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A 모드 신규 영웅과 함께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 던전 추가, 일부 UI 개선을 포함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먼저 테라 최초의 팀 플레이형 대전 콘텐츠 테라 배틀 아레나(TBA)는 지난 9월 추가된 후 꾸준하게 콘텐츠 추가와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데, 이번엔 3종의 신규 영웅이 추가되었다.

추가된 영웅은 아논 저항군의 수장 '로도스', 전장의 아이돌 '니나 엘린', 전쟁의 신 '카이아'로 로도스와 카이아는 전사, 엘린은 원거리 딜러 직업군이다.

세부적으로 로도스는 1~2타 적중 시 분노를 획득하는 연타, 시전 중 회피 판정을 가진 순간 돌진, 상대방을 밀거나 에어본 상태로 만드는 격투 스킬들을 보유했다.

같은 전사 계열 카이아는 거대한 대검을 휘두르는 캐릭터로 로도스에 비해 근중거리까지 커버할 수 있는 분뢰, 검기 날리기 등의 기본 기술과 선택한 방향으로 순간 이동이 가능한 순보, 스킬 위력을 최대 6배까지 증가시키는 기의 파동을 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원거리 딜러인 엘린은 기본 공격 타격 횟수 7회마다 적중된 상대를 매혹 상태로 만들며, 구르기와 섬멸의 빛 등 시전 중 무적 기술과 마공사 특유의 광역 공격 스타일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다운되거나 공중에 뜬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상공격이 영웅별로 추가되었으며, 계정 정보와 대전 기록, 랭크, 업적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저 정보]와 우편 기능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추가로 TBA 전용 업적으로 누적 플레이, 승리, 패배, 영웅별 승리 횟수에 따라 10AC를 획득할 수 있으며, 로비 상점 구역에 NPC와 오브젝트 추가, 그리고 시스템 설정 - 비디오 설정 - 캐릭터 품질에 캐릭터 타켓 강조 옵션이 추가되어 크로스헤어에 조준된 캐릭터를 좀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다.




다음으로 작열하는 엘카라스 호가 오픈했다.

기존 엘카라스호의 리벨런싱 버전인 해당 던전은 70레벨, 장비레벨 484 달성 시 매칭 이용 가능하며 입장에는 모험의 주화 230이 소모, 일간 1회(VIP/월간패스 2회) 입장할 수 있다.

달라진 엘카라스 호 던전은 다르칸의 패턴 난이도가 상승하는데 공략 시간이 길어질수록 갑판에 불이 번져 전투 공간이 제한되며, 클리어 시 마력의 다크샤드 강화석, 용맹/마력의 아르가프, 절멸/검은태양 장비, 신성한 아르보레아의 숨결 상자, 브로치 각인서II, IV, 윌슨 박사의 보물지도, 잊혀진 기록 카드 조각상자, 탐욕의 옵션 변환 스크롤, 태양/용암/빙하/냉기/번개의 정수 등을 획득 가능하다.

그 밖에 체크해 봐야 할 요소로는 캐릭터 선택창 UI가 변경되었고, 공격대 이름도 원하는 대로 수정이 가능해졌는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