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 첫 번째 공격대 던전 '나스리아 성채'는 예상보다 높은 난이도로 많은 이들을 좌절하게 만들었다. 특히 일반이나 영웅 난이도가 높다는 의견이 많았고, 실제로 여러 차례 핫픽스를 통해 일반과 영웅 나스리아 성채의 전반적인 하향 패치가 이뤄졌다.

아래는 'Mythic Trap'이라는 해외 사이트의 나스리아 성채 영웅 난이도 핵심 공략을 번역한 내용이다. 네임드가 사용하는 핵심 능력을 움짤로 확인할 수 있어 어떤 방식으로 대처할지 확인하기 쉽다. 탱커, 딜러, 힐러가 자신의 포지션에 맞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움짤과 함께 간단한 설명을 덧붙였다.



# 1 네임드 - 절규날개

■ 영웅 난이도 변경점

* 1페이즈 (기력 0~100%)
① 무작위 방향으로 [반향의 비명] 시전해 피해야하는 흰색 둥근 원을 발사한다. 구슬에 닿으면 3초간 기절하고 이후 네임드 분신이 광역 공격을 하고 바닥이 생성된다.

■ 1페이즈 (기력 0~100%)

네임드를 기둥 근처에서 탱킹하고 공격대는 주기적으로 기둥이나 벽 뒤로 숨어야 한다. 또한, 피 바닥을 기둥에서 벗어난 외곽에 깔아야 한다.

[귀를 찢는 절규] : 시야에 보이는 모든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적중 시 사라지지 않는 피 바닥이 발 밑에 생성된다. 모든 공대원은 기둥이나 벽 뒤로 숨어 네임드의 시야에서 벗어나고 피 바닥이 생성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귀를 찢는 절규]모두 숨을 것


[반향정위] : 3명에게 징표가 찍히고 8초 뒤에 네임드의 환영이 내려와 광역 피해를 입히고 피 바닥이 깔린다. 딜러와 힐러는 본진에서 나와 외곽에 바닥을 깔아야 한다.

[반향정위]딜러&힐러는 본진과 기둥에서 떨어진 외곽에 바닥 깔 것

[반향의 비명]모두 구슬 피하고 맞았다면 그 사람으로부터 멀리 떨어질 것


[출혈의 이빨] : 탱커는 받는 치유량 감소와 받는 피해량 증가 디버프가 중첩되므로 교대하여 네임드를 도발한다.

[눈먼 휩쓸기] : 무작위 근처 대상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힌다. 시전 시간이 2.5초이므로 탱커&근딜은 전방 부채꼴 범위에서 벗어나야 한다.

■ 2페이즈 (기력 100%)

네임드의 기력이 0%가 될때까지 2페이즈가 진행된다. 네임드가 중앙으로 순간이동한 뒤 피해를 입지 않는다.

[반향의 음파] : 구슬에 적중하면 3초간 기절하고 네임드의 분신이 강하하여 광역 피해를 입는다. 이때 바닥이 생성된다. 모든 윈원은 구슬에 맞지 않도록 잘 피해야 한다.

[반향의 음파]모두 피할 것


[귀를 찢는 절규] : 1페이즈와 동일하게 기둥 뒤로 숨어야 하는데 구슬과 바닥 때문에 숨는 것이 좀 더 어려워진다. 시야에 보이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 적중 시 사라지지 않는 피 바닥이 발 밑에 생성된다. 모든 공대원은 기둥이나 벽 뒤로 숨어 네임드의 시야에서 벗어나고 피 바닥이 생성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귀를 찢는 절규]모두 숨을 것


[먹잇감 살생] : 네임드 근처 12미터 내로 들어가면 즉사한다. 네임드 주변에 붉은 색 원으로 범위가 표시되므로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먹잇감 살생]모두 네임드 근처 12미터 내로 접근하지 말 것

■ 절규날개(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절규날개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2 네임드 - 사냥꾼 알티모르

■ 영웅 난이도 변경점

* 1페이즈 (가르곤)
[흉포한 달려들기]는 적중한 대상 모두에게 도트 피해를 입힌다.

* 2페이즈 (바르가스트)
[영혼 찢기]로 생성된 영혼이 공격대 전체에 광역 피해를 입힌다.
[바르가스트의 망령]이 2개 등장한다.

■ 모든 페이즈 공통 (사냥꾼 알티모르)

1~3페이즈 내내 사냥꾼 알티모르는 2가지 능력을 사용하며 야수를 1마리씩 총 3마리 불러내어 전투를 돕게 한다. 야수와 알티모르는 생명력을 서로 공유한다.

[확산의 사격] : 무작위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부채꼴 범위의 연발 화살을 날린다. 공격대는 약산개하여 너무 많은 인원이 동시에 화살을 맞지 않도록 해야 한다.

[확산의 사격]모두 산개해 있을 것


[죄악의 추적자] : 3명의 대상에 징표를 찍고 화살을 발사하여 피해를 입히고 30초간 도트 피해를 입힌다. 경로에 있는 모두가 맞기 때문에 징표 대상자가 빈 공간으로 움직여 혼자 맞아야 한다.

[죄악의 추적자]딜러&힐러는 머리 위에 징표가 찍히면 혼자 맞을 것

■ 1페이즈 (가르곤)

알티모르가 가르곤을 불러내 전투를 돕게 한다. 알티모르의 생명력이 70%쯤에 가르곤이 죽으면 1페이즈가 종료된다. 가르곤과 알티모르는 생명력을 공유하므로 가르곤을 네임드 근처에 붙여 광역 딜이 들어갈 수 있게 해야 한다.

[흉포한 달려들기]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찍고 6초 후에 달려들어 6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힌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적중한 모두에게 도트 피해를 입힌다. 딜러와 힐러는 징표 대상자 근처로 이동하여 같이 맞되, 4명보다 많은 인원이 함께 맞으면 안된다.

