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3일 새벽 1시경, 서버 최초 '꿈결 아두아나트' 탄생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꿈결 아두아나트의 첫 주인은 CoolN길드 소속 KingBooker(가문명)으로, 당일 하이델 1채널 돌꼬리 말목장에 등장했다. 이에 많은 유저들이 이 새로운 환상마를 구경하기 위해 몰려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날 공개된 꿈결 아두아나트는 짙은 회색 빛깔 몸에 금색 문양을 가지고 있었고, 갈기와 날개는 핏빛에 가까운 와인색을 띠었다. 특히 일정 모션을 할 때마다 주변에 흩뿌려지는 검은색 연기 이펙트는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꿈결 아두아나트는 별도의 세대 구분 없이 '꿈결'이라는 특수 등급을 가지며, 암/수 구분이 없다. 1레벨 기준 137.5%의 속도와 가속치를 가지고, 122.5%의 회전력과 제동 수치를 가지고 있다.

또한 대기 상태에서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전용 기술인 '비상'을 사용하기 위해선 선행기술인 시작가속을 필요로 하며, 자유의 날개 중 빠르게 강하하는 기술인 '신속의 날개'는 바람의 날개와 자유의 날개라는 선행기술이 필요했다. 연 : 순간가속 또는 순간가속 후 빠르게 날아오르는 '힘찬 도약' 역시 순간가속류 기술 2종과 도약류 스킬 3종이 선행기술로 필요했다.

따라서 이날 탄생한 꿈결 아두아나트는 배운 기술의 부족으로 인해 전용 기술까지 시연하지는 못했다. 다만 앞으로 어느 정도 조련을 통해 레벨을 올리고 해당 기술을 배운 후엔 진정한 꿈결 아두아나트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에 꿈결 아두아나트를 띄운 유저는 운 좋게 단 한번의 시도로 몽상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약 3%의 확률을 뚫은 셈으로, 9월 23일 꿈결 아두아나트가 본 서버에 등장한 후로 약 3주만의 쾌거다.



▲ 13일 등장한 꿈결 아두아나트의 외형 (인벤 'lachesis')

▲ 축사안에 있는 모습 (트위치 '징가님')

▲ 1레벨 꿈결 아두아나트 스펙 (트위치 '징가님')

▲ 꿈결 아두아나트 전용 기술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