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온라인으로 'SWC2020' 월드 파이널이 진행됐다. 4강 1경기에서 아시아퍼시픽 대표 '가이아'가 4강의 유일한 유럽 선수였던 '빌리피티'와의 풀세트 접전 끝에 3:2로 승리하며 결승으로 향했다.

1세트는 빠르게 끝났다. 밴픽부터 '가이아'가 유리한 고지를 점한 가운데, 초반 몇 턴만에 '빌리피티'의 몬스터 두 마리를 동시에 잡아낸 후 가볍게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2, 3세트에서 '빌리피티'가 연달아 승리하며 곧바로 위기에 빠졌다. 밴픽에서 약간의 변화를 준 '빌리피티'의 덱을 상대로 '가이아'가 적절한 대처를 하지 못한 결과였다.

매치 포인트였던 4세트에서 '가이아'가 한 점 만회하며 승부는 5세트로 미뤄졌다. 1세트에서 힘을 썼던 빛 발키리와 빛 머메이드를 가져온 것이 주효했다. 결승 진출을 건 5세트, '가이아'가 마지막 픽 단계에서 불 요정왕을 뽑는 강수를 던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빌리피티'가 선 턴을 가져가며 '가이아'가 위기에 빠졌다. 그러나 뒤늦게 턴을 잡은 불 요정왕이 '빌리피티'의 빛 키메라를 한 방에 잡아내며 '가이아'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가이아'가 결승에 진출함에 따라 결승에선 아시아퍼시픽 대표들끼리 대결하게 됐다. 4강 2경기는 '미스터청'과 '챠미'의 대결로 진행된다.


■ SWC2020 월드 파이널 4강 1경기 결과

1경기 '가이아' 3 vs 2 '빌리피티'
1세트 '가이아' 승 vs 패 '빌리피티'
2세트 '가이아' 패 vs 승 '빌리피티'
3세트 '가이아' 패 vs 승 '빌리피티'
4세트 '가이아' 승 vs 패 '빌리피티'
5세트 '가이아' 승 vs 패 '빌리피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