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장재호가 숙원인 WCG 우승에 도전한다.

6일(금)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워크래프트3 개인전 4강 일정이 진행됐다. 수많은 우승 기록에도 불구하고 WCG 우승과는 인연이 없던 '문'은 2경기에서 만난 'Eer0' 궈 지시앙을 3:0으로 완파하며 결승으로 향해 마지막 승부를 치르게 됐다.

1세트 초반, '문'은 깔끔한 키퍼 오브 더 그로브 컨트롤로 'Eer0'을 쉴 새 없이 괴롭혔다. 판다렌 브루마스터가 나온 후에는 게릴라전을 통해 'Eer0'의 헌티드 골드 마인과 어콜라이트를 집요하게 견제했다. 'Eer0'의 금이 65밖에 없는 상황에서 끝내 헌티드 골드 마인이 파괴되며 전세가 크게 기울었다. 압도적인 인구수 우위를 보인 '문'은 'Eer0'가 모든 병력을 끌어모아 시도한 러쉬를 가뿐히 막아내고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도 비슷한 양상이었다. '문'은 'Eer0'가 시도한 11시 멀티를 공격해 초반부터 큰 이득을 챙겼다. 멘탈이 흔들린 듯한 'Eer0'는 돌파구를 찾지 못한 채 헤매기 시작했고, '문'은 또다시 헌티드 골드 마인을 집중 공략하며 2세트까지 승리했다. 이어 장기전으로 펼쳐진 3세트까지 '문'의 승리로 끝났다. 데몬 헌터-나가 씨 위치를 필두로 한 곰드라 조합을 완성한 '문'은 후반 한방 러쉬로 'Eer0'를 완벽하게 제압하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문'의 결승 상대는 1경기에서 '컬러풀' 라이 용윤을 3:1로 꺾은 '플라이' 루 웨이량이다. 1세트에서 잔실수를 연발한 '컬러풀'을 가볍게 잡아낸 '플라이'는 2세트에서 선 데몬 헌터-드루이드 오브 탈론 조합에 무너지며 동점을 내줬다. 그러나 3, 4세트에서 명백한 기량 차이를 각인시키며 '컬러풀'을 연달아 꺾고 결승으로 향해 '문'을 만나게 됐다.

한편, 중국 강호 '플라이' 역시 WCG에서의 최고 기록이 '문'과 동일한 은메달이다. 이에 더욱 흥미진진한 한판 승부가 예상되는 가운데, 최종 우승자를 가릴 'WCG 2020 CONNECTED' 워크래프트3 개인전 결승은 8일(일) 오후 7시 30분에 진행된다. 또한 결승에 앞서 7일(토) 오후 7시 45분에 '컬러풀'과 'Eer0'의 3/4위전이 펼쳐진다.


■ 'WCG 2020 CONNECTED' 워크래프트3 개인전 4강 결과

1경기 '컬러풀' 1 vs 3 '플라이'
1세트 '컬러풀' 패 vs 승 '플라이'
2세트 '컬러풀' 승 vs 패 '플라이'
3세트 '컬러풀' 패 vs 승 '플라이'
4세트 '컬러풀' 패 vs 승 '플라이'

2경기 '문' 3 vs 0 'Eer0'
1세트 '문' 승 vs 패 'Eer0'
2세트 '문' 승 vs 패 'Eer0'
3세트 '문' 승 vs 패 'Eer0'

사진 : 'WCG 2020 CONNECTED'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