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포함하여 테라의 가을 시즌을 대표하는 풍요&후카피카 축제가 진행된다.

먼저 11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참여할 수 있는 할로윈 이벤트는 각 마을에 위치한 [꼬마 마녀 엘로니아]를 통해 마녀의 성 지상 1층으로 이동한 후 연회장에 입장, 대포를 타고 소환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이다.

처치한 몬스터에 따라 점수가 상승하여 게임 종료 후 '할로윈 사탕'이 우편으로 차등 지급, 탐욕의 악신 망토 등 할로윈 전용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할로윈 던전 보상은 캐릭터당 1일 3회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로 지급되는 모든 아이템은 거래 및 길드 창고 보관이 불가능하다.




다음으로 풍요의 축제, 후카피카 축제는 매년 진행되는 테라의 대표 가을 이벤트로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경험치, 골드, 가을 축제 토큰, 칭호와 스타일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처음 진행하는 유저라면 짚단치기, 꼬리잡기, 북치기 총 3개의 미니게임 진행 방법만 사전에 체크한다면 어려움 없이 모두 클리어 가능한 수준의 난이도며, 작년과 진행 방법 자체는 동일하므로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여 진행하면 된다.


▲ 미니게임별 즐길 수 있는 지역 위치


■ 본격적인 축제를 즐기기에 앞서 유의해야 할 점!

본격적인 가을 축제가 시작되면서 퀘스트가 진행되는 장소는 상당히 많은 사람으로 북적입니다.

아무래도 유용한 음식 아이템과 다양한 축제 전용 콘텐츠가 밀집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종종 유저들간 시비가 붙기도 하는데, 이런 상황은 대부분 '순서'를 무시하고 미니 게임을 진행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축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미니 게임들은 한 명이 진행 중이면 다른 사람들은 종료될 때까지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테라 유저들간 암묵적인 룰과 같이 '줄서기'를 통해 순서를 정해 미니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데, 가끔 자신의 순서를 무시하거나 줄서기 문화(?)를 모르는 유저분들도 있어서 마찰이 생기기도 합니다.

물론 1분 내외의 시간을 위해 5분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 점, 낮은 등급을 받았을 때 다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는 부담감 등 불편한 사항도 있지만, 시스템상으로 제약이 따르는 만큼 자신의 순서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차례대로 줄을 서서 플레이 합시다!


이처럼 모든 미니게임은 일정 시간을 기다려야 플레이할 수 있는데, 만일 너무 많은 유저들이 몰려 있다고 판단될 경우 '채널'을 이동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보통 1채널부터 7채널까지의 선택지가 있으니 돌아다니면서 줄이 짧은 채널을 이용하거나 사람이 적은 새벽 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한 번에 미니 게임을 높은 등급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진행 방법이나 공략을 숙지하는 것도 필수라고 할 수 있겠죠.


▲ 채널 이동을 하는 것도 대기 시간을 줄이는 방법! 다만 복불복...



■ 미니게임 공략 1 - 풍요의 축제 [ 꼬리 잡기 ]

젖소 목장 '테일 포어니'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꼬리 잡기'는 주어진 1분의 시간 동안 외곽 울타리 안에 있는 '피글링'을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에 따라 등급이 정해지는 미니 게임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돼지 치기 BK-1' 이라는 NPC와 피글링들이 생성되며, 돼지 치기는 근처에 있는 피글링을 처치하기 위해 꾸준하게 움직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피글링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하죠.


▲ 돼지 치기 BK에게 피글링이 잡히지 않도록 도망 다녀야 한다


기본적으로 도깨비 불: 우쭈쭈(좌 클릭) 스킬로 피글링 타격 시 계속해서 플레이어를 따라 다니므로 이동과 좌클릭을 반복하면서 울타리 외곽을 크게 돌아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울타리를 벗어나면 실패하게 되며, 좌클릭 공격의 타겟팅이 정확하게 피글링 몸통에 오도록 해야 공격이 빗나갈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12마리(1200포인트)만 확보해도 충분히 1등급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처음 생성되는 피글링 무리는 돼지 치기에게 양보하고, 먼 거리에 생성되는 두 그룹의 피글링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면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1등급을 달성하면 허브향 맛소금, 손질된 피글링, 경품 상자가 기본 지급되며, 피글링 고기 10개와 카이아도르 전통 바비큐 레시피, 리카노르 불꽃 샐러드 레시피, 벨릭의 날개 레시피 중 랜덤하게 추가 보상을 받기도 합니다.


▲ 피글링을 공격한 후 외곽으로 계속 돌아주세요


■ 미니게임 공략 2 - 풍요의 축제 [ 짚단 치기 ]

터커 장원의 농장 주인 '월리엄 터커'와 대화하면 진행할 수 있는 짚단 치기는 공략을 모르면 높은 등급을 기대하기 어려운 미니 게임입니다.

