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11월로 예정된 주요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과 겨울 시즌에 선보일 콘텐츠에 대해 공개했다.

우선 11월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 새로운 시즌 전장 '황금 평원 대난투'가 추가되며, 향연수호전이 4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황금 평원 대난투는 많은 유저들이 익숙한 지형인 황금 평원 전장에서 진행되는 시즌제 콘텐츠로 12월 업데이트 전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하며, 카마하의 덫과 같이 생존을 목표로 플레이하게 된다.

최소 20, 최대 50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황금 평원 대난투는 동일한 조건 아래 개인전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모든 대화는 금지되며, 입장 시 모든 강화 및 약화 효과도 해제된다.

기존 카마하의 덫에서 많은 규칙을 차용해 제작된 전장이므로 비슷한 구조와 흐름에 따라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데, 대기 시간 이후에는 전장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다른 참가자를 처치하거나 별도의 상자 파밍을 통해 전투에 유익한 효과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시간이 흐르면 전장이 축소되는데, 서로가 인접한 상태에서 전투를 진행하지 않으면 페널티가 점점 누적되는 만큼, 끊임없는 전투가 전장 곳곳에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은 많은 유저들이 즐겼던 향연수호전 시즌4가 시작된다.

지난 시즌의 경우 높아진 난이도 때문에 실제로 최종 라운드까지 클리어한 유저들의 수가 많지 않았다. 따라서 이번 시즌에서는 난이도를 소폭 하향하는 대신 최종 라운드의 난이도를 올리는 방향으로 밸런스 일부가 조정되었다.

또한 석상 주변에만 설치 가능한 신규 대포 '철갑포'를 추가하여 각자 맡은 구역 외에도 지원이 가능해졌다는 게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 향연수호전 시즌 4 변경사항

- 이번 향연수호전의 경우 모든 서버가 통합 환경에서 같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석상 주변 포대의 최종 대포에서 변환할 수 있는 고속 철갑포가 추가됩니다.
- 13라운드부터 등장하는 적의 생명력과 이동 속도가 소폭 감소합니다.
- 중반 라운드 이후 홍염포의 영향을 받지 않는 특성을 가진 적이 등장할 수 있습니다.
- 21라운드에서 적이 등장하는 속도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빨라지도록 변경됩니다.


이외에도 부패한 특산품으로 인해 필드가 지저분해지거나, 유저들에게 불편을 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떠돌이 고물상 NPC가 추가된다.

유저들은 잡화 상점에서 판매하는 청소 포대를 이용해 각종 부패한 특산품을 수거, 주로 문제가 되는 지역에 자주 등장하는 고물상에게 판매할 수 있는데 교역소까지 운반해 직접 판매하는 것보다는 높은 가격을 쳐주진 않는다.

또한 비선호 선박과 장비의 성능 향상, 좀 더 나은 아키에이지를 위한 게임 내 설문조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2월에는 드디어 새로운 '광기' 능력과 함께 이프나/나차쉬와 깊은 관련이 있는 새로운 지역도 추가될 예정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