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레벨 던전 '배의 안식처'는 28레벨 던전인 '고블린의 동굴'에 이은 두 번째 1인 던전이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1인 던전이 시작되며, 매일 4회까지 공략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권장 아이템 레벨은 1단계 150, 2단계 200으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바로 던전에 진입해도 공략이 가능한 수준이다.

▲ 야수 해적단이 난파선을 개조해 만든 '배의 안식처' 던전



■ 타임 어택 던전 열쇠와 고급/희귀 세트 장비까지, '배의 안식처' 기본 정보

배의 안식처 던전부터는 세트 옵션을 지닌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 '순환의 지혜', '날카로운 감각', '신속의 유산'이 그것이다. 먼저 날카로운 감각 세트는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를 올려주며, 신속의 유산은 공격 속도와 재사용 시간 감소를, 순환의 지혜는 최대 자원과 자원 자연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이 외에도 무기/방어구 강화석, 배의 안식처 열쇠(타임어택 던전 입장용)가 드롭되니 추후 상위 던전에 입장할 수 있을 때까지 매일 꾸준히 4회씩 돌아주면 좋다.

'배의 안식처'만의 특수한 기믹은 '시한폭탄'이다. 던전 곳곳에 술통 모양의 폭탄이 있고, 해당 폭탄을 공격하면 수초 뒤에 폭발, 주변 몬스터와 캐릭터를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일반 몬스터 다수를 처리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메인 퀘스트 도중 바로 도전해도 공략 가능하다

▲ 배의 안식처부터 3종의 세트 장비를 획득 가능

▲ 전장에 있는 시한 폭탄을 이용해 몬스터 구간을 쉽게 넘어갈 수 있다



■ 보스 '해적 선장 모그스' 주요 패턴과 공략 방법



던전의 최종 보스 해적선장 모그스는 특수 패턴 해적단 소환을 조심해야 한다. 주기적으로 보스는 하늘을 향해 권총을 쏘며 광역 함포 공격을 한 뒤 일반 몬스터 해적단을 다수 소환한다. 하나하나 상대하면 시간이 크게 지체되기 때문에 해적단의 주의를 끌며 시한폭탄 근처로 유도해 폭탄의 광역 피해를 이용해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보스는 근접 공격을 주로 사용하지만, 대미지가 높은 편은 아니기에 물약 등으로 커버할 수 있다. '회오리 공격', '돌진', '화염 강타' 등 주요 패턴만 회피기로 넘기면서 공격 기회를 잡으면 된다.

- 특수 패턴 ① 해적단 소환

타임 어택에서 가장 주의해야 하는 패턴이다. 보스가 주기적으로 해적단을 소환한다. 소환된 몬스터들은 강력하진 않지만, 보스의 패턴을 피하며 다수의 적을 상대해야 해 까다롭다.

해적단이 시한폭탄 근처로 모이길 기다려 폭탄을 터뜨리고 광역 기술로 때리는 식으로 하급 몬스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공략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까다로운 해적단은 시한 폭탄을 이용해 처리하자


- 특수 패턴 ② 공중 포격

일정 시간마다 사용한다. 보스가 하늘을 향해 권총을 발사하며 체력바 밑에 있는 채널링이 종료되면 무작위 지점에 공중 포격이 쏟아진다. 바닥을 잘 보고 회피하면 된다.

▲ 보스가 하늘을 향해 권총을 쏘며 채널링을 시작한다

▲ 채널링이 종료되면 칼을 들어올리며 포격을 시작


- 특수 패턴 ③ 함포 발사

보스의 남은 체력이 절반이 되면 함포 발사 패턴이 시작된다. 화면이 전환되고 전장 양옆에 있는 함포가 사격을 시작한다. 함포에 불이 들어오는 것으로 발사하는 함포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 함포 사격의 빈자리에서 사격을 회피하거나 전장 앞쪽으로 나오면 안전하다.

사격 하는 동안 모그스는 주기적으로 돌진 공격을 해온다. 함포 사격을 피하면서 보스의 공격도 같이 회피해야 한다.

▲ 보스의 체력이 절반이 되면 함포 사격 패턴이 시작



- 기본 공격

칼을 높이 들었다가 전방을 공격한다. 추적 성능과 범위가 넓은 편이라 달리거나 거리를 벌리지 않으면 회피가 어렵다.



- 회오리 공격

보스가 자세를 낮추고 칼을 올리며 잠시 후에 주변에 광역 피해를 준다. 회오리 공격은 1타는 경직, 2타는 넉백 상태 이상을 걸며 캐릭터를 밀친다. 뒤로 물러나면 안전하게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화염 강타

보스가 칼을 양손으로 잡고 공격 자세를 취한다. 이후 전방 넓은 범위를 때리는데, 캐릭터를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달리기로 도망가거나 회피기를 사용해 안전하게 회피해야 한다. 체력바 밑에 채널링 게이지가 있어 이를 보고 공격 타이밍을 짐작할 수 있다.

▲ 양 손으로 칼을 높이 들고 전방을 때리는 '화염 강타'

▲ 타이밍에 맞춰 회피기를 사용하면 된다


- 손대포 발사

보스의 손대포가 빛나며 전방 세 갈래 범위에 대포를 발사한다. 범위가 넓고 캐릭터를 넉백시키기 때문에 피격에 주의해야 하는 패턴이다. 체력바 밑에 있는 채널링 게이지를 보고 공격 타이밍을 알 수 있다.



- 돌진

보스가 몸을 낮추고 전방으로 돌진한다. 양옆으로 회피하거나 달려서 피할 수 있다. 보스가 대사하는 것으로 패턴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 몸을 웅크리고 전방으로 달려가는 돌진 패턴


- 점프 공격

보스가 자세를 낮추고 전방으로 점프해 주변에 광역 피해를 준다. 회피기를 쓰거나 달리기로 최대한 거리를 벌려야 회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