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일(목), 피파온라인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스터 업데이트와 5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에 대한 단서가 공개되었다. 해당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12월 17일(목) 적용될 예정이며, 이와 함께 데이비트 베컴, 페르난도 토레스, 필리포 인자기 등 신규 아이콘 25명도 등장하게 된다.

먼저, 2020 여름 이적시장을 반영한 로스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상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그동안의 로스터 업데이트를 떠올려보면 각 선수의 소속팀 정보가 최신화되고 라이브 클래스 선수 능력치 변동 등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대표팀 급여 제한은 기존 185에서 190으로 상향된다.

라커룸, 훈련 코치, 클럽 기능도 제공된다. 라커룸은 선수 개인의 유니폼 및 축구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영구 결번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훈련 코치 시스템을 통해서는 새로운 특성을 가진 코치를 영입하여 선수의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 많은 구단주들이 기다린 라커룸 시스템이 추가된다


5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를 통한 게임성 변화도 예고되었다. 크로스 정확도와 헤딩 슛 정확도, 감아차기 및 중거리슛은 일부 하향이 적용되고 수비 마킹 포지셔닝과 스탠딩 태클 능력은 상향이 진행된다. 또한, 경기 중 빠른 교체 기능이 추가되어 작전타임 없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아이콘 25인도 합류한다. 공개된 명단에서는 데이비드 베컴, 애슐리 콜, 페르난도 토레스, 차비, 푸욜, 필리포 인자기, 크리스티안 비에리, 파벨 네드베드 등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 외에도 네마냐 비디치, 로베르 피레스, 데쿠, 티에리 앙리 등 전설적인 선수들이 아이콘 클래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 베컴, 토레스, 앙리 등 신규 아이콘 25인 명단도 공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