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이전 계획을 세울 때 리니지2m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각 서버의 상위 랭커와 주요 혈맹의 존재다. 하지만 서버 이전이 시작되면 각 서버의 1~10위까지 랭킹 정보는 비공개로 전환되고, 각 서버의 랭커 및 혈맹을 파악하기 힘들어진다. 따라서 각 서버의 10위까지 랭킹을 정리해서 서버별 랭커와 혈맹 정보를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 서버 이전 계획에 랭커 정보는 필수!

게임 내 현재 존재하는 14개 서버의 랭킹 10위까지 상위 유저를 살펴보면 해당 서버의 주요 혈맹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되는데, 해당 정보는 서버 이전에 필요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서버 이전이 시작되면 서버별 상위 랭킹의 정보를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미리 랭커 정보를 파악한 참고하여 후 서버 이전 계획을 세워야 한다.

서버별 랭커를 살폈을 때 재밌는 것은 특정 혈맹이 상위 랭킹을 꽉 틀어쥐면서 절대적인 힘을 과시하는 서버도 있다는 점이다. 실제로 바츠 04, 바츠 10, 아리아 03, 아리아 08, 드비안느 06, 에르휘나 05, 에르휘나 08, 오필리아 04, 오필리아 05 서버는 10위까지의 랭커가 모두 같은 혈맹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외에도 많은 서버가 랭킹 10위 안에 5~9명 사이의 혈맹원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이런 유저들이 모여있는 혈맹의 경우 해당 서버의 최고 혈맹이라고 여겨진다. 따라서 서버 이전 생각이 있다면 이렇게 상위 랭커를 확인하여 소속 혈맹을 파악해 두는 게 도움이 될 터. 서버 이전이 다가온 만큼 랭커 정보를 알아두는 게 좋다.


▲ 서버마다 랭킹 정보는 중요한 참고자료다.



※ 해당 정보는 2020년 11월 17일 기준으로 작성됐습니다.
※ Ctrl + F 로 서버 이름을 검색하시면 더 빠르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츠


◎ 지그하르트


◎ 카인


◎ 리오나


◎ 에리카


◎ 거스틴


◎ 카스티엔


◎ 아리아


◎ 드비안느


◎ 테온


◎ 에르휘나


◎ 아이린


◎ 오필리아


◎ 바이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