 기본으로 8 개의 상징적인 신 공화국 및 제국군 스타파이터를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엔진, 레이저 또는 방어막을 포함한 특정 서브시스템으로 전력 시스템을 관리해 적을 능가할 수도 있다. 

출시 후 플레이어는 게임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인게임 화폐인 글로리를 획득하거나, 스타파이터 및 파일럿 치장 아이템 또는 8주 주기로 변경되는 전용 치장 보상 세트를 포함한 임무를 잠금 해제하기 위한 일일 도전 과제를 수행하는 추가적인 온라인 경험을 기대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플레이를 통해 경험치를 얻고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우주선의 부품을 잠금 해제하여 플레이 스타일을 변경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징발(리퀴지션) 포인트를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월트 디즈니 레코드의 스타워즈: 스쿼드론의 공식 사운드트랙은 Spotify, Amazon Music, Apple Music 등을 포함한 디지털 음원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거장 고디 하브가 작곡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케스트라와 함께 녹음한 사운드트랙에는 수십 년 전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와 함께 시작된 상징적인, 영화를 연상시키는 복고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의 26개의 게임 곡이 수록되어 있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Xbox One, PlayStation® 4 그리고 EA 데스크톱 앱 및 Steam, 그리고 Epic Games Store 용 PC에서 이용 가능하며, PlayStation® 4와 PC에서는 VR을 지원하며, 모든 플랫폼에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다.

EA Play 멤버는 최대 10시간의 무료 체험 액세스와 본품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우아한 인터셉터 헬멧 및 아센 모나크 전투기 페인트 세트 등   인게임 치장 아이템을 즉시 해제할 수 있다. EA Play Pro 멤버는 스타워즈: 스쿼드론 PC 버전에 대한 무제한 이용권과 EA Play에 포함된 모든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멤버십 구독을 유지하는 동안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스타워즈: 스쿼드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최신 소식을 지속적으로 확인하려면 EA 스타워즈의 Twitter 및 Facebook 채널을 팔로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