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 PTR 서버에 스컬지 침공이 시작됐다. 6단계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면 시작하는 월드 이벤트로 켈투자드와 죽음의 요새를 앞세운 리치왕의 군대를 막는 이벤트다. 침공을 방어하며 은빛 여명회 평판을 올릴 수 있으며 드랍 아이템인 [죽음의 룬]으로 언데드 몬스터 처치에 도움이 되는 [축복받은 마술사 오일], [신성한 숫돌] 및 은빛 여명회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아제로스를 침공하는 죽음의 요새
대도시 및 6개 지역에 일어나는 스컬지 침공

침공이 시작되면 아제로스 곳곳에 죽음의 요새가 떠 있다. 동부 역병지대, 불타는 평원, 저주받은 땅, 타나리스, 여명의 설원, 아즈샤라 6개 지역에 침공이 진행되며 지도를 펼치면 보라색 해골로 표시된다.

침공 지역에 가면 언데드를 생성하는 수정이 설치되어 있다. 수정의 위치는 죽음의 요새가 발사하는 어둠의 화살을 따라가면 찾을 수 있다. 수정 근처에서 생성되는 언데드는 보통 60레벨 일반 몬스터이며 약 15분에 한 번 희귀 몬스터가 등장한다.

처치 시 은빛 여명회에 반납할 수 있는 죽음의 룬을 획득할 수 있다. 희귀 몬스터는 2~3개의 죽음의 룬 및 은빛 여명회 세트 아이템 중 손목 부위를 드랍한다. 또한 은빛 여명회 위임장을 착용하고 있다면 스컬지석을 얻을 수 있으며 매우 우호적 직전까지 마리당 은빛 여명회 평판 5가 오른다.

종종 쪽지, 봉투 등의 퀘스트 아이템이 드랍되는데 희망의 및 예배당 기록 보관원에게 반납하면 1주 후 우편을 받는다. 이후 우편에서 언급된 NPC가 [갓 짜낸 레몬주스], [우정의 빵]을 판매한다. 이 아이템은 45레벨 일반 음식과 동일한 생명력 또는 마나를 채워주며 먹는 동안 하트 모양 표시가 생기고 소리가 나는 효과가 있다. NPC는 대도시, 무법항, 동부 역병지대, 실리더스에 있다.

언데드를 처치하다보면 수정이 점점 약화된다. 수정의 힘이 다하면 죽음의 요새 수행사제 4마리가 나타나 수정을 치유하려 하는데, 이 때 죽음의 룬 8개를 소모해 방해하면 수행사제가 파멸의 망령으로 바뀐다. 파멸의 망령은 정예 몬스터로 처치 시 죽음의 룬 30개와 은빛 여명회 세트 가슴 부위를 드랍한다. 파멸의 망령 4마리를 처치하면 수정이 파괴되고 당분간 해당 지역의 침공이 멈춘다.

대도시 근처에서도 요새를 볼 수 있는데 이 요새는 침공에 포함되지 않으며 소환하는 몬스터의 레벨이 7에서 10 정도로 매우 낮다.

스톰윈드와 언더시티는 때때로 55레벨 및 정예 언데드 몬스터에게 공격받는다. 몬스터는 비선공이며 도시의 NPC를 공격하나 상인이나 경매인 등 주요 NPC를 건드리지 않는다. 침공과 마찬가지로 처치 시 죽음의 룬을 얻을 수 있고 매우 우호적 직전까지 마리당 5의 은빛 여명회 평판을 얻는다. 대도시 습격이 끝나면 부서진 수정이 등장하고 동부 역병지대로 가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침공받고 있는 지역, 서버 내 승리 횟수는 대도시에 도착한 은빛 여명회 전령으로부터 알 수 있다.

▲ 보라색 해골이 표시된 곳이 침공 지역이다

▲ 대도시에 천막을 차린 은빛 여명회

▲ 말을 걸면 침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동부 역병지대에 떠 있는 죽음의 요새

▲ 어둠의 화살을 따라가면 언데드 몬스터와 수정이 보인다


침공 방어 퀘스트 및 보상
언데드 상대로 효과를 발휘하는 세트 장비 및 소모품

대도시 은빛 여명회 전령이 동부 역병지대로 가라는 퀘스트를 준다. 이후 동부 역병지대 희망의 빛 예배당으로 가면 사령관 토마스 핼러렌이 스컬지 침공 방어 관련 퀘스트를 제공한다. 전령이 주는 퀘스트가 선행 조건은 아니므로 바로 동부 역병지대로 가도 된다.

핼러렌은 침공 몬스터가 드랍하는 죽음의 룬을 반납하는 [그림자 밑에서] 퀘스트와 파멸의 망령 몬스터 처치 퀘스트를 준다. 보상으로 [축복받는 마술사 오일] 또는 [신성한 숫돌]을 선택할 수 있다.

[그림자 밑에서]를 완료하면 보급장교로부터 죽음의 룬을 교환할 수 있다. 축복받은 마술사 오일, 신성한 숫돌, 은빛 여명회 세트 장갑, 은빛 여명회 휘장, 일급 치유 물약, 일급 마나 물약을 교환할 수 있다.

서버 내 침공 승리 횟수가 일정 이상일 때마다 희망의 빛 예배당에 나타나는 NPC로부터 1시간 동안 체력을 증가시키는 [여명의 징표]를 받을 수 있다. 고유 아이템이며 3회 사용할 수 있다.

▲ 이 퀘스트를 완료해야 보급장교를 이용할 수 있다

▲ 언데드를 상대로 효과적인 장비 및 소모품을 교환할 수 있다



던전 신규 우두머리
스컬지와 관련 있는 6개 던전에 추가

6단계 콘텐츠가 업데이트되어 스컬지 침공이 시작되면 스컬지와 관련 있는 던전에 신규 우두머리가 추가된다. 그림자송곳니 성채, 붉은십자군 수도원, 가시덩굴 구릉, 스트라솔름, 스칼로맨스, 혈투의 전장에 한 마리씩이며 새로운 아이템을 드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