[흉포한 달려들기]딜러&힐러 대상자 근처로 이동하여 4명이 함께 맞을 것

■ 2페이즈 (바르가스트)

네임드의 생명력 70%에 마르고어가 죽고 바르가스트가 전투에 참여한다. 네임드의 생명력이 40% 쯤에 바르가스트가 죽으면 2페이즈가 종료된다. 바르가스트 탱커는 네임드 근처에서 바르가스트를 탱킹하고 있다가 바르가스트가 능력을 사용하면 밖으로 빼고 다시 붙어야 한다.

[영혼 찢기] : 탱커를 공격해 영혼을 불러낸다. 생성된 영혼은 [영혼 찢기]에 맞은 후 탱커 생명력에 비례한다. 힐러는 이 영혼의 생명력을 최대로 채워야 하므로 힐해야 하는 양을 최소로 줄이기 위해 [영혼 찢기]에 맞는 탱커의 생명력을 최대한 많이 채워둬야 한다.

영혼이 네임드에 닿으면 1분간 네임드의 모든 피해량이 200% 증가하는 버프가 생긴다. 영웅 난이도에서 영혼은 주기적으로 공격대 전체에 암흑 피해를 입힌다.

[영혼 찢기]탱커는 바르가스트 이격, 힐러는 바르가스트 탱 만피 유지 + 생성된 영혼 힐


[바르가스트의 망령] : 바르가스트는 1분에 한 번씩 2마리의 망령을 자신 근처에 소환한다. 이 망령은 CC에 걸린 상태로 유지되면 받는 모든 피해가 100% 증가하는 디버프 중첩이 2초에 한 번씩 쌓인다. CC를 유지하고 30초 정도가 지난 시점(15중첩 이상)에 망령을 점사해 죽이면 된다.

[바르가스트의 망령]딜러&힐러가 메즈하고 디버프 20중첩 이상 쌓이면 처치

■ 3페이즈 (헤큐티스)

네임드 생명력 40%에 바르가스트가 죽으면 헤큐티스가 참여해 전투를 돕는다. 알티모르의 생명력이 약 6% 정도 남게 될 때 헤큐티스가 죽는다. 남은 네임드를 마무리하면 전투가 종료된다. 헤큐티스는 알티모르 근처에서 탱킹하면 된다.

[분쇄의 돌] : 매번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헤큐티스는 물리 공격력이 25%씩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분쇄의 돌] 중첩을 쌓는다. 헤큐티스가 움직이면 중첩을 잃고 공격대 전체에 자연 피해를 입힌다. 탱커는 공격대의 생명력 상황을 보고 헤큐티스를 드리블 하며 중첩을 줄여야 한다. 힐러는 헤큐티스가 움직이면 공대 전체에 피해가 들어온다는 것을 인지하고 공생기 등을 올릴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분쇄의 돌]힐러는 공대 전체 힐, 탱커는 헤큐티스 드리블 해 버프 중첩 없앨 것


[석화의 포효]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자연 도트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8초 뒤에 해당 플레이어의 발 밑에 [돌조각] 바닥이 생긴다. 바닥은 전투 내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대상자는 외곽에 바닥을 깔아야 한다.

[석화의 포효]딜러&힐러는 바닥 외곽에 깔 것

■ 사냥꾼 알티모르(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사냥꾼 알티모르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3 네임드 - 태양왕의 구원

■ 영웅 난이도 변경점

* 쫄 페이즈 (10%~45%, 55%~90%)
[해악의 마귀] 사망 시 폭발하여 광역 피해를 입힌다.

* 캘타스의 망령 페이즈 (45%, 90%)
[타오르는 쇄도] 무작위 대상을 지정하여 부채꼴 범위 화염 피해를 입힌다.

■ 쫄 페이즈

쫄이 등장하는 웨이브를 막아내며 캘타스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어떤 쫄을 가장 먼저 처치해야 하는지 우선순위가 있어 딜러는 점사 순위를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단순히 캘타스를 대상 찍고 힐하는 것보다 다른 방식으로 캘타스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택틱이 있기 때문에 특히 힐러는 이를 잘 이해해야 한다.

[영혼 주입사] : 최우선 점사 대상이다. 단상에 있는 캘타스 근처로 다가가 매 2초마다 캘타스의 생명력을 1%씩 줄이기 때문에 각종 CC 기술을 지원하여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주입사가 죽으면 붉은색 구슬을 남기며 14초간 모든 치유량이 14% 증가하는 버프를 받는다. 이 버프는 중첩되므로 힐러가 구슬을 먹고 캘타스에 폭힐을 넣어야 한다.

[추악한 사술사] : 두 번째 점사 대상이다. 사술사는 사망 시 정수의 샘을 드랍한다. 정수의 샘의 생명력을 모두 채우면 캘타스의 생명력을 2%만큼 회복시키므로 매우 효율적으로 캘타스의 생명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다. 힐러는 정수의 샘이 생기면 빠르게 힐을 해야 한다.

[돌갑옷 제압자] : 세 번째 점사 대상으로 [진탕의 강타]를 시전해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 버프를 얻어 다음 [진탕의 강타] 피해량이 25% 증가한다. 이 버프는 중첩되므로 너무 많이 쌓여 힐이 감당하지 못하는 상황이 오기 전에 제압자를 처치해야 한다. 탱커에게 중첩되는 [정복당함]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3스택이 쌓였을 때 교대하면 된다.

[황량날개 암살자] : 대상을 찍고 8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출혈 도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대상자가 본진에서 외곽으로 빠져야 한다. 암살자의 생명력이 30%가 되면 [돌로 돌아가기]를 시전에 모든 생명력을 회복하려 한다. 시전 시간이 8초이므로 시전을 완료하기 전에 처치해야 한다.

[고위 고문관 다리토스] : [상급 책망]을 시전해 대상을 찍고 광역 피해를 입힌다. 대상자는 외곽으로 빠져 혼자 피해를 받으면 된다.

[해악의 마귀] : 마귀는 사망 시 폭발하여 7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므로 마귀가 죽을 때 쯤 산개해야 한다.

■ 캘타스의 망령 페이즈

[불타는 일격] : 전방 12미터 부채꼴 범위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므로 절대 캘타스의 망령 전방에 서 있으면 안된다.

