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던전 '야수의 소굴'은 1단계 기준 캐릭터 레벨 36 이상, 권장 아이템 레벨은 175며, 최종 6단계 기준으로는 48레벨/750의 커트라인을 가진다. 파티 던전은 종류에 관계없이 난이도가 동일하며, 요일별로 입장 가능한 던전이 지정되어 있고 이는 정기 점검 후 변경된다.

참고로 파티 던전은 높은 단계일수록 보상이 좋아지며, 4단계부터는 보스를 2분 내로 처치하지 못하면 광폭화 상태가 적용되니 주의하자.

야수의 소굴 보스 '화염괴수 우르지'는 공격 속도가 느리지만, 5인 던전에 걸맞는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마그마 슬라임'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처치할 수 없어, 모든 파티원이 마그마 슬라임 상대법을 확실히 알고 있어야 공략이 수월해진다.





■ '빙결에 약한' 마그마 슬라임, 얼음 기둥 근처로 유인해 제거하자

야수의 소굴에 등장하는 일반 몬스터 중 가장 성가신 것은 '마그마 슬라임'이다. 체력이 낮지만 다른 몬스터와 달리 모든 피해에 면역이고, 대미지도 무시 못 할 수준이기 때문. 특히, 마그마 슬라임은 보스전에서 주기적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상대법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마그마 슬라임 위에는 '빙결에 약한'이라는 문구가 표시되는데, 이는 해당 몬스터를 상대하는데 필요한 힌트다. 던전 곳곳에 솟아 있는 얼음 기둥을 공격하면 주위에 있는 캐릭터를 빙옥 상태로 만든다. 이를 이용해 마그마 슬라임을 얼음 기둥 근처로 유인하고, 얼음 기둥을 타격하면 빙옥 지속시간 동안 피해 면역이 사라져 마그마 슬라임을 처치할 수 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유저도 빙옥 상태이상에 걸린다는 것이다. 얼음 기둥은 공격받은 뒤 잠시 후 폭발하므로, 그 사이에 행동불능 면역, 무적, 방패 방어 등의 속성을 가진 스킬을 사용하면 빙옥 상태를 피할 수 있다. 만약 빙옥 상태에 걸렸다면 탈출기인 '충격 해제'를 사용하자.

던전 내부에는 얼음 기둥이 여러 개 있고, 시간이 지나면 재생성된다. 그러므로 마그마 슬라임은 한 번에 처치하지 않아도 여러 얼음 기둥을 이용해 확실하게 처치하면 된다. 만약 냉기 속성 스킬을 보유한 클래스라면 얼음 기둥을 파괴하지 않아도 마그마 슬라임을 처치할 수 있다.

▲ 평소에 피해를 줄 수 없는 마그마 슬라임

▲ 얼음기둥 근처로 유인해 마그마 슬라임을 빙옥 상태로 만들면

▲ 정상적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 보스 '화염괴수 우르지' 패턴 살펴보기

보스 화염괴수 우르지의 패턴은 전체적으로 모션이 커서 의외로 피하기 쉽다. 그러나 보스의 공격보다는 사방으로 튀는 불덩이와 다운 상태이상을 동반하는 낙석 등을 주의해야 하며, 보스가 주먹에 불꽃을 실어 사용하는 패턴은 사용 후 바닥에 지속 대미지를 주는 화염 장판을 생성하는 경우가 많아 가능하면 보스가 패턴을 사용한 후 뒤로 이동해야 한다.

특히, 보스가 마그마 슬라임을 소환하면 보스와 마그마 슬라임의 협공에 캐릭터가 순식간에 사망할 위험이 있다. 그러므로, 보스전을 안정적으로 치르려면 마그마 슬라임을 최대한 빠르게 처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1. 후려치기

보스가 오른쪽 발을 휘두르는 평범한 공격. 보스가 사용하는 패턴 중 모션이 작은 편이지만, 그만큼 대미지가 낮고 위협적인 부분도 없다.



2. 불꽃 후려치기

후려치기의 강화 버전. 상반신을 들어 올리고, 오른발에 불꽃을 실어 왼발과 번갈아 휘두른다. 피격 시 경직이 없고, 대미지가 낮아 체력 관리가 잘 돼 있다면 그럭저럭 맞을 만하다.



3. 도약 공격

어그로 대상자가 보스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주로 사용하는 패턴. 보스가 캐릭터에게 도약하며, 착지 시 다운 판정 공격을 한다.

