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번째 크로니클 업데이트 '피로 맺은 결의'가 리니지2m 1주년을 맞이하여 11월 25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금일(11일)을 기점으로 11월 18일까지 반씩 나눠서 공개될 해당 업데이트는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사전 예약이 현재 진행 중이며, 많은 유저가 기다려온 TJ's 쿠폰 역시 업데이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11월 25일 크로니클 Ⅳ에서는 신 서버 '안타라스'의 개방부터 신규 클래스 '대검' 추가,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등장 등 굵직한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4번째 월드 던전 '각성의 섬'은 새로운 무한 경쟁 콘텐츠로 기대받고 있고, 신화 클래스와 스킬 추가 등 자세한 내용은 11월 18일 추가 공개된다.


[크로니클 Ⅳ와 TJ's 쿠폰 정보! 사전 예약까지 가능한 브랜드 페이지] ◀ 바로가기

▲ 리니지2m의 1주년에 크로니클 Ⅳ가 업데이트 된다.




■ 대형 업데이트! 크로니클 Ⅳ '피로 맺은 결의'가 찾아온다

◎ 1주년 및 크로니클 Ⅳ 기념 사전 예약으로 쿠폰 챙기세요!

11월 25일 업데이트되는 크로니클 Ⅳ '피로 맺은 결의'를 기다리며 리니지2m 공식 프로모션 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이다. 11월 24일까지만 참여할 수 있는 해당 사전 예약은 네 번째 대형 업데이트와 리니지2m 1주년이라는 두 가지 경사가 겹친 만큼 푸짐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

사전 예약은 전화번호당 1회만 신청 가능하며, 완료한 유저에게는 즉시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11월 25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0일 오전 5시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고, '1주년 기념 영웅 클래스 도전 선택권', '1주년 기념 영웅 아가시온 도전권', '1주년 크로니클 기념 반지', '1주년 기념 스페셜 계승자의 장비 상자', '1주년 기념 계승자의 지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다시 게임에 복귀하는 유저들은 60레벨까지 폭발적인 경험치 부스팅과 레벨업 구간마다 특별 보상이 지급되는 각종 성장 혜택까지 기다리고 있다.


[사전 예약하면 어떤 혜택이? 크로니클 Ⅳ 사전 예약 상세 정보] ◀ 바로가기




◎ 역대급 혜택이 준비 중? 1주년 TJ's 쿠폰

그동안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TJ's 쿠폰이 11월 25일 크로니클 Ⅳ 업데이트와 함께 데일리 축석 보상으로 지급된다. 이번 TJ's 쿠폰은 각각 다른 효과를 보이는 복구, 클래스, 아가시온, 강화, 히든까지 5종으로 준비됐는데, 마지막 히든 TJ's 쿠폰의 정체는 25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그 외 TJ's 쿠폰을 하나씩 살펴보면 '복구'는 과거 강화 실패로 증발한 장비 중 하나를 복구하는 효과가 있다. 복구 시 해당 장비는 각인 상태가 되며, 화룡의 귀걸이, 가호의 팔찌 같은 유료 아이템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된다.

그리고 '클래스', '아가시온' 쿠폰은 과거 클래스와 아가시온 합성 최대 이력에 해당되는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설 등급 합성 시도 이력이 있으면 최소 영웅~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아가시온 획득이 가능한 것. 합성 이력이 없거나 합성 최대 등급이 고급에서 희귀인 경우에는 희귀 등급 클래스/아가시온이 지급된다.

TJ's 쿠폰 '강화'는 과거에 강화 실패로 증발한 유료 장비 중 1종을 강화 재시도할 수 있다. 성공 시 +1이 증가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고, 실패 시 확률에 따라 결정체를 지급! 게다가 '강화' 쿠폰은 +0 유료 장비 중 1종으로도 제작할 수 있다.

이때 모든 쿠폰이 과거 이력을 바탕으로 적용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과거는 2019년 11월 27일부터 2020년 11월 11일 12시까지의 약 1년의 이력만을 말한다. 즉, 해당 기간 외의 이력은 쿠폰 적용 사항이 아니므로 지금부터 강화나 합성 이력을 쌓는 것은 불가능하다.


[종류만 5개! 11월 25일 찾아올 TJ's 쿠폰 상세 정보] ◀ 바로가기




◎ 각종 특전이 준비된 신 서버 '안타라스'의 등장!

