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할로윈을 기념하여 Trick or Treat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는 크게 두 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접속 보상으로 할로윈 주화를 얻은 뒤 이를 이용해 할로윈 기념 의상들을 구매하는 내용과, 만림협곡 및 흑룡의 환영 사냥을 통해 과자 상자를 얻고 여기서 각종 소모품을 획득하는 것이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1일까지 2주간으로 기존의 이벤트들에 비해 짧은 편.

먼저 할로윈 주화는 접속 보상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3시간 접속 보상에서 1개, 4시간 접속 보상에서 3개가 지급되어 하루 총 4개의 주화를 모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할로윈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각종 의상 및 장식들을 이용하는데 사용한다.

의상은 기존에 출시했던 할로윈 의상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기존 할로윈 의상들을 이미 다 모아두었던 유저라면 굳이 접속 보상을 모두 챙기는것에 연연할 필요는 없다. 남는 주화를 딱히 사용할 곳도 없으므로 장착 시 거래 불가인 소환수 의상 정도를 구매하면 된다.

▲ 접속 보상을 통해 할로윈 주화를 얻을 수 있다

▲ 비룡공상에서 주화로 의상을 구매할 수 있는데, 기 출시된 의상들이라 콜렉터들에겐 아쉽다


만림협곡과 흑룡의 환영에서는 몬스터를 사냥할 때 일정 확률로 할로윈 과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할로윈 과자 상자는 개봉 시 폭죽과 호박 사탕, 초콜릿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흑룡의 환영 용봉탕과 환영 원석 주머니, 보화 상자, 수호 보석함이나 진룡의 대정기, 팔각옥 등을 얻을 수 있다.

폭죽은 기존에 사용되던 폭죽과 동일하며, 호박 사탕은 공격력이 120 증가하는 묘약류 아이템, 초콜릿은 스킬 재사용 시간 초기화 효과를 지닌 소모품이다. 때문에 이벤트 기간 중 과자 상자를 많이 얻는다면, 던전 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소모품들을 어느정도 대체할 수 있다.

이외 이벤트 기간 중 할로윈 과자 상자를 250개 개봉하면 신규 의상인 자각몽을 획득할 수 있다. 주화를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신규 의상이 없으므로 의상 콜렉터들에게는 이쪽이 메인디너라고 할 수 있다.

▲ 만림협곡이나 흑룡의 환영에서 각종 소모품을 지급하는 할로윈 과자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이벤트 기간 중 250개 이상의 과자 상자를 열고 신규의상 '자각몽'도 챙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