[귀를 찢는 절규]모두 캘타스의 망령 정면에 서 있지 말 것


[타오르는 쇄도] : 망령의 기력이 100%에 도달하면 전방 40미터 부채꼴 범위에 강력한 화염 피해를 입힌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탱커를 대상으로 시전했지만 영웅 난이도 이상부터는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타오르는 쇄도]를 시전한다. 망령의 머리 방향에 항상 주의하며 [타오르는 쇄도] 방향에서 벗어나야 한다.

[타오르는 쇄도]모두 캘타스의 망령 머리 방향 보고 피할 것


[불꽃 폭발] :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5초 후에 폭발하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혼자 맞으면 즉사하므로 반드시 여러 명이서 함께 맞아야 한다. 피해를 입힌 뒤에는 바닥이 깔리므로 해당 지역에서 벗어난다. 이상적인 대처 방법은 공격대 본진이 망령을 외곽으로 끌고 가 [불꽃 폭발]을 함께 맞고 바닥을 외곽에 까는 것이다.

[불꽃 폭발]모두 함께 맞고 바닥에서 벗어날 것


[다시 태어난 불사조] : 불사조 내 6미터 거리에 있으면 지속 피해를 입는다. 불사조는 대상을 주시하고 이동하면서 매 초마다 바닥을 깐다. 불사조 근처에서 벗어나고 가능하다면 CC기를 지원해야 한다.

■ 태양왕의 구원(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태양왕의 구원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4 네임드 - 기술자 자이목스

■ 영웅 난이도 변경점

① 모든 페이즈에서 [정지장 덫]이 생성된다. 덫을 밟으면 기절하고 덫이 파괴될 때까지 밟은 대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힌다.

■ 모든 페이즈 공통

[차원 균열] : 2명의 플레이어게 징표를 걸고 8초 후 폭발해 발밑에 웜홀이 생긴다. 이렇게 생성되는 웜홀을 잘 깔아 활용하는 것이 자이목스와의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웜홀을 밟으면 반대쪽 웜홀로 이동할 수 있다. 3초가 지나면 다시 웜홀을 밟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차원 균열]힐러&딜러 정해진 위치에 웜홀 깔 것


[균열 폭발] : 맞으면 비전 피해를 입는다. 바닥에 흰색 직사각형으로 범위가 표시되므로 해당 지역에서 벗어나면 피할 수 있다.

[균열 폭발]모두 범위가 표시되므로 피할 것


[정지장 덫] : 플레이어의 발 밑에 덫을 설치한다. 덫을 밟으면 2초간 기절하고 덫이 파괴될 때까지 지속 피해를 입는다. 무적기가 있는 직업이 덫이 많이 깔리면 밟아서 없애는 것이 좋다.

[정지장 덫]모두 밟지 말 것, 무적기 있는 클래스가 지울 것


[파괴의 문양] : 탱커어게 폭발하여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는 징표를 건다. 거리가 멀어질 수록 공격대 전체가 받는 피해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탱커는 최대한 본진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탈해야 한다.

[파괴의 문양]탱커는 본진에서 이탈할 것

■ 1페이즈 (100%~70%)

양 끝쪽 외곽에 웜홀을 깔아야 한다. 탱커는 한쪽 웜홀 근처에서 네임드를 탱킹한다.

[환상의 수정] : 12초 동안 유지되는 여러 개의 찰나의 영혼을 소환한다. 찰나의 영혼은 무작위 대상 1명을 주시하여 빠른 속도로 다가온다. 찰나의 영혼은 공격할 수 없고 CC 기술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찰나의 영혼에 닿게 되면 생명력이 50% 아래가 될 때까지 정신지배 된다. 웜홀을 타고 반대쪽으로 이동하며 찰나의 영혼을 피해 도망가야 한다.

[환상의 수정]대상자 찰나의 영혼에 닿지 않도록 웜홀로 도망갈 것

■ 2페이즈 (70~40%)

양 끝 외곽에 웜홀을 깔고 한쪽 웜홀 근처에서 네임드를 탱킹한다. 반대쪽 웜홀 근처로 씨앗을 옮기면 된다.

[멸종의 뿌리] : 8개의 멸종의 씨앗이 필드에 생성된다. 20초 후에 씨앗은 폭발하여 5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힌다. 씨앗은 클릭하여 들고 옮길 수 있다. 한쪽 외곽에 씨앗을 옮겨 두면 폭발 시에도 안전하게 공대 전체가 피할 공간이 생긴다. 씨앗을 들고 웜홀을 탈 수 있다.

[멸종의 뿌리]딜러&힐러 한쪽으로 씨앗 옮기고 안전지대 만들 것

■ 3페이즈 (40%~0%)

웜홀을 하나는 외곽에 다른 하나는 중앙에 깔아야 한다. 외곽 쪽 웜홀 근처에서 네임드를 탱킹한다.

[파멸의 가장자리] : 모든 플레이어를 중앙으로 끌어당기며 25미터 내 모두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입힌다. 끌어당기는 속도가 점점 더 빨라져 저항할 수 없게 되므로 폭발하여 피해를 입히기 직전에 웜홀을 타고 빠져나와야 한다.

[파멸의 가장자리]모두 폭발 직전에 탈출하여 피해 입지 않을 것

■ 기술자 자이목스(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기술자 자이목스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5 네임드 - 굶주린 파괴자

■ 영웅 난이도 변경점

[해소]로 피해를 입고 나면 대상의 위치에 닿으면 피해를 입히는 [절멸의 균열] 구슬이 생긴다. 생명력이 높은 플레이어나 무적기가 있는 클래스가 본진 근처에 생긴 구슬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

■ 1페이즈

굶주린 파괴자와의 전투는 페이즈가 1개만 있는 단순한 형태다. 네임드 기력이 100이 되면 [흡수]를 시전한다.

[걸신들린 독기] : 탱커가 아닌 대싱이 24초간 [걸신들린 독기]에 걸린다. 주변에 둥근 원이 생기며 받는 치유량이 100% 감소하여 힐을 할 수 없다. 대신 원 안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흡수할 수 있다. 독기에 걸리지 않은 플레이어가 독기 대상자의 원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무적기로 독기를 지울 수 없다.

