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림사는 무술로 유명하며, 무협소설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요 세력 중 하나다. 천애명월도에서는 총 9가지 문파를 플레이할 수 있는데, 10월 초 공개된 서비스 리포트에서 10번째 문파로 '소림'이 겨울 업데이트에 추가될 것이라 밝혔다.

현재는 일대종사에서 소림 문파의 무공 일부를 미리 사용해볼 수 있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시 사전 체험 개념으로 일대종사에 소림 문파의 장비와 무공을 추가했기 때문이다. 각 문파의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천애명월도에서, 소림 문파는 어떤 모습일까?





■ 장비 획득 운 필요, 남자 캐릭터만 체험 가능한 소림 문파

일대종사 입장 후 다른 문파의 무공을 사용하려면 장비 상자에서 원하는 문파의 주 무기를 획득해야 한다. 이는 사전 체험 문파라도 예외 없이 적용된다. 원하는 장비를 파밍하는 것은 순수하게 운이 필요한 영역이기 때문에, 맵 곳곳을 돌아다니며 최대한 많은 장비 상자를 발견하는 수밖에 없다.

주의해야 할 것은 캐릭터의 성별이다. 천향의 주 무기를 여성과 소녀 캐릭터만 장착할 수 있는 것처럼, 소림의 주 무기인 '염주'는 남자 캐릭터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소림사가 승려들로 구성된 집단이라는 이야기를 따라 설정된 제한으로 보인다. 따라서, 소림 문파 체험이 목적이라면 반드시 남자 캐릭터로 일대종사에 참여해야 한다.


▲ 소림 문파를 체험하려면 장비 상자를 열심히 파밍하자

▲ 주 무기인 염주는 남자 캐릭터만 착용 가능



■ 주먹을 사용한 호쾌한 무술, 천애명월도 속 소림 문파는?

일대종사에서 사용 가능한 무공은 기본 공격, 파정기, 흡혈기, 연속기, 돌진기까지 총 5가지다. 어렵게 소림 문파의 주 무기인 염주를 구해 직접 무공을 사용해보니, 다른 문파처럼 고유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느낌이었다.

소림사의 대표 무술로 알려진 것은 봉술이다. 그러나 천애명월도 속 소림은 주먹을 활용한 근접 무술을 선보인다. 얼핏 보면 개방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만, 소림만의 호쾌한 액션은 그러한 생각을 날려버리기에 충분했다.

가장 큰 특징은 무공을 사용할 때마다 유저를 감싸는 금빛 광채다. 이 광채는 무공 종류에 따라 유저와 같은 형상을 하거나 승려의 모습을 하기도 하고, 범종 형상이 나오거나 불경 구절로 추정되는 한자가 함께 출력됐다. 이는 소림사 소속 인물이 승려라는 것을 강하게 표현하고 있다.


▲ 기본 공격 삼매반약, 승려의 잔상이 나타나 함께 타격한다

▲ 파정기 천왕강세, 상대에게 도약해 타격 시 범종 모양 이펙트가 나온다

▲ 2단 사용이 가능한 흡혈기 일념보리, 1단 사용 후 기본 공격 강화 효과가 있다

▲ 5회 연속 사용 가능한 연속기 여래도액

▲ 긴 거리를 돌진하는 금강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