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12월 업데이트를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요약한 '업데이트 뉴스' 영상이 공개되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13번째 신규 능력 광기가 추가된다.

신규 무기 산탄총을 이용하는 광기는 기존 활과 같이 무조건 먼 거리를 유지하기보다는 적정 거리에서 사용 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넓은 타격 범위와 폭발 기술을 활용해 대규모 필드 PVP 콘텐츠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전투 기술을 사용하면서 누적되는 이성의 끈과 내면의 광기를 모두 채우면, 광기 기술 재사용 대기 시간을 60%나 감소시키면서 이동 속도와 방어도 무시 등 어마어마한 능력치를 부여하는 '이성상실' 상태를 획득. 줄어든 이성 상실 수치는 장전으로 재충전이 가능하며, 부식 사격과 감염 사격 등 타격 대상에게 특정 약화 효과를 남기는 기술들을 활용하여 게릴라전에도 좋은 모습을 기대할만하다.

추가로 산탄총으로는 야성 능력의 기술도 사용이 가능한데 기술 포인트 초기화, 능력/계승자 기술/능력 갈무리 변경 비용 무료 이벤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종족 변신 시스템의 추가로 각 세력 대리인에게 수주할 수 있는 [외모가 바뀌는 비약] 퀘스트를 완료한 후 종족 변신 비약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비약을 통해서는 30일간 자신의 외형을 원하는 종족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단, 첫 번째 변신은 선택한 종족의 기본 외모로 변경되는데 우편함으로 지급되는 미용 이용권으로 하루 동안 자유롭게 외모를 바꾸는 게 가능, 다음 변신 시 이 외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노동력이 개편되면서 계정 노동력은 '비접속 노동력', 서버 노동력은 그냥 '노동력'으로 변경되었다.

비접속 노동력은 말 그대로 오프라인 상태에서 회복되는 것으로 어느 서버에서나 사용 가능, 온라인에서 회복하는 모든 노동력은 '노동력'으로 적립되어 회복된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키라이프, 축복의 아키 보유 시 최대 노동력 보유량은 비접속은 8000, 노동력은 7000으로 각각 조정이 이뤄진다.




이외에도 금화 제한이 상향되어 최대 교환량이 1,000,000으로 조정, 경매장과 같이 금화를 교환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 적용되었다.

지난 10월 업데이트된 특별 부활지가 원대륙 6지역, 세력마다 1개씩 3개가 추가 배치되었다. 또한 마하데비와 오스테라 간 무역로 개선, 하우징 미리 납부 조건 변경 등 편의성 관련 개선도 이뤄질 예정이다.


[12월 아키에이지 업데이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