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신규 능력 '광기'가 12월 업데이트와 함께 적용된다.

아키에이지 세계관 내 해적의 우두머리이자 으르렁거리는 섬의 지배자 모르페우스를 상징하는 '광기'는 야성의 원거리 기술과는 조금 다른 산탄총을 활용한 특유의 전투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산탄총은 빠른 연사 능력과 먼 거리에서의 정교한 조준이 가능한 활과 다르게 적정 거리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며, 장전된 여러 발의 탄환 및 폭약을 통해 보다 넓은 범위에 강력한 폭발 피해를 줄 수 있다.


▲ 새로운 무기, 산탄총의 다양한 외형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활과 산탄총 모두 원거리 무기 슬롯에 착용하게 되고, 서로의 기술 사용도 가능하지만, 야성과 광기 기술은 전투에서의 역할과 무기에 따른 부가 효과의 차이가 있어서 각각의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참고로 착용 무기에 따른 기술 사용 제한이 없는 만큼 고대, 레이드, 던전, 제작 등 모든 계열과 단계에서 총 63종의 산탄총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며, 각 계열에 따른 성장 방법 역시 동일하다.


▲ 주요 산탄총 옵션(클릭 시 원본 크기로)


함께 공개된 광기의 세부적인 기술들을 살펴보면 부식 사격, 폭발 사격, 감염 사격 등 타격 대상에게 특정 약화 효과를 남기는 것을 알 수 있다.

적에게 피해를 줘서 죽이지 못하더라도 이런 효과들로 인해 상대로 하여금 전장 이탈 혹은 재정비를 강제하는 등 전략적인 활용도도 높은 편이다.

특히 유연한 회피 기술과 이동 능력을 바탕으로 대규모 PVP 콘텐츠에서는 적 진영의 구심점을 약화시키고 대형을 붕괴하는 역할 수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함께 공개한 광기 세부 기술

▲ 주목할만한 효과들도 많다

▲ 해당 기술의 세부 수치는 조정될 수 있으니 참고!


다음으로 다른 종족의 모델로 변신할 수 있는 '종족 변신 비약'도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캐릭터의 종족과 세력은 그대로인 상태에서 보여지는 외형을 다른 종족으로 1회 변경할 수 있으며, 미용실 1일 이용권도 함께 지급되는 만큼 원하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다만, 종족 변신을 위해서는 별도의 전용 퀘스트를 완료해야 하며,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래 몇 가지 주의사항을 반드시 체크해보자.


▷ 종족 변신 시 주의 사항

▲ 종족 변신 전/후 이미지


- 종족 변신을 중단하면 남은 기간은 보존되지 않습니다.
- 변신 상태에서 성별을 변경하거나 다른 종족으로 다시 변신할 수 없습니다.
- 종족 전용 아이템을 장착한 경우 변신 후 외형이 표현되지 않습니다.
- 접속 중에 변신 기간이 만료되거나 중단하는 경우 재접속을 통해 외형 정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아키에이지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노동력도 개편된다. 노동력은 정식 서비스 이후 꾸준하게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이 이뤄진 부분으로 현재는 서버와 무관하게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형태다.

하지만 특정 서버의 노동력이나 전용 혜택으로 획득한 노동력이 다른 서버에서 사용되어 서버 환경을 저해하거나, 다계정 플레이에 무분별하게 이용되어 게임 전반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고 판단. 오프라인 노동력을 제외한 모든 노동력의 회복은 서버 노동력으로 적립된다.

즉, 게임에 접속 시 5분마다 충전되는 노동력은 계정이 아닌 접속한 서버의 노동력으로 회복되며, 오프라인 시 충전되는 비접속 노동력은 계정에 저장되어 기존과 동일하게 어느 서버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

물론 이러한 개편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동력 최대치가 최대 1만까지 확장되며, 서버 노동력보다 비접속 노동력(계정 노동력)이 먼저 사용되도록 관련 UI와 정보 표기도 수정될 예정이다.


▲ 개편된 노동력 시스템

▲ 노동력 최대치도 조정된다


이외에도 경매장을 포함해 금화 제한이 1,000,000으로 조정되었으며, 지난 10월 업데이트로 추가된 특별 부활지가 누이마리, 서녘마리, 살피마리, 안식의 땅, 심연의 입구, 태양의 들녘에 세력마다 1개씩 총 3개가 추가되었다.

무역로 역시 꾸준하게 개선이 이뤄지고 있는 부분으로 이번에는 동틀녘 반도의 언덕길 지형을 정비하여 마하데비로 넘어가는 길목에서의 불편함을 줄였고, 파티 결성 후 PVP 결투 신청을 도입하는 등 편의성 관련 변경 점도 주목해 볼 부분이다.

한편 광기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12월 3일(목) 점검 전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보상으로는 몽환을 쏘는 눈꽃 산탄총 외형 재료를 포함하여 총기 거치대 선택 상자, 종족 변신 비약 30일 등 다양한 상품이 지급되며, 부가적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인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