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개발자 노트를 통해 12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다.

인게임에 적용되는 내용으론 4차 직업군의 염색 추가와 낡은 카드첩의 카드 리스트 갱신, 평판 시스템 업데이트 및 제련 확률 증가 이벤트 안내 사항이 있다. 먼저, 4차 직업군의 복장 염색에 신규 컬러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성별에 따라 남성 4종, 여성 4종의 신규 염색이 등장한다.


▲ 남, 여 성별에 따라 각 4종씩의 신규 염색이 추가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낡은 카드첩은 획득 가능한 카드 아이템 리스트의 갱신이 있을 예정이다. 고대의 오딘 신전, 아인브로크 광산 던전 3층, 어비스 레이크 던전 4층, 일루전 오브 언더워터와 에피소드 17.2 현자의 유산 관련 카드가 리스트에 추가된다.

평판 시스템 업데이트로 첫 번째 평판 진영인 '오크 부락'과 '고블린 부락'이 추가된다. 오크 부락이나 고블린 부락에 관련된 기존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평판에 반영되며 새로운 납품 퀘스트를 통해 평판치를 올릴 수 있다. 일정 단계 이상의 평판을 달성하게 되면, 각 부락의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상점에서의 상품 종류는 평판에 따라 늘어나거나 가격이 인하될 수도 있다.


▲ 첫 번째 평판으로 '오크 부락'과 '고블린 부락'이 추가된다

▲ 일정 수준 이상의 평판 수치를 달성하면 다양한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5레벨 무기와 2레벨 방어구 추가에 따라, 오는 12월에 진행될 '제련 성공 확률 증가 이벤트'에 대한 사전 안내가 이어졌다. 5레벨 무기와 2레벨 방어구에 제련 성공 확률 증가가 적용된다. 단, 기존 4레벨 이하 무기 및 방어구와 달리, 이벤트 확률이 적용되는 동안 제련 비용이 증가한다.

제련 성공 확률 증가는 게임 내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 제련 광석에도 적용되는데, 농축/고농축/고밀도류 제련 광석은 이벤트 증가 확률이 더 높게 적용된다. 추가적으로 해당 이벤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등급 강화 성공 확률 증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5레벨 무기와 2레벨 방어구에도 제련 확률 증가 이벤트가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브라우저로도 게임 접속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이전까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이 제한되었었다. 해당 사항은 게임 접속 편의성 증가를 위한 업데이트로, 현재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고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적용될 것이라 전했다.

이번에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업데이트 예정 내용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