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튜디오 HG


크레스트는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메탈릭 차일드'의 스토어 페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메탈릭 차일드'는 인디게임 어워드 은상을 포함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로그 라이트·코어액션 게임이다. 크레스트는 '메탈릭 차일드'의 스팀 페이지를 통해서 게임 최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메탈릭 차일드'는 코어로 성장하는 로그 라이트 액션으로 플레이어는 게임 내의 다양한 상황과 무시, 스킬을 이용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적이 가진 코어 아이템을 획득해 매번 다르게 성장할 수 있어서 플레이 할 때 마다 새로운 감각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순한 핵앤슬래시 전투가 아닌 적을 잡아서 던지고 맞출 수 있으며 잡은 적으로 적의 발사체 방어도 가능하다. 강렬한 보스전과 흥미로운 게임 스토리, 퀘스트 역시 주목할 만하다.

'메탈릭 차일드'의 스토리는 우주 실험실 라이프 스트림호에서 아이린 박사의 제안으로 인간의 감정을 가진 인간과 똑같은 안드로이드를 만드는 ‘메탈릭 차일드’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그 프로젝트에서 최초의 메탈릭 차일드 로나가 탄생하며 시작된다. 
 
어느 날, 라이프 스트림호에서 아이린 박사 주도로 테러사건이 발생하게 되고 그녀를 엄마처럼 생각하던 로나는 진상을 밝히기 위해 박사에게 향하지만 적의 공격에 의해 큰 부상을 받고 만다.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된 로나는 모든 수단을 사용하여 지구에 있는 플레이어와 우연히 통신 연결에 성공한다. 
 
따라서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몸을 움직일 수 없는 로나를 지구에서 원격으로 조종하며 함께 사건의 진상을 쫓아가야 한다.
 
'메탈릭 차일드'는 국내 게임 개발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HG가 개발했다. 스튜디오 HG는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출시일을 다소 연기한 바 있다.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 HG 한대훈 대표는 "게임의 특징을 살리면서도 오랜 시간 즐겨도 지루해지지 않는 로그라이크 장르 본연의 완성도를 보여 드리기 위해 성장 요소나 전투 시스템 전반에서도 많은 점들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메탈릭 차일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메탈릭 차일드' 스팀 스토어 페이지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