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 차의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매 주간 진행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와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콜로니전은 양 서버 모두 큰 변화없이 끝났는데,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의 강세속에 트망메리호, 패션, 블링크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고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 비나리 길드의 챔피언스 거점과 ANiMA, 카오스 길드의 챌린저스 거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주간 보스는 3마리의 티니가 등장하여 새로운 클래스 트리가 1위를 차지할 것 같은 기대감도 있었지만, 예전에 강했던 캐릭터는 지금도 강했다. 바펜마, 페섀도, 레응메 트리로 1등한 유저들은 다른 트리로 바꾸지 않고 그대로 이어갔는데, 위저드 계열에선 사이코키노-음양사-섀도우맨서를,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드루이드-플레이그닥터가 1위를 차지한 것을 볼 수 있다.


12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길드가 굳건하게 챔피언스 리그를 차지하고 있다. 게나르, 수로교, 아렐르노 어느하나 내주지않고 3개를 차지했고, 챌린저스 리그는 트망메리호와 패션, 블링크 길드가 사이좋게 하나씩 가져갔다.

바이보라 서버를 살펴보자. 게나르 평원은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는 수로교, 아렐르노는 비나리가 가져갔다. 이제 트오세팩토리는 챔피언스 리그에 적응했는지 챌린저스 거점을 잃었어도 챔피언스 거점을 하나는 꼭 챙기는 모습이다. 챌린저스 리그는 ANiMA 길드가 누오로딘과 살비야스 2곳을 차지했고 스벤티마스 유형지는 카오스 길드가 점령했다.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블링크, 튼튼, 패션, 트망메리호가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정해졌다. 바이보라 길드는 바이보라, 비나리, ANiMA, 트오세팩토리, 카오스 길드가 1위부터 5위까지 순위가 결정됐다.


▲ 아우슈리네 서버.

▲ 바이보라 서버.

▲ 봉쇄전 결과.


46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단일이 아닌 다수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다른 클래스도 1위를 하지 않을까라는 기대가 있었지만, 1등 자리엔 큰 변화는 없었다. 소드맨 계열은 바펜마 트리가 계열내에서 1위를 달성했지만 계열 전체를 따져볼땐 뒤에서 2등으로 총 대미지가 낮은 모습이다.

위저드 계열은 사이코키노-음양사-섀도우맨서와 페더풋-섀도우맨서-도사 트리가 서버별로 1위를 차지했는데, 사음섀 트리가 323억을 달성하며 모든 계열을 물리치고 압도적인 딜량을 보여줬다. 아처 계열은 레응메가 대세이며 170억~200억 딜량을 보여줬다.

클레릭 계열은 크리비-드루이드-플레이그닥터, 엑소시스트-무녀-플레이그닥터 트리가 서버별로 1등을 차지했으며 소드맨 계열보다 높은 딜량을 보여줬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로아, 어인슈 트리가 100억대 딜량을 달성하며 이번 주간 보스레이드를 끝마쳤다.


▲ 소드맨 계열.

▲ 위저드 계열.

▲ 아처 계열.

▲ 클레릭 계열.

▲ 스카우트 계열.

47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루시, 악마형&얼음&천

신규 보스 몬스터가 추가됐다. 에피소드를 진행하면서 보던 귀여운 토끼 보스 몬스터가 주간 레이드 보스로 나온 것. 종족은 악마형, 얼음 속성에 천 방어이며 시카리오스 1층에서 전투를 펼치게 된다. 주간 패턴으로는 20초마다 풀어줘야 편한 정화석, 기절이 걸리는 안광, sp가 바닥을 보이게 만드는 과부하가 있으나 대미지 증가 버프를 받는 스타폴을 이용하면 적당히 딜을 뽑아낼 수 있다.

이번 시즌엔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이 150% 상승하는 버프를 받아 생각보다 딜량이 낮게 측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상으로는 5위까지 루시 인형을 받을 수 있는데, 지난번 티니 풍선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아이템이다보니 상위권 경쟁은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 보스 몬스터 루시.

▲ 루시 인형은 5위까지만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