[걸신들린 독기]모두 독기 대상자 근처로 독기 걸리지 않은 사람이 이동할 것


[순간 방출] : 여러 명의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찍고 일직선 상의 피해를 입힌다. 경로상의 모두가 피해를 입고, 적중 시 35초간 다음 [순간 방출]로 받는 피해가 500%만큼 증가하므로 반드시 혼자 맞아야 한다. 징표 대상자가 본진 밖으로 벗어나는 것이 피하기 쉽다.

[순간 방출]딜러&힐러 반드시 혼자 맞을 것


[해소] :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피해를 입히는 범위는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하므로 해소가 오기 전에 최대한 생명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산개하여 해소를 같이 맞지 않도록 주의한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해소에 피해를 입고 나면 그 자리에 [절멸의 균열] 구슬이 생긴다. 생명력이 높거나 무적기가 있는 클래스가 구슬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해소]모두 산개하여 혼자 맞을 것, 무적기 있으면 구슬 지울 것


[흡수] : 네임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모든 플레이어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기고 생명력을 흡수한다. 네임드로부터 멀리 떨어질수록 흡수당하는 생명력이 감소한다.

[흡수]모두 네임드에서 최대한 멀어질 것


[황폐] : 매 20초 마다 공격대 전체에 암흑 피해를 입힌다. 피할 수 없는 기술로 힐러는 공격대 전체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야 한다.

[자라나는 굶주림] : 같은 대상을 연속으로 근접 공격할 때마다 네임드의 평타 공격력이 8%만큼씩 증가한다. 네임드가 공격하는 대상이 바뀌면 충첩이 초기화되므로 탱커는 교대하여 탱킹해야 한다.

■ 굶주린 파괴자(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굶주린 파괴자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6 네임드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 용기 메커니즘

① 4개의 용기가 존재한다.

② 네임드는 용기에 령이 차오르는 정도에 따라 능력을 얻거나 잃는다. 각 용기가 33%와 66%만큼 차올랐을 때 추가 능력을 얻는다.

③ 하나의 용기라도 100%까지 모두 차올랐다면 공격대를 전멸시키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다.

④ 용기에 령은 자동으로 차오르며, 네임드가 [령 집중하기] 사용하여 하나의 용기를 빠른 속도로 차오르게 만든다.

⑤ 네임드의 집중 대상이 되지 않은 다른 용기를 플레이어가 클릭하여 령을 비울 수 있다. 령을 비우면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준다.

■ 용기 령 관리 방법

① 네임드는 가장 왼쪽에 있는 용기에 [령 집중하기]를 사용하여 빠른 속도로 령을 채운다. 네임드가 생명력을 25% 잃거나 전투 시작 후 1분 40초 뒤에 다음 용기(오른쪽)에 [령 집중하기]를 시전한다.

[령 집중하기]가 끝나 령이 차오른 용기는 반드시 클릭하여 령을 비워야 한다.

③ 다음 [령 집중하기] 대상이 되는 용기를 최대한 비워둬야 한다.

■ 1번 용기 (욕망의 용기)

① 1단계 : 탱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21초 동안 피해를 입힌다. 탱커는 교대하여 네임드를 탱킹해야 한다.

② 2단계(33%) : 무작위 대상에게 탱커가 받는 피해를 똑같이 받도록 하는 디버프를 건다. 힐러는 디버프 대상자를 집중적으로 힐해야 한다.

③ 3단계(66%) : 탱커에게 만료 시 폭발하여 공격대 전체에 큰 피해를 입히는 징표를 건다. 탱커와의 거리에 비례하여 공격대 전체에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에 징표 대상이 된 탱커는 본진 밖으로 최대한 멀리 이탈해야 한다.

■ 2번 용기 (병에 담긴 령의 용기)

① 1단계 : 병에 담긴 령을 던진다. 적중한 플레이어가 없다면 공격대 전체에 암흑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에 반드시 병이 떨어지는 위치에 1명이 서 있어야 한다. 병을 받으면 피해를 입게 되므로 1명만 받는 것이 좋다.

▲ 1번 용기 1단계 → 딜러&힐러는 병이 떨어지는 위치에 최소 1명 서 있을 것


② 2단계(33%) : 병이 떨어진 장소에 사라지지 않는 바닥이 생성된다. 병을 받고 난 플레이어는 바로 해당 바닥에서 이탈하여 피해를 입지 말아야 한다.

▲ 1번 용기 2단계 → 병이 떨어지는 위치에 바닥 생기므로 병 받고 벗어날 것


③ 3단계(66%) : 병이 한 번 더 튀어올라 2번 떨어진다. 1번 병을 받았다고 안심해하지 말고 2번째로 다시 떨어진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야 한다.

▲ 1번 용기 3단계] → 병이 한 번 더 튀어오르므로 다시 받을 것

■ 3번 용기 (죄악의 용기)

① 1단계 : 3명의 플레이어가 선으로 연결되며 피해를 입는다. 연결된 플레이어는 3개의 구슬에 선을 동시에 통과시켜 구슬을 없애야 한다. 구슬을 없애지 못했다면 공격대 전체가 피해를 입는다.

▲ 3번 용기 1단계 → 딜러&딜러 구슬을 선으로 연결해 없앨 것


② 2단계(33%) : 구슬 사이에 선이 생겨 선을 통과하면 강력한 도트 피해를 10초 동안 받는다. 선 사이를 지나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③ 3단계(66%) : 구슬 사이에 생성된 선이 회전하므로 선에 닿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피해야 한다.

■ 4번 용기 (농축된 령의 용기)

① 1단계 : 대상에게 징표를 찍고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구속된 망령]이나 [창조된 현신] 쫄을 소환한다. 대상자는 네임드 근처에서 쫄이 생성되도록 이동하되 다른 플레이어가 피해를 입지 않도록 8미터 내에 아무도 없어야 한다. 영웅 난이도에서 2마리의 쫄이 생성된다.

▲ 4번 용기 1단계 → 네임드 근처로 이동해 쫄 소환할 것


② 2단계(33%) : 쫄을 소환하게 되는 징표 대상자가 이동 불가 상태가 된다. 미리 네임드 근처로 이동해 있거나 먼 곳에 있는 플레이어가 대상이 됐다면 탱커가 쫄에 붙을 준비를 해야 한다.

