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시에서 PvP 모드를 켜고 끄는 '전쟁모드'와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하 PvP 특성)은 어둠땅에서도 그대로 유지된다. 기존처럼 3개의 PvP 특성을 선택하여 신규 사용 기술을 습득하거나 기존 기술을 강화하는 지속 효과를 강화할 수 있다. 전쟁모드를 활성화하면 상대 진영과 PvP가 가능해지고, 전장 및 투기장과 모든 필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 가지 달라진 점이 있다면 '계급장'의 부활이다. 군중 제어 기술을 해제하거나 점감 효과를 부여하는 세 종류의 'PvP 공통 특성'이 삭제되고, 과거처럼 장신구에 착용하여 사용하는 형태로 바뀐다.

크게 하향됐다고 생각되는 직업은 분노 전사, 도적, 운무 수도사, 부정 죽음의기사다. 활용도가 무척 높았던 [전투에 대한 갈증][독칼][리치의 혼][주학의 길] 특성이 삭제되었는데, 새롭게 추가된 특성이 이를 대체하지 못한다.

이 외 직업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흑마법사처럼 기본 기술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PvP 전문화에서 삭제된 직업이 있는가 하면 사냥꾼처럼 아무것도 바뀌지 않은 직업도 있다. 대부분 1~2개의 PvP 특성이 삭제되거나 추가되고 기술 이름이 바뀌는 등 자잘하게 상·하향 조정된 정도라 보면 된다.

* 전문화를 클릭하면 해당 정보로 이동되며, 각 직업 마지막 전문화 우측 하단의 TOP 버튼을 통해 해당 메뉴로 되돌아 올 수 있음

전사    - 무기 분노 방어
도적    - 암살 무법 잠행
사냥꾼   - 야수 사격 생존
마법사   - 비전 화염 냉기
흑마법사  - 고통 악마 파괴
사제    - 수양 신성 암흑
주술사   - 정기 고양 복원
성기사   - 신성 보호 징벌
드루이드  - 조화 수호 야성 회복
죽음의기사 - 혈기 냉기 부정
수도사   - 양조 풍운 운무
악마사냥꾼 - 복수 파멸

파란색 텍스트 : 신규, 상향 등 긍정적인 변화를 뜻함
빨간색 텍스트 : 삭제, 하향 등 부정적인 변화를 뜻함
괄호 : 괄호 안의 절대값은 변경 전 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