전방을 타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공격 범위가 360도기 때문에 뒤에 있다고 안심하면 맞을 수 있다. 뛰는 높이가 상당히 높아 보스가 도약하는 것을 보고 착지 직전에 회피를 사용하면 무난하게 피할 수 있다.



4. 앞발 모아 내려치기

보스가 상반신을 들어 올려 양발로 바닥을 한 번 내려친다. 공격에 맞은 캐릭터는 넉백된다. 이 패턴이 나온 후에는 높은 확률로 다른 패턴을 연속으로 사용한다. 보스가 바닥을 내려쳤다면 미리 회피 키에 손을 올리고 다음 공격에 대비하자.



5. 바위 투척

어그로 대상자에게 거대한 바위를 던진다. 바위는 곡사형 투사체이므로 보스와 붙어 있다면 자연스레 피할 수 있다. 자신이 엘리멘탈리스트나 거너, 미스틱 등 평소 거리를 두고 싸우는 클래스라면 주의하자.



6. 5연속 바닥 내려치기

보스가 앞발을 모아 바닥을 5회 연속 내려친다. 보스가 바닥을 내려치는 동안 보스 주변 무작위 지점에 낙석이 떨어진다.

공격 범위는 전방으로 넓지만, 측면이나 후방으로 피하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단, 낙석이 다운 상태이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 패턴 중에는 최대한 보스와 먼 곳으로 이동해야 한다.



7. 3연속 불꽃 내려치기

보스가 상반신을 들어올리고, 앞발을 모아 바닥을 2번 내려찍은 후 높게 점프해 마지막 내려찍기 공격을 한다. 앞발을 들어올릴 때 불꽃이 보이는 것이 공격의 전조. 각 공격은 경직을 유발하며, 땅을 내려칠 때마다 사방으로 불꽃이 튄다. 마지막 공격은 도약 공격처럼 넓은 360도 범위를 타격하고, 내려친 지점에 지속 대미지를 주는 화염 장판을 생성한다.

권장 아이템 레벨을 겨우 갖춘 상태에서 이 공격을 전부 맞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다. 다른 것은 몰라도 모션이 눈에 띄게 큰 마지막 공격은 반드시 회피해야 한다.



8. 4연속 불꽃 휘두르기 후 바닥 내려치기

보스가 불꽃이 실린 앞발로 가슴을 여러 차례 두드린 후, 4번 연속 주변에 휘두르기 공격을 하고 바닥을 내려친다. 바닥을 내려치는 순간 불덩이가 사방으로 튀고, 보스가 내려친 지점에 화염 장판이 생성된다.

보스는 패턴이 끝날 때까지 어그로 대상자가 있는 방향을 추적해 공격한다. 이를 이용해 어그로 대상자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이 미리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 편하게 보스를 공격할 수 있다.




9. 4연속 불덩이 투척

보스가 포효하며 화염에 휩싸이고, 어그로 대상자에게 4번 연속 불덩이를 투척한다. 불덩이 하나하나의 대미지가 상당히 높고, 각 불덩이가 떨어진 지점에 화염 장판을 생성한다.

어그로 대상자의 머리 위에는 붉은색 타깃 마크가 나타난다. 화염 장판이 보스 근처에 다수 생성되면 근접 클래스가 괴로우니, 어그로 대상자는 회피와 생존기를 동원해 불덩이를 피하면서 보스와 멀리 떨어진 곳에 화염 장판을 생성하고 복귀하면 된다.



10. 마그마 슬라임 소환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한 뒤, 앞발에 불꽃을 실어 5번 연속 바닥을 내려친다. 바닥을 내려칠 때마다 불덩이가 하늘로 솟구쳐 먼 곳에 떨어지며, 공격이 끝난 후에는 마그마 슬라임 다수가 소환된다.

전투 중 보스가 갑자기 화면 중앙으로 이동하면 무조건 이 패턴이 나온다고 생각하면 된다. 바닥을 내려칠 때는 보스 뒤에 있으면 안전하다. 단, 너무 가까이 근접하면 보스의 공격에 휘말리니 주의해야 한다.

패턴이 끝난 후 보스가 약 10초 동안 기절에 걸리므로, 마그마 슬라임이 접근하기 전에 화력을 집중하면 보스의 체력을 많이 줄일 수 있다. 이후에는 마그마 슬라임을 신속하게 처치하는 것을 최우선 목표로 삼자.




11. 광폭화

보스의 체력이 40%가량 남았을 때 사용하는 패턴. 보스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안그래도 공격력 하나는 강력한 보스인데, 광폭화 이후 주요 패턴에 맞는 순간 사망 확률이 급격히 증가한다. 광폭화 후에는 신중하게 보스를 상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