③ 3단계(66%) : 쫄이 등장할 때 탄막을 발사하여 적중 시 암흑 피해를 입는다.

[구속된 망령] : 근처에 아무도 없으면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는 [책망]을 사용하므로 탱커나 근딜이 근처에 있어야 한다. 탱커에게 중첩되는 디버프를 남기기 때문에 탱커 교대가 필요하다.

[창조된 현신] :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히는 [책망]을 시전하므로 차단해야 한다. 이 쫄은 움직이지 않고 생성된 자리에 고정되므로 탱커가 네임드를 달고 근처로 이동해야 한다.

■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7 네임드 - 혈기의 의회

■ 영웅 난이도 변경점

①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스타브로스는 [엉성한 안무] 능력을 추가로 얻는다. 이동하거나 도약 능력을 사용하면 0.3초마다 이동속도가 2%만큼 감소하는 디버프가 중첩된다. 가만히 서 있으면 중첩이 사라진다.

②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프리에다는 [뒤틀린 고통] 능력을 얻는다. 프리에다의 능력으로 피해를 받으면 1분 30초간 유지되는 바닥이 생성된다.

③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니콜라우스는 [성주의 격노] 능력을 얻어 쫄이 죽으면 12미터 내 다른 쫄이 격노하여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 전투 방식 소개

① 3명의 네임드와 동시에 전투가 펼쳐진다.

② 하나의 네임드를 처치하면 나머지 네임드의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고 새로운 능력을 얻는다. 마지막에 남는 네임드는 2개의 추가 능력을 얻는다.

③ 스타브로스 → 프리에다 → 니콜라우스 순으로 처치한다.

④ 하나의 네임드 생명력이 50%가 되면 춤을 춰야 하는 사이페이즈로 넘어간다.

■ 네임드 전체 공통

[위압적인 분위기] : 모든 플레이어에게 10초마다 한 번씩 중첩되며 피해를 매초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가 쌓인다. 이 디버프는 사이페이즈로 넘어가거나 네임드 하나가 사망하면 초기화된다. 고중첩이 되기 전에 페이즈를 넘기거나 네임드를 처치해야 하며, 무적기가 있는 클래스는 디버프를 지워 생존해야 한다.

[죽음의 무도] : 사이페이즈가 되면 8초 안에 빛 기둥이 있는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시간 내에 빛 기둥에 도착하지 못하면 즉사한다. NPC가 움직이는 방향을 보고 똑같이 이동하면 된다. 춤을 추는 데 성공하면 30초간 가속이 3% 증가하는 버프가 중첩된다. 실피해면 버프 효과가 사라지고 1초마다 암흑 피해를 받는다.

[죽음의 무도]모두 빛 기둥으로 이동하고 NPC 움직이는 방향으로 이동할 것

■ 스타브로스

[암흑의 발표회] : 2명의 플레이어를 짝으로 지정하여 8미터 이상 떨어지면 피해를 받는다. 추가로 짝으로 지정된 대상자의 발 밑에 바닥이 생성된다. 짝을 찾아 붙으면서 바닥을 밟지 않도록 움직여야 한다. 이때 [암흑의 발표회] 대상자 외에 다른 플레이어도 바닥을 밟으면 피해를 입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대상자는 본진으로 이동하지 말고 짝과 함께 외곽으로 빠지면서 움직여야 한다.

[암흑의 발표회]딜러&힐러 짝 찾아 붙고 본진에서 벗어나 바닥 밟지 않도록 움직일 것


[회피의 도약] : 탱커 뒤로 순간이동한 뒤 직선으로 돌진하며 피해를 입힌다. 근딜은 옆구리에서 딜을 하면 피할 수 있다.

[피의 무도] : 하나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스타브로스가 새롭게 얻는 능력이다. 닿으면 1초동안 기절하고 암흑 피해를 입히는 춤꾼을 소환하므로 피해야 한다.

[피의 무도]] → 모두 춤꾼에 닿으면 기절하므로 피할 것


[춤에 빠진 바보]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스타브로스가 얻는 능력이다. 춤을 추는 커플들이 여러명 나타난다. 12초가 지나면 광역 폭발 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커플 주변에 깔린다. 단 하나의 커플만 공격할 수 있다. 공격이 가능한 커플을 빠르게 찾아 처치하고 폭발하는 바닥 피해에서 안전 지대를 만들어야 한다.

[춤에 빠진 바보]모두 공격할 수 있는 커플 죽이고 안전지대 만들 것


[엉성한 안무]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졌을 때 스타브로스가 얻는 능력이다. 이동 또는 도약 시 0.3초마다 이동속도가 2%만큼 감소하는 디버프가 중첩된다. 가만히 서 있으면 중첩이 사라진다.

■ 프리에다

[연발 공포의 화살] :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도트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남긴다. 디버프는 중첩되므로 해제해야 한다. [연발 공포의 화살]은 시전 시간이 3초이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약 14초 정도다. 상당한 피해를 공격대 전체에 입히고 중첩되는 디버프도 남기기 때문에 반드시 차단해야 한다.

[정수 흡수] : 대상자에게 (빨대를 꽂아) 피해를 입힌다. 힐러는 대상자 힐에 집중해야 한다.

[교만한 분출] : 하나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프리에다가 새로 얻는 능력이다. 공격대 전체를 대상으로 6미터 내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므로 함께 맞지 않도록 산개해야 한다.

[영혼 쐐기]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프리에다가 얻는 능력이다. 4개의 쐐기를 소환하여 1초마다 1개씩 쐐기를 던져 탱커에게 피해를 입힌다. 쐐기에 맞은 탱커는 다음 쐐기로 받는 피해가 25% 증가한다. 1명의 탱커 혼자 3개 이상의 쐐기에 맞으면 안되며, 2번째 쐐기에 탱커가 맞았을 때 다른 탱커가 네임드를 도발하여 나머지 쐐기를 맞아야 한다.

[뒤틀린 고통]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졌을 때 프리에다가 얻는 능력이다. 프리에다의 능력으로 피해를 받으면 1분 30초 동안 지속되는 바닥이 생성된다.