그만큼 재도전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미니 게임에 비해서는 기다리는 시간이 긴 편이기도 하죠. 어찌 되었든 이 게임은 짚단으로 만든 거대한 공을 함께 생성되는 2마리의 몬스터가 치지 못하도록 끊임없이 이동시키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가 공격하기 전에 공을 쳐서 밀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진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터커와 대화하면 거대한 공이 생성되는데, 가장 먼저 할 일은 뒤쪽 공간의 여유가 있는 위치로 일단 '공격(좌클릭)'을 하는 겁니다.

그 이유는 최초 공이 등장한 지점에 약 2~3초 후 몬스터 두 마리가 소환되기 때문이며, 이 몬스터는 약 1분간 공의 뒤를 따라 다니면서 무기로 공격합니다. 중요한 건 1회 공격을 당할 때마다 15점이 감점되고, 반대로 플레이어가 공을 공격하면 50점이 추가되는 건데요.

보통 몬스터의 패턴은 이동 - 정지 - 공격 순으로 진행되므로 공격 타이밍 전에 공을 쳐서 밀어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여기서 팁이라면 공격 시 공에 대한 타겟팅은 정확하게 몸체 쪽을 겨냥해야 미스가 나지 않고, 최대한 바짝 붙어서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게임 전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신속의 정수나 관련 크리스탈을 장착하면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는데 한쪽으로 쭉 밀기보다는 좌우, 상하로 반복해서 움직이거나 원을 그리면서 드리블하는 것이 조금 더 동선을 줄이고 안정적으로 클리어하는 방법입니다.


▲ 원을 그리면서 방향을 꺾어 주는 형태의 플레이가 가장 무난!


■ 미니게임 공략 3 - 후카피카 축제 [ 북치기 ]

마지막 미니 게임은 후카피카 축제에서 즐길 수 있는 '북치기' 입니다.

이 게임은 후카피카 제단에 있는 북 연주 달인 '쿠쿠타'를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보라색과 빨간색, 그리고 파란색 세 가지 두꺼비 북을 사용하여 접근하는 동일 색의 두꺼비를 제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세 가지 북을 쳐서 접근하는 두꺼비를 처치하자!


좀 더 쉽게 예를 들어보면, 보라색 두꺼비가 올라가 있는 북을 1회 공격하면 접근 중인 보라색 두꺼비 한 마리가 제거되고, 이어서 빨간색과 파란색을 연달아 공격할 경우 접근하는 각각의 두꺼비가 순서대로 제거되는 형태입니다.

중요한 건 초반에는 접근하는 두꺼비의 수가 적어서 어렵지 않지만, 중반이 넘어가면 상당히 많은 수가 동시에 몰려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북을 타겟팅해서 공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세 종류의 두꺼비 중에서 빨간색 두꺼비는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빨간색 북을 치는 타이밍에 대한 감을 잡는 것이 고등급을 노릴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중후반 가장 주의해야 하는 빨간 두꺼비


■ 그 외 축제에서 챙기면 좋은 아이템들

약 3주 정도 진행되는 가을 축제 기간, 미니게임 외에도 챙겨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이 몇 개 있습니다. 바로 '풍요의 목걸이'와 '후카 피리'인데요.

먼저 풍요의 목걸이는 자유 식당 밀리아 도슨에게 '리카노르 특산물 도감'을 퀘스트로 받은 후, 축제 장소 인근에 있는 텃밭에서 요구하는 재료를 채집하여 등록하면 완료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찾을 수 있는 일반 작물들과 달리 마지막 재료인 '하늘 연꽃'은 수백 미터 상공 위에 있는 화단까지 이동해야 하므로 낙사에 의해 크리스탈이 파괴되는 등 뜻하지 않은 봉변을 당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미리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나 '충격 완화 물약'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모든 재료를 도감에 등록한 후 다시 밀리아 도슨을 찾아가면, 식물 채집 시간 단축이라는 유니크한 옵션을 가진 '풍요의 목걸이'를 획득하게 됩니다.


▲ 하늘 위 화단에 있는 하늘 연꽃이 목표!


다음으로 '후카 피리'는 후카피카 제단의 주술사 '둠바'가 주는 겁먹은 후카 찾기를 완료한 후, 이어지는 '축제는 계속된다 후카!' 퀘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눈여겨봐야 할 점은 보상으로 주는 '후카 피리'의 능력인데, 사용 시 1분 동안 스킬 데미지를 3% 올려줍니다. 비록 수치가 크지 않지만, 30분마다 재사용이 가능하죠.

다만 사용 가능한 시기가 하루인 만큼 축제 기간에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는 매일 일일 퀘스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최근 업데이트된 환영의 탑이나 던전 파밍 시 장신구 스킬처럼 유용한 효과를 하나 추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매력적인만큼, 하나씩 챙겨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합니다.

▲ 스킬 데미지 3% 향상 효과를 가진 '후카 피리'


한편 11월 19일(목) 점검 전까지 스킬 연마와 합성 장비 획득 지원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발키온 연합 지령서 기본 보상인 아이템/평판/특성 경험치와 스킬 연마 경험치 획득량(스킬 연마 경험치 북/퀘스트 완료/발키온 연합 지령서/드랍 아이템)이 2배 적용되며, 특정 던전 마지막 네임드 처치 시 일정 확률로 보상이 추가 드랍되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