오랜만에 새로운 서버가 개방된다. 25일 추가된 신 서버 '안타라스'는 리니지2m의 15번째 서버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는 모험의 땅이다. 해당 서버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안타라스' 서버에는 '은총 충전량 100% 버프', '경험치 추가 획득 20%', '특정 레벨 달성 시 보상 제공', '전용 스페셜 쿠폰 지급' 등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게다가 이곳은 뒤늦게 열린 서버인 만큼 안정적인 모험을 위해 신화 등급 클래스/아가시온, 유료 장신구, 일부 월드 콘텐츠, 연금술/각성, 집혼 같은 일부 콘텐츠가 비활성 상태로 시작! 추후 순차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 상세 내용 미지수! 18일 공개될 업데이트 내용 엿보기

◎ 신규 클래스 '대검'과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크로니클 Ⅳ에서는 8번째 클래스 '대검'이 추가된다. 일부 공개된 '대검'에 대해서는 화려한 콤보로 전장을 제압하며, 스턴 반사, 광역 HP 흡수의 특징을 가진다고 소개됐다. 따라서 PvP나 다수를 상대로 한 전투에서도 뛰어난 모습이 기대된다.

게다가 신규 클래스의 등장과 함께 추가될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은 11월 18일 자세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지만, 벌써부터 기존 유저들에게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클래스 체인지'는 자신의 클래스를 다른 클래스로 바꿀 수 있는 것이며, 이때 장비와 스킬 변경까지 가능하다고 전해진다.

실제로 리니지m에서는 혈맹 군주를 제외한 일정 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계정당 1회 '클래스 체인지'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 같은 클래스로는 교체가 불가능했다. 또한, '클래스 체인지' 시 기존 컬렉션은 유지되며, 보유 장비와 스킬은 교체 클래스에 맞춰 유사한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었다. 단, 장비, 스킬의 종류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등 개인에 따라 여러 경우의 수가 생겼다.

일부 내용만 보면 리니지2m 역시 리니지m과 유사한 방식으로 '클래스 체인지'가 실행될 것으로 예측된다. 물론 리니지2m의 '클래스 체인지' 방식은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어떻게 적용될지는 미지수이며, 새로 추가되는 대검 클래스로만 교체가 될거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 무한 경쟁의 신규 월드 던전 '각성의 섬'

베오라의 유적, 오만의 탑, 네크로폴리스에 이은 새로운 월드 던전 '각성의 섬'이 크로니클 Ⅳ와 함께 등장한다. 해당 던전은 정해진 시간 동안 최고의 보상을 놓고 펼쳐지는 무한 경쟁으로 소개된 만큼 네크로폴리스처럼 유저끼리의 전투가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각종 각성 보스들이 소개 페이지를 장식한 것으로 봐선 해당 콘텐츠에서 다양한 보스들이 출현, 이들을 처치하고 섬을 점령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것으로 추측해 본다. 보스를 상대하는 만큼 개인이 아닌 단체의 힘이 요구된다면, 이는 개인전으로 진행되는 네크로폴리스와 다르게 혈맹 또는 파티 단위의 경쟁전으로 진행될지도 모른다.





◎ 신화 클래스와 스킬, 크로니클 Ⅳ 연대기는?

신규 클래스, 콘텐츠 업데이트 외에도 11월 25일에는 게임 내 플레이에 큰 영향을 미칠 각종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미리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전설을 뛰어넘는 힘의 정점! 신화 클래스의 출현과 그에 맞춰 황금빛으로 화려하게 빛나는 신화 스킬의 등장이 기대된다.

그밖에 크로니클 Ⅳ의 연대기가 어떤 방식으로 정체를 드러낼지는 11월 18일까지 알 수 없는데, 관련 페이지 내 용의 형상을 한 몬스터의 이미지로 봐서 강력한 신규 보스의 출현도 예상된다.






■ 크로니클 Ⅳ 궁금하다면 '리니지2Mc 질문의 밤'으로!

크로니클 Ⅳ의 일부 내용이 공개되면서 많은 유저가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각종 질문을 품고 있을 텐데, 이를 해결해 줄 리니지2m 공식 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 3가 방송된다. 총 2번에 걸쳐 진행될 해당 방송은 11월 19일 20시에 1화가 먼저 방송될 예정이다.

이를 맞이하여 11월 18일 정기점검 전까지 방송 관련 페이지를 통해 크로니클 Ⅳ에 대한 각종 질문을 남길 수 있고, 질문에 대한 답은 방송 중 확인할 수 있다. 질문은 신 서버, TJ's 쿠폰, 신규 클래스, 클래스 체인지, 각성의 섬, 신화 등급 같은 25일 업데이트 준비 내용 외에도 1년 동안 게임을 하면서 느낀 편의성 개선, 그동안의 추가 콘텐츠 등 포괄적인 3가지 범위의 주제 내에서 선택하여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게다가 질문을 남긴 모든 유저에게는 '상급 클래스 획득권(1회)'가 선물로 지급되며, 좋은 질문을 공유한 유저 중 선정된 24명은 CM의 금빛 상자가 주어진다. 이 상자는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 생명의 돌, 축복받은 장신구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궁금한거 질문하고 아이템도 획득! '리니지2Mc의 밤' 이벤트 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