■ 니콜라우스

[충직한 수행원 소환] : 충직한 수행원을 소환하여 생명력이 가장 낮은 네임드가 무적이 된다. 소환되는 쫄을 가장 먼저 처치해야 한다.

[충직한 수행원]모두 수행원 점사하여 처치할 것


[결투사의 반격] : 탱커에게 다음 [결투사의 반격]으로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하는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2중첩 정도에 탱커가 교대하면 된다.

[떨떠름한 종업원] : 1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니콜라우스가 얻는 능력이다. 여러 명의 종웝원을 불러낸다. 종업원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자연 피해를 입힌다. 쫄을 모아 광을 쳐 처치하면 된다.

[정예 바위수호자]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니콜라우스는 바위수호자를 불러낸다. 바위 수호자는 탱커에게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디버프를 중첩시키므로 교대하여 탱킹해야 한다.

[성주의 격노] : 2명의 네임드가 쓰러지면 니콜라우스가 얻는 능력이다. 쫄이 죽으면 12미터 내에 있는 모든 쫄이 격노하여 18초 동안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한다. 격노하는 쫄이 없도록 모든 쫄을 최대한 동시에 죽여야 한다.

■ 혈기의 의회(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혈기의 의회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8 네임드 - 진흙주먹

■ 영웅 난이도 변경점

① 무작위 플레이어를 [사슬 격돌]로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 다음 4초 후에 7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끌어당겨 물리 피해를 나누어 입힌다. [사슬 격돌] 대상자 근처로 이동하여 함께 맞아야 한다.

■ 1페이즈

전투 시작 후 1분마다 진흙주먹은 탱커를 대상으로 돌진하는 공격을 한다. 탱커는 진흙주먹으로 기둥으로 유도하여 부딪히게 해야 한다. 4개의 기둥이 모두 파괴되고 5번째 돌진을 하게 되어 진흙주먹이 벽에 부딪히면 공격대는 전멸하게 된다.

[결속의 사슬] : 무작위 플레이어 2명을 사슬로 연결한다. 연결된 플레이어 2명이 12미터 이상 떨어지면 즉사한다. 머리 위에 붉은색 징표가 뜨면서 사슬로 연결된 2명이 표시되므로 거리 유지에 신경 써야 한다.

[결속의 사슬]대상자 12미터 이상 떨어지지 말 것


[사슬 격돌] : 무작위 플레이어를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 다음 4초간 근처 모두를 끌어당겨 치명적인 피해를 나누어 입힌다. 최소 2~3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끌려가 피해를 나누어 입어야 한다. 이때 대상자가 [결속의 사슬]로 묶여 있다면 나머지 1명도 함께 끌려가야 서로 거리가 멀어져 죽지 않는다.

[사슬 격돌]딜러&힐러 대상자 근처로 이동하여 함께 맞을 것


[증오의 눈길] : 매 1분마다 진흙주먹의 기력이 100이 되면 탱커의 방향으로 돌진하여 경로에 있는 모두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혀 즉사시킨다. 모든 공격대원은 돌진 경로에서 벗어나야 한다. 만일 네임드가 벽에 부딪히면 공격대가 전멸한다. 기둥에 부딪히면 기절하고 12초 동안 받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증오의 눈길]탱커는 기둥으로 유도할 것, 딜러는 경로에서 벗어날 것


[파괴적인 발구르기] : 20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맞으면 즉사할 정도로 피해가 엄청나기 때문에 반드시 벗어냐야 한다. 범위 내에 기둥이 있다면 파괴되므로 탱커는 네임드를 기둥 근처에서 탱킹하면 안된다.

[파괴적인 발구르기]탱커는 기둥 근처에서 탱킹하지 말 것,모두 범위에서 벗어날 것


[잡석 낙하] : 충격 지점 6미터 내의 플레이어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간 기절시킨다. 또한 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바닥을 예쁘게 깔기 위해 최대한 외곽 쪽으로 [잡석 낙하]를 유도하여 전투 공간을 넓게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잡석 낙하]모두 피할 것


[거대한 울음소리] : 진흙주먹이 포효를 내질러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넉백으로 [결속의 사슬] 거리가 멀어져 끊어지거나 바닥을 밟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거대한 울음소리]힐러 공격대 생명력 회복시킬 것


[거인 주먹] : 근접 공격이 탱커 근처 5미터 내에 있는 다른 대상에게도 동일하게 피해를 입힌다. 만일 추가 대상이 없다면 주 대상(탱커)를 두번 공격한다. 따라서 서브 탱커는 항상 메인 탱커 근처 5미터 내에 있어야 하며 근딜이 탱커와 붙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소름 끼치는 분노] : 진흙주먹의 생명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격노하여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20%만큼 증가한다.

■ 진흙주먹(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진흙주먹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9 네임드 - 돌 군단 장군

■ 1페이즈

1페이즈에는 장군 그라샤알이 공중에서 전투를 지원하고 지상에서는 장군 카알과의 전투가 펼쳐진다. 특정 기술을 함께 맞아 출혈 디버프를 지우는 것이 전투의 핵심이다. 1페이즈는 장군 카알의 생명력이 50%에 도달하여 쫄이 소환되는 페이즈가 진행되면 종료된다.

[악의의 칼날] : 매 30초마다 2명의 대상에게 징표를 걸고 칼날을 던저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중첩되는 [사악한 열상] 출혈 디버프를 남긴다. 대상자는 빠르게 본진에서 이탈해 혼자 맞아야 한다. 이렇게 생긴 출혈 디버프는 [결정화]를 맞고 제거할 수 있다.

[악의의 칼날]딜러&힐러 대상자는 본진에서 이탈하여 혼자 맞을 것


[결정화] : 무작위 대상 1명에게 피해를 입힌다. 이때 [사악한 열상] 출혈 디버프가 있는 플레이어가 [결정화] 범위 내에 들어와 함께 맞으면 디버프를 지울 수 있다. 5초 후에 [결정화] 대상은 [수정 폭발]로 폭발하여 강력한 피해를 입는다. 이때 [수정 폭발]로 인한 폭발 피해를 받으면 즉사하므로 반드시 여러 명의 인원이 함께 들어와 맞아야 한다.

