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온을 시작하고 첫 번째로 만나게 되는 고민은 진영 선택이다. 벌핀 의회와 온타리 연방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서로 적대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유저는 둘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하여, 반대 세력과 PVP를 벌이게 된다.

진영에 따라 종족이나 직업 선택에는 제한이 없다. 다만, 게임의 스타팅 포인트 및 플레이 지역을 서로 다르다. 또한 남(벌핀)과 북(온타리)으로 장악하고 있는 지역이 따르기 때문에 격돌하게 되는 지점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 본 기사는 게릴라 테스트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벌핀 의회, 온타리 연방 중 하나만 선택 가능



진영이 나뉘게 된 배경에는 솔룸 왕국의 몰락이 있다. 먼저 벌핀 의회는 귀족들이 모여 결성한 의회로 솔룸 왕국의 부활을 노린다. 에스테 원로원의 권위를 기반으로 하스 남부를 장악하고 명예와 정의를 내세우고 있다.

반대 세력인 온타리 연방은 솔룸 왕국 몰락 이후 등장한 신흥 세력들의 연합체다. 실리적이고 합리적인 새로운 하스를 만들고자 비센 연방 기관을 중심으로 하여 하스 북부에 터를 잡고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한다.

이렇게 2개로 나뉘어진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하여 플레이하게 된다. 이때 한 번 선택한 진영은 계정 단위로 묶이니 유의가 필요하다. 쉽게 말해 벌핀 의회를 선택하고 첫 번째 캐릭터를 만들었다면, 이후 다른 캐릭터들도 전부 벌핀 의회 진영이 되는 것이다.

만약 진영을 바꾸고 싶다면 계정 내에 모든 캐릭터를 지워야만 다시 진영을 선택할 수 있다.


▲ 진영은 계정 단위로 묶인다



선택한 진영에 따라 종족이나 직업 선택의 제한은 없다. 엘리온에서 고를 수 있는 종족의 수는 휴먼, 엘프, 아인종, 오크까지 총 4종류이며, 성별도 남자, 여자로 선택이 가능하다. 더불어 직업도 워로드, 엘리멘탈리스트, 미스틱, 어쌔신, 거너까지 5개가 준비되어 있으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진영에 따라 스타팅 포인트 및 퀘스트 진행이 달라진다. 튜토리얼 이후 벌핀은 최남단 동쪽 고귀한 간척지 마을에서 시작하게 되며, 반대로 온타리는 북동쪽 끝에 위치한 회색 산맥이 스타팅 포인트다.

이후 스토리 진행 및 레벨에 따라 혹은 보다 좋은 사냥터를 찾아 조금씩 중앙쪽으로 이동하면서, 서로 부딪히게 되는 설정이다.


▲ 진영에 따라 종족이나 직업 선택 제한 없음

▲ 중앙 라인을 기준으로 북쪽 온타리 연방, 남쪽은 벌핀 의회가 장악하고 있다



그럼 진영이 다름에 따라 서로간이 상호 플레이는 어떻게 될까?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진영이 다르다면 친구 신청과 파티 초대는 되지 않는다. 그러니 던전 플레이 역시 같이 할 수 없다. 여기에 감정 표현으로 구분되는 칭찬하기도 사용할 수 없다.

그러나 채팅을 통한 서로간의 대화는 가능하다. 또한 살펴보기를 통해 상대의 아이템 세팅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투기장 및 전장에서는 적대 진영을 상대팀으로 만나게 된다.

이외 필드에서 상대 진영을 처치 시 명예 점수와 명예 인장을 얻을 수 있고, 반대로 죽게 된다면 명예 점수를 잃게 된다. 단, 상대 진영에게 사망 시에 경험치 및 내구도 손실에 대한 패널티는 없다.


▲ 상대 진영과 파티, 친구는 안되지만 대화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