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에 공개되었던 황금 평원 대난투를 포함하여 향연수호전 시즌4 추가, 무역 관련 콘텐츠 개선 등 아키에이지 11월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먼저 가장 주목할만한 '황금 평원 대난투'는 12월 3일(목)까지 첫 번째 시즌이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이 적대 관계가 되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해 전투를 이어가는 PVP 콘텐츠다.

1일 5회, 매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참여 가능한 황금 평원 대난투는 최소 20명, 최대 50명까지 30레벨 유저들이 매칭되어 총 15분간 게임이 진행되는데, 일정 시간마다 원한 서린 장막이 다가와 피해를 주기 때문에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하며 생존과 결투를 이어가야 한다.

특히 해당 전장은 동일한 조건을 부여하기 위해 입장 시 모든 강화 및 약화 효과가 해제되고, 모든 대화 역시 금지. 익숙한 누이아 대륙의 황금 평원 지역을 바탕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해당 지역 내에는 '수상한 보물 상자'가 배치되어 있어서 오픈 시 최대 10회까지 중첩되는 기본 효과로 공격력과 주문력, 치유력, 공격속도, 시전 속도 버프를 주며, 은신이나 전장 전용 탈것을 제공하는 등 무작위 효과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런 유용한 버프를 활용하여 전장 종료 시점까지 높은 순위를 유지하면, 등수에 따라 키리오스의 훈장과 승리의 향연 등의 보상을 얻게된다.


▣ 수상한 보물 상자 무작위 효과

- 40초 동안 은신 / 이동속도 +50%
- 3분 동안 공격력, 주문력, 치유력 +20%
- 전장 전용 회복 물약 사용 가능 횟수 각각 +1
- 전장 전용 마지막 불꽃 날틀 획득
- 전장 전용 길잃은 에퀴테스 탑승 소환수 획득




▣ 체크 포인트! 황금 평원 대난투 전장 진행 방법

- 3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게임 하단 '인스턴스' 메뉴를 통해 입장 가능
- 전투 전 검투사의 장비를 3단계로 선택, 입장 대기 완료 후 60초 뒤 전투 시작
- 진행 중 전장 전용 물약 사용 가능
ㄴ 적 처치 시 '신체 강화' 효과를 1회 획득. 전용 물약 사용 가능 횟수가 각각 +1씩 증가
- 공간 이동서 및 일부 아이템 사용 제한, 전장 전용 소환수 및 날틀만 사용 가능
- 사망 시 현재 남은 인원에 따라 순위가 결정
ㄴ 전장 순위 10위까지 승리


다음으로 철갑포가 추가된 향연수호전 시즌4가 시작되었다.

향연수호전은 장비 점수와 역할 제한 없이 30레벨 이상 유저 3인으로 매칭하여 각자 불길한 공간의 틈으로 이어진 길에서 몰려오는 수하들을 처치하는 디펜스형 콘텐츠로 차원포 설치와 자원 수집, 공격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해당 콘텐츠는 별도의 입장 시간의 제한 없이 1일 2회(0시 초기화) 가능하며, 총 60분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전장맵은 향연제일검과 동일한 형태이며, 붉은/초록/푸른색 길에서 중앙에 있는 소환진으로 몰려오는 적들을 각 방향에서 차원포로 막으면 된다.

전장 내에는 주기적으로 지급 되는 보급품이 존재하며, 적을 쓰러트린 후 낮은 확률로 드랍되거나 맵에 생성되는 차원의 결정을 모아 1단계 차원포인 자동포와 마법포를 업그레이드. 적을 처치하여 도달한 최대 회전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된다.




다음으로 주목할만한 변경점은 누이아 대륙과 하리하라 대륙 일부 지역에 특별한 NPC '고물상'이 등장한다.

고물상은 한곳에 머무르지 않고 여러 지역을 순환하는데 서대륙은 두 왕관 - 그믐녘 마을, 솔즈리드 반도 - 파수꾼 마을, 십자별 평원 - 시차일드 부두, 하늬 마루 - 올챙이 꼬리 들판, 뼈의 땅 - 라빗스 마을이며 동대륙은 노래의 땅 - 술향이 마을, 로카의 장기말들 - 물안개 마을, 로칼로카 산맥 - 구름다리 능선, 하슬라 - 베로에다.

해당 NPC를 통해서는 판매되지 않고 쌓여 있는 부패한 전통 특산품을 판매할 수 있으며, 상호작용을 통해 [깨끗한 마을을 위해] 퀘스트 수락한 후 진행이 가능하다. 관련해서는 가득 찬 청소 포대 판매 횟수, 퀘스트 완료 등을 통해 델피나드의 별을 업적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깔끔수호대' 칭호와 인장 아이콘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요정에게 씨앗 묶음 생산 의뢰가 가능해졌으며, 루루의 상점 상품과 팔로스의 결정으로 제작하는 아이템 추가, 그리고 일부 선박 장비 성능이 향상되었는데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