[결정화]출혈 디버프 있는 대상이 함께 맞아 디버프 지울 것


[내면 분쇄] : 여러 명의 플레이어에게 도트 피해를 입힌다. 해제 되거나 효과가 만료되면 6초간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심장 출혈] 디버프로 바뀐다. 힐러는 [심장 출혈] 대상자가 죽지 않도록 집중적으로 힐을 해야 한다.

[돌 가시] : 그라샤알이 날고 있는 동안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돌 가시를 발사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이동속도를 30%만큼 감소시킨다.

[톱니날 휩쓸기] : 탱커에게 출혈을 동반한 강력한 피해를 입히고 다음 [톱니날 휩쓸기]로 받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3스택 정도가 쌓였을 때 다른 탱커와 교대해야 한다.

■ 사이페이즈

[경화된 석화] : 카알의 피부가 강화되어 효과가 제거될 때까지 받는 모든 피해가 95%만큼 감소한다. 등장하는 쫄을 처치하고 령 보주를 모아 왕자 레나탈 근처로 가져가야 한다. 레나탈의 령 게이지가 모두 차게 되면 광역 넉백을 시키며 카알의 강화된 피부를 파괴한다. 이후 2페이즈로 진입하게 된다.

[경화된 석화]모두 쫄 처치하고 령 보주 모아 레나탈에게 줄 것


[돌 군단 거수] : 사이페이즈 때 등장하는 쫄로 생명력이 20%가 될때까지 탱커가 탱킹해야 한다. 생명력이 20% 이하가 되면 플레이어가 받는 치유량이 20% 감소하는 디버프를 건다. 최우선으로 처치해야 하는 쫄이다.

[돌 군단 특공대원] : 공중으로 날아올라 플레이어를 향해 지속적으로 령 폭탄을 던진다. 폭격 지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 2페이즈

카알이 공중으로 이동하고 그라샤알이 지상으로 내려온다. 1페이즈의 능력에 그라샤알이 사용하는 몇 가지 능력이 추가된다. 그라샤알의 생명력이 50% 이하가 되면 다시 사이페이즈에 돌입하고 왕자 레나탈의 령 게이지가 모두 차면 3페이즈가 시작된다.

[반향의 분출] :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5초 후에 거대한 바닥을 생성하게 한다. 대상자는 본진이 바닥을 밟지 않도록 본진에서 벗어난 곳에 바닥을 깔아야 한다. 이 바닥에 [메아리치는 파멸]이 발동하면 폭발하여 공격대 전체에 피해를 입힌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 1명의 플레이어가 [메아리치는 파멸]이 발동했을 때 바닥 위에 올라가 피해를 흡수해야 한다. 한 번 바닥을 밟고 피해를 흡수한 대상은 다음 [메아리치는 파멸]로 받는 피해가 500% 증가하므로 디버프가 없는 플레이어가 바닥을 밟아야 한다.

[메아리치는 파멸]딜러&힐러 1명이 이동해 바닥 위로 올라갈 것


[지진 융기] : 무작위 플레이어의 발 밑에 피해를 입히는 돌덩이가 솟아 오른다. 해당 지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튕기는 표창] : 카알이 날고 있는 동안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표창을 던져 피해를 입힌다. 피할 수 없는 능력이므로 힐러는 대상자를 치유해야 한다.

[돌주먹] : 그라샤알이 탱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또한, 다음 [돌주먹]으로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킨다. 탱커가 교대하여 네임드를 탱킹해야 한다.

■ 3페이즈

① 그라샤알과 카알의 생명력이 50%인 상태에서 2명이 모두 지상으로 내려와 전투가 펼쳐진다. 1~2페이즈의 능력을 모두 사용한다.

② 쫄이 더 이상 소환되지 않으므로 네임드에 딜을 몰아 넣어야 한다. 이때 하나가 죽으면 나머지 네임드의 모든 피해량이 200% 상승하는 버프를 얻기 때문에 카알과 그라샤알을 동시에 처치해야 한다.

③ 탱커는 주기적으로 중첩을 보고 카알과 그라샤알을 교대로 탱킹해야 한다.

■ 돌 군단 장군(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돌 군단 장군 - 출처 : Limit Guild Youtube


# 10 네임드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 영웅 난이도 변경점

* 1페이즈
①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밤의 사냥꾼] 징표를 걸고 환영이 돌진해 피해를 입힌다. [밤의 사냥꾼] 대상자는 본진에서 이탈하고 돌진 경로에 다른 아군이 서서 돌진 피해를 함께 맞아야 한다. 돌진 경로가 겹치게 대상자가 자리를 잡으면 안된다.

* 2페이즈
[진홍의 밀사] 사망 시 근처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꿰뚫기][대학살]에 적중하면 바닥이 생성된다.

■ 1페이즈 (100%~70%)

공격대를 2개의 조로 나누어 [정화의 고통]을 따로 맞아 디버프 중첩 관리를 해야 한다. 이렇게 조를 나눠야 사이페이즈 때 생존할 수 있다.

[죄악의 무게] : 전투가 시작되면 2초마다 중첩당 암흑 피해를 입는 [죄악의 무게] 5중첩을 모든 플레이어가 얻는다. [정화의 고통]을 맞으면 [죄악의 무게] 1중첩을 제거할 수 있다.

[정화의 고통] : 네임드 전방으로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모든 플레이어는 [죄악의 무게] 1중첩을 잃고 [죄악의 메아리] 쫄을 소환한다. 쫄은 CC 기술에 면역이고 공격대 전체에 지속 피해를 입히므로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정화의 고통]모두 정해진 조끼리 맞아 중첩 지우고 소환된 쫄 처치할 것


[피의 대가] : 네임드가 모든 플레이어를 공중으로 들어올려 3.5초간 행동을 취하지 못하게 한다. 이후 폭발을 일으켜 밀려내고 피해를 입힌다. 이때 [죄악의 무게] 중첩이 같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피의 대가]힐러는 미리 공격대원의 생명력 채워 놓을 것 (공생기 등 사용)


[명령: 유린] : 네임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레모르니아에게 명령을 내려 부채꼴 모양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공격대는 해당 지역에서 벗어나야 한다. 유린 시전 후에 네임드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한다.

