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온라인으로 레벨업X던전앤파이터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 4강이 진행됐다. 풀세트 접전이 펼쳐진 1경기에선 PSW가 가까스로 승리하며 결승으로 향했고, 2경기에선 '육식다람지' 한세민의 올킬 활약을 앞세운 팀 토스가 와이를 꺾으며 결승에서 PSW를 만나게 됐다.

1경기 초반 두 세트에선 PSW 선봉의 활약이 돋보였다. 1세트 선봉으로 나선 'DWG석구리'와 2세트 선봉으로 나선 'Cigar'는 'Spalding'의 무녀를 꺾은 후 중견으로 등장한 상대의 체력까지 다소 빼냈다. 2킬 이후엔 '이스피'의 섀도우댄서가 대장으로 나섰고, 다수의 올킬을 기록한 강자다운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뽐내며 팀의 연승을 이끌었다.

3세트에선 'Spalding'가 2킬을 기록하며 라이트가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졌다. 그러나 라이트의 대장으로 출전한 '애리-준혁'이 극한의 경기력을 발휘해 'Cigar-DWG석구리-이스피'를 연달아 잡아내고 승부를 한차례 미뤘다. 한 대씩 주고받으며 무난한 대장전이 나온 4세트에선 '은빛없이'가 '이스피'와의 혈전 끝에 승리하며 끝내 풀세트가 나왔다.

5세트에선 PSW가 '이스피'의 섀도우댄서를 선봉으로 내보내는 강수를 둬 재미를 톡톡히 봤다. 'Spalding'을 잡은 '이스피'는 '은빛없이'까지 빈사 상태로 만든 후 퇴장했다. 또다시 '애리-준혁'이 라이트의 운명을 짊어지게 된 상황, '애리-준혁'이 'DWG석구리'를 무난하게 잡아내며 'Cigar'와의 마지막 대결을 맞이했다. 초반 대치 중 'Cigar'의 데몬슬레이어가 먼저 공중 콤보에 성공하며 우위를 점했고, '애리-준혁'의 움직임을 봉쇄한 후 깔끔한 마무리에 성공하며 PSW가 첫 번째 결승 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다.


2경기 1, 2세트는 양 팀이 하나씩 나눠 가져갔다. 팀 토스는 엔트리를 '한발깜-공중의제왕-육식다람지'로 고정한 채 경기에 나섰는데, 1세트에선 '육식다람지'가 '순돌s'와의 대장전에서 소극적인 운영을 펼치다가 타임 아웃으로 패배했다. 그러자 2세트에서 스타일을 공격적으로 바꿔 와이의 대장으로 나선 '심장콩콩'의 섀도우댄서를 꺾으며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에선 '한발깜'의 런처가 2킬을 올리는 기염을 토하며 곧바로 '순돌s'의 배틀메이지를 불러냈다. '순돌s'는 체력이 거의 없던 '한발깜'은 잡아냈으나, 엔트리를 바꿔 저격 출전한 '육식다람지'에게 쓰러지며 팀 토스가 한발 앞서갔다. 그러자 뿔벗은 '와이'의 2킬을 앞세워 그대로 되갚아주는 듯했다. 그러나 팀 토스의 대장으로 등장한 '육식다람지'가 극적 올킬을 기록하며 그대로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한편, 레벨업X던전앤파이터 언택트 토너먼트 시즌2 결승과 3/4위전은 12월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승에선 PSW와 팀 토스가, 3/4위전에선 라이트와 와이가 대결한다.


■ 레벨업X던전앤파이터 언택트 토너먼트 4강

1경기 PSW 3 VS 2 라이트
1세트 PSW 승 VS 패 라이트
2세트 PSW 승 VS 패 라이트
3세트 PSW 패 VS 승 라이트
4세트 PSW 패 VS 승 라이트
5세트 PSW 승 VS 패 라이트

2경기 와이 1 VS 3 팀 토스
1세트 와이 승 VS 패 팀 토스
2세트 와이 패 VS 승 팀 토스
3세트 와이 패 VS 승 팀 토스
4세트 와이 패 VS 승 팀 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