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주 차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매 주간 진행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와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가 이번 주에 다시 챔피언스 3개를 차지하며 힘을 과시했고, 챌린저스 리그는 패션, 트망메리호, 블링크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평소와는 매우 다른 모습이다. 비나리 길드가 2개, 전설 길드 챔피언스 거점을 1개를 차지했다. 꾸준히 챔피언스 리그 거점을 차지했던 바이보라 길드는 이번 콜로니전에서 아무런 성과를 내지 못한 것. 챌린저스 거점은 ANiMA, 카오스, 트오세팩토리 길드가 차지하며 3주 차 콜로니전이 마무리됐다.

봉쇄전 기록은 이제 10분대가 기본이다. 블링크 길드가 10분 7초로 전 서버에서 가장 빠르게 처치, 전설 길드는 바이보라 서버에서 10분 19초로 1등으로 클리어했다. 이번 주간 보스 레이드는 렉시퍼이며 정화석과 고뇌의 룬 패턴을 가지고 등장한다.


11월 3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에서 거점은 차지한 길드는 튼튼, 패션, 트망메리호, 블링크 길드가. 튼튼 길드는 콜로니전 패치 이후로도 여전히 2~3챔스는 기본으로 가져가는 모습. 챌린저스 리그는 보이던 길드가 안 보이고, 안 보이던 길드가 보이는 등 치열한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콜로니전 패치 눈에 띄게 분위기가 바뀐 곳이다. 항상 챔피언스 리그를 차지했던 바이보라 길드가 이번 콜로니전에서 단 1개의 거점도 차지하지 못한 것. 비나리는 게나르와 아렐르노 2곳을 먹었고, 전설 길드는 수로교를 가져갔다. 챌린저스 리그는 ANiMA, 카오스, 트오세팩토리가 가져가며 꾸준하게 콜로니전을 참여하는 길드들이 거점 1개씩은 차지한 모습이다.

아우슈리네 서버 봉쇄전은 블링크, 튼튼, 고양이젤리, 트망메리호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졌다. 바이보라 서버는 전설, 바이보라, ANiMA, 트오세팩토리까지 1등부터 4위까지 기록됐다.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 아우슈리네 / 바이보라 봉쇄전 결과.

43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135억. 소드맨 계열내에서 1위, 그리고 모든 계열에서 가장 높은 1회 최고 대미지를 기록한 숫자다. 펜서-마타도르-바바리안 트리는 여전히 강력한 보스전 트리이며 어떤 보스, 어떤 방어타입 보스가 등장해도 밥값을 하는 모습이다.

위저드 계열은 섀도우맨서-페더풋-도사 트리가 86억을, 아처 계열은 레인저-플레쳐-메르겐 트리가 111억 딜량을 달성했다. 클레릭 계열은 물딜레릭이 가장 딜을 잘 뽑아냈는데, 클레릭 계열 1위들 모두 몽크-인퀴지터-질럿 트리였다.

스카우트 계열은 이번 보스레이드에서 조금이나마 순방했다. 최고 106억 딜링을 달성했으며, 어쌔신-슈바르츠라이터-인챈터 트리를 채용했다. 위저드 계열보다 높게 딜을 뽑아냈으니 다음 주보레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44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및 협동전 결과
마군주 렉시퍼, 야수형 & 신성 & 유체

이번 주간 보스 레이드는 마군주 렉시퍼다. 야수형에 신성, 유체 속성을 가졌고 정화석, 특공, 과부하, 고노의 룬, 치명타 특화 고정 패턴을 가졌다. 정화석 카운트를 적절하게 유지하며 극딜을 넣는 것이 포인트, 고뇌의 룬 활용과 과부하 구체를 피하면서 꾸준히 딜을 올려야 한다.

보상 목록은 1위에겐 마군주 렉시퍼 골드 트로피, 렉시퍼 날개, 칭호를 지급, 5위까지는 칭호를 제외한 트로피와 렉시퍼 날개를 받을 수 있다. 10위까지는 렉시퍼 날개 대신 마군주 렉시퍼 트로피만 받게 된다.

한편 11월 16일 12시에 진행된 협동전 결과가 공개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총 240억 딜량이 1위를 차지했으며 '마리아', '사신', '사상애플버터샵', '이터', '도파' 파티원들이 가장 높은 기록을 달성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206억 딜량으로 1위를 기록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 이번 보스는 렉시퍼. 주간 패턴은 정화석이 주요.

▲ 렉시퍼 주간 레이드 보상 목록.

▲ 협동전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