[명령: 유린]모두 해당 지역에서 벗어날 것


[밤의 사냥꾼]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찍고 6초 후에 데나트리우스의 환영이 돌진한다. 대상자로부터 4미터 내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게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입힌 피해의 150%만큼 네임드의 생명력을 치유하므로 대상자는 본진에서 벗어나야 한다. 데나트리우스의 환영이 돌진하는 경로에 다른 플레이어가 서 있어야 대상자가 죽지 않는다. 이때 붉은색 선이 겹치지 않게 징표 대상자는 적절하게 외곽으로 빠져야 한다.

[밤의 사냥꾼]힐러&딜러 대상자 외곽으로 빠지고 경로에 서서 함께 맞을 것

■ 사이페이즈

모든 플레이어를 외곽으로 튕겨내며 15초 내에 방의 중앙으로 걸어가야 한다. 이때 [죄악의 무게] 중첩에 따라 이동 속도가 비례하여 감소한다. 사이페이즈에는 이동 기술을 사용할 수 없으며 15초 내에 방의 중앙으로 이동하면 즉사한다. 2중첩 이하인 경우 살아남을 수 있다.

모두 방 중앙으로 걸어서 이동할 것, 2중첩까지 생존 가능

■ 2페이즈 (70%~40%)

네임드가 쫄을 소환하며 전투가 진행된다. 방의 4개 지점에 반대편을 이동할 수 있는 거울이 있다. 이를 활용하여 네임드의 위협적인 기술을 회피하고 쫄을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 탱커는 네임드와 레모르니아를 교대로 탱킹하고, 가능하면 둘을 붙여 묻딜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꿰뚫기]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걸고 이동 경로 상의 모든 플레이어게 물리 피해를 입힌다. 꿰뚫기에 적중한 대상의 발 아래에 피해를 입히는 바닥이 생성된다. 경로 상에 서 있으면 안되고 대상자는 외곽에 바닥을 깔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꿰뚫기]힐러&딜러 대상자 외곽으로 빠지고 경로에 서 있지 않을 것


[명령: 대학살] : 네임드의 기력이 100에 도달하면 레모르니아가 칼날을 형성해 사방을 베어내는 공격을 한다. 칼날이 지나가는 경로가 표시되고 적중 시 바닥이 생성되므로 맞으면 안된다.

[명령: 대학살]모두 칼날이 지나가는 자리 표시되므로 피할 것


[진홍의 밀사] : 4마리의 쫄이 생성되어 암흑 피해를 입힌다. 근딜은 가까이 있는 밀사를 처치하고 원딜은 근딜이 도달하기 어려운 위치에 있는 밀사를 처치한다. 3페이즈로 넘어갈 때 밀사가 살아 있으면 방의 중앙으로 순간이동 하며 모든 플레이어가 받는 치유량이 30% 감소하는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따라서 밀사를 최우선으로 처치하고 3페이즈로 넘어갔을 때 밀사가 살아 있다면 빠르게 처치해야 한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밀사가 죽으면 근처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진홍의 밀사]근딜은 가까운 밀사 최우선 처치, 원딜은 멀리 있는 밀사 최우선 처치

[진홍의 밀사]힐러&딜러 밀사 사망 시 근처에서 벗어날 것


[파멸의 고통] : 전방에 있는 플레이어와 밀사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받는 모든 피해를 증가시킨다. 탱커는 밀사가 있는 방향으로 [파멸의 고통]을 유도해야 하고 네임드를 교대로 탱킹한다. 나머지 인원은 네임드 정면 방향에서 벗어나야 한다.

[파멸의 고통]탱커는 밀사 쪽으로 유도, 힐러&딜러 네임드 정면에서 벗어날 것


[파괴의 손] : 모든 플레이어를 자신에게로 끌어당기고 환영을 생성한다. 6초 후에 환영은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환영과의 거리에 따라 피해량이 감소하므로 거울을 타고 신속하게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야 한다.

[파괴의 손]모두 환영에서 멀어질 것 (거울 타고 반대로 이동)

■ 3페이즈 (40%~0%)

[파괴의 손] : 3페이즈에서는 거울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최대한 네임드의 환영에서 먼 곳으로 벗어나야 한다.

[파괴의 손]모두 환영에서 최대한 멀어질 것


[분쇄의 고통] : 탱커에게 연달아 공격을 가하여 3초에 걸쳐 강력한 피해를 3번 입힌다. 이후 마무리 강타를 날려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히고 넉백시킨다. 탱커는 생존기를 활용하여 공격을 버텨내고 힐러는 외생기 등을 지원하여 탱커를 살려야 한다. 넉백 시 낙사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분쇄의 고통]탱커 생존기 사용할 것, 힐러는 외생기 지원, 모두 낙사 주의


[치명적인 기교] :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징표를 걸고 9미터 내 모두에게 피해를 입히고 20초간 도트 피해를 입히는 디버프를 부여한다. 공대원과 함께 맞지 않도록 대상자는 본진에서 이탈해야 한다.

[치명적인 기교]힐러&딜러 대상자 본진에서 이탈할 것


[이글거리는 진노] : 영웅 난이도 이상에서는 [치명적인 기교]에 적중한 대상이 령 구슬을 남긴다. 10초 뒤에 구슬은 폭발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암흑 피해를 입힌다. 폭발하기 전에 구슬 근처에 서 있으면 피해를 대신 입는 대신 구슬을 흡수할 수 있다. 무적기가 있는 직업이 적극적으로 구슬로 이동해 제거해야 한다.

[사악한 환영] : 네임드의 기력이 100이 되면 [유린][대학살]을 시전한다. [유린] 지역에서 벗어나고 [대학살]의 칼날을 피해야 한다.

[사악한 환영]모두 유린 지역에서 벗어나고 대학살 피할 것

■ 대영주 데나트리우스(영웅) 공략 영상

▲ Limit vs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 출처 : Limit Guild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