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클래식에 10월 18일부터 11월 1일까지 할로윈 축제가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2시간짜리 버프를 획득할 수 있고 60레벨을 기준으로 체력과 정신력이 +15 증가하는 음식, 16칸 가방, 여러 가지 모습으로 캐릭터의 외형을 바꿀 수 있는 할로윈 축제 호박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축제에 얻을 수 있는 버프는 [밀짚인형의 기원]으로 생명력과 마나 회복 속도 및 체력을 +25%만큼 증가시켜 준다. 언더시티 근처에서 버프를 얻을 수 있는데 얼라이언스와 호드가 각각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달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유용한 음식과 가방에 대한 정보 등 2020년 클래식 할로윈 축제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버프 - 밀짚인형의 기원
2시간 동안 생명력 및 마나 회복 속도 +25%, 기본 스탯 기준 체력 +25%

[밀짚인형의 기원] 버프는 2시간 동안 생명력 회복 속도 및 마나 회복 속도 +25% 증가, 체력 +25% 증가 효과가 부여된다. 설명만 읽으면 잔달라의 기백, 몰다르의 투지처럼 생명력이 크게 증가할 것 같지만, 60레벨 기준 장비를 다 벗었을 때의 기준으로 기본 능력치의 25%만큼 증가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큰 폭으로 오르지는 않는다.

당연히 기본 능력치의 25%가 증가하는 것이므로 장비와 버프로 오르는 체력, 이로 인해 최종적으로 결정되는 생명력 값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다. 직업에 따라 220~280 정도의 생명력 증가 효과를 받는다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잔달라의 영약보다 더 낮은 수치지만, 인내의 비약과 음식 하나를 더 복용한 정도다. 스피드런 공격대는 필수겠지만, 모출 막공에 가는 이들은 굳이 받지 않아도 된다.

허나 마나를 쓰는 직업이라면 마나 회복 속도 +25% 옵션은 매우 유용하므로 레이드에 반드시 챙겨야 한다. 비전투 5초당 마나 회복량이 208인 복원 주술사를 기준으로 버프를 받으면 260으로 증가한다. CharacterStatsClassic 애드온으로는 증가된 수치 확인이 불가능하여 전투중 5초당 마나 회복량을 실험했을 때 버프가 없을 때 68, 있을 때는 85씩 회복됐다.

마법사의 마법사의 갑옷이나 드루이드의 성난폭풍 의복 3세트 효과처럼 비시전 마나 회복 옵션 15% 정도의 옵션이 있는 직업은 본인 세팅에 따라 마력의 물약에 밤비늘통돔 수프를 먹은 것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비시전 마나 회복 옵션이 없는 직업 기준 오닉시아의 비늘 파편 1개를 착용한 것과 효과가 비슷하다.

진영에 따라 해당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다르며 다크문 세이지 점괘처럼 한번 받은 뒤에 다시 받으려면 대기 시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페널티 없이 계속해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얼라이언스와 호드 모두 언더시티 근처 해당 위치로 이동해 커다란 밀짚인형을 찾으면 된다

▲ 밀짚인형은 크기가 성벽만큼 크기 때문에 멀리서도 찾기 쉽다


얼라이언스가 버프 획득하는 방법

언더시티 근처에 있는 밀짚인형 아래로 가면 정예 몬스터인 [밀짚인형 수호병] 3마리가 있다. 밀짚인형 수호병 1마리를 처치한 뒤 루팅하면 5초 뒤에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수호병은 생명력이 45,780으로 혼자 상대하기 버거우므로 파티를 구성해 처치하는 것이 좋다. 아래 영상에서는 근처 구조물을 활용해 암흑 사제 혼자서 처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얼라이언스 버프 획득법, 암사 솔로잉 영상 - 출처 : Youtube NyndelolTV


호드가 버프 획득하는 방법

오후 8시부터 오전 6시까지 언더시티 근처에 있는 거대한 밀짚인형 아래로 이동하면 클릭할 수 있는 검은색 재 오브젝트가 있다. 클릭하는 데 5초의 시간이 걸리고 이후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오전 6시 이후부터 오후 8시전까지 호드는 해당 버프를 획득할 수 없다.

▲ 호드가 밀짚인형의 기원 버프 획득하는 방법 - 출처 : Youtube Jurpi


음식 - 할로윈 축제 사과
60레벨 기준 체력과 정신력 +15, 거래 불가 & 최대 5개까지 보관

여관에서 24초에 걸쳐 2%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10초 이상 먹게 되면 15분 동안 체력과 정신력이 25%만큼 증가시켜주는 [할로인 축제 사과]를 얻을 수 있다. 60레벨 기준으로 체력과 정신력이 +15만큼 증가한다. 각 여관주인 근처에 있는 물이 담긴 양동이 속 빨간 사과를 클릭하면 획득할 수 있다. 획득 시 귀속되는 음식으로 거래가 불가능하고 고유 아이템으로 최대 5개까지만 가방에 보관할 수 있다.

▲ 여관에서 물이 담긴 양동이에 있는 빨간 사과를 클릭해 획득


16칸 가방 - 호박 주머니
50레벨 이상 언데드 몬스터가 낮은 확률로 드랍

50레벨 이상의 언데드 몬스터를 처치하면 낮은 확률로 16칸 가방 [호박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혈투의 전장, 스트라솔름, 스칼로맨스, 검은바위 나락, 서부/동부 역병지대 등의 던전과 지역 등 50레벨 이상의 모든 언데드 몬스터가 [호박 주머니]를 드랍한다. 획득 시 귀속이므로 거래가 불가능하지만 고유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개를 가질 수 있다.

▲ 50레벨 이상 언데드 몬스터가 16칸 가방 호박 주머니를 드랍한다


기타 - 할로윈 축제 호박
크게 중요하지 않은 외형 변화 등 유희용 아이템

① 여관 주인과 대화 (1시간마다 가능)

1시간 마다 여관 주인과 대화해 '사탕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지문을 클릭할 수 있다. 일정 확률로 가면이나 음식이 들어있는 [선물 가방]을 얻거나 오염된 노움 등으로 캐릭터의 모습을 바꿔주기도 한다.

▲ 여관 주인과 대화하여 가면을 획득(왼쪽)하거나 오염된 노움(오른쪽)으로 바뀐 모습


② 할로윈 축제 호박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 있는 고아로부터 퀘스트를 받아 4개 주요 여관을 방문하여 /힘자랑, /기차, /춤, /닭 중 여관 주인이 원하는 행동을 취하고 사탕을 받아오면 [할로윈 축제 호박]을 보상으로 받는다. [할로윈 축제 호박]을 사용하면 유령의 형상으로 변하거나 피부색이 호박색으로 바뀌고 몸집이 커지는 등의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고아의 부탁을 들어주고 난 뒤부터는 스톰윈드와 오그리마에 있는 할로윈 축제 상인으로부터 호박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 할로윈 축제 호박을 사용하면 외형이 변하는 등 다양한 효과를 얻는다


■ 클래식 할로윈 축제 주요 내용 요약

[밀짚인형의 기원] 버프 (2시간)
- 생명력 회복 속도 및 마나 회복 속도 +25%
- (기본 능력치 기준) 체력 +25%

얼라이언스 : (아무때나) 언더시티 근처 밀짚인형 아래 수호병 처치하고 시체 클릭
호드 : (8PM~6AM) 언더시티 근처 밀짚인형 아래 검은 재 클릭


[할로윈 축제 사과] 음식 (거래 불가, 최대 5개까지 보관)
- 60레벨 기준 체력과 정신력 +15
- 여관에서 양동이에 담긴 사과를 클릭


[호박 주머니] 16칸 가방 (거래 불가, 고유 X)
- 50레벨 이상의 언데드 몬스터가 일정 확률로 드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