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요 콘텐츠 일정 예상

§ 루나의 탑 : 1월 15일(금) ~ 1월 20일(수)
§ 클랜전 : 1월 22일(금) ~ 1월 27일(수)
§ 신규지역, 레벨확장, 전용 장비 추가 : 1월 18일(월)
§ 특별 이벤트 왕도 종말 결전 : 1월 20일(수) ~ 1월 28일(목)
§ ★1 유카리 6성 재능개화 : 1월 28일(목)

1월의 모든 드롭 캠페인은 2배로 진행된다. 월말에 추가되는 6성 재능 개화 캐릭터는 던전 코인으로 메모리 피스를 구매할 수 있는 유카리다. 유카리는 6성 재능 개화 이후 UB의 배리어가 2배 가까이 증가하고, 마법 방어력 버프 및 HP 회복이 추가되어 모든 콘텐츠에서 쓰이는 만능 서포터로 거듭난다. 따라서 업데이트에 대비해 미리 캐릭터와 전용 장비를 육성하고, 프린세스 오브를 준비하자.

신규 지역 추가와 최대 레벨 확장은 18일(월)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30지역은 15랭크 5템인 방어구 6종을 드롭하며, 하드 난이도에서 유이, 에리코, 아리사의 메모리 피스가 등장한다. 또한 이번에는 오랜만에 전용 장비가 추가된다. 전용 장비 추가 대상은 치카(크리스마스), 아야네(크리스마스), 쿠루미(크리스마스) 3인이다. 루나의 탑과 클랜전은 업데이트 전후로 각각 6일 동안 진행이 예상된다.

이번 달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콘텐츠는 20일(수)부터 시작되는 특별 이벤트 '왕도 종말 결전'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메인 스토리를 15장 6화까지 열람해야 하니 그동안 스토리 열람을 미뤘던 유저라면 미리 스토리를 진행하자. 현재 15장 4화까지 메인 스토리를 열람 가능하고, 지역 추가가 예상되는 18일에 15장 5화, 이벤트 시작일인 20일에 15장 6화가 추가될 예정이다.

왕도 종말 결전은 모든 플레이어가 힘을 합쳐 토벌해야 하는 보스 4마리와 홀로 도전해야 하는 패동황제와의 최종 결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외 서버를 기준으로 단체 및 개인 전투에서 모든 보스를 처치 시 주요 보상은 3,500 쥬얼과 1천만 마나 등이었는데, 국내에서는 공지사항을 통해 이벤트 관련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캐릭터 추가/주요 픽업 일정

§ ★3 전열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 픽업 : 12월 29일(화) ~ 1월 11일(월)
§ ★1 중열 노조미(크리스마스) 이벤트 : 12월 29일(화) ~ 1월 12일(화)
§ 프라이즈 뽑기(치카(크리스마스), 아야네(크리스마스)) : 1월 11일(월) ~ 1월 18일(월)
§ ★3 전열 이리야(크리스마스) 픽업 : 1월 18일(월) ~ 1월 29일(금)
§ 프린세스 페스 : 1월 28일(목) ~ 1월 31일(일)
§ ★3 후열 캬루(새해) 픽업 : 1월 28일(목)? ~
§ ★1 후열 스즈메(새해) 이벤트 : 1월 28일(목) ~

'격주! 랜드솔 길드 레이스' 이벤트 배포 캐릭터인 스즈메(새해)는 HP 회복, 행동 속도 버프, 마법무효 배리어를 갖춘 서포터다. 공격 스킬은 가장 뒤에 배치된 상대 캐릭터를 공격하고 날려 보내기 때문에 궁수나 마법 캐릭터를 저격하기 좋다. 그러나 회복량이 애매하기 때문에 메인 힐러로 채용하는 것은 어려워 파티에 자주 편성되진 않는다.

현재 진행 중인 크리스티나(크리스마스) 픽업이 끝나면 한정 캐릭터인 치카(크리스마스), 아야네(크리스마스)의 프라이즈 뽑기가 진행된다. 프라이즈 뽑기가 끝날 무렵 두 캐릭터의 전용 장비가 추가되므로 물리 파티 주요 서포터로 활약하는 치카(크리스마스) 획득을 노릴 만하다.

프라이즈 뽑기 이후에는 이리야(크리스마스) 픽업이 이어진다. 이리야(크리스마스)는 2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남은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받기 때문에 기존 캐릭터와 달리 자해로 사망할 걱정이 없다. 또한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스킬이 강화되기 때문에 클랜전에서 폭발적인 화력을 낼 수 있다. 하지만 기존 캐릭터보다 위치가 앞으로 쏠려 있고, 공격을 통한 HP 흡수 외에 체력 회복 수단이 없어 적절한 파티 편성이 필요하다.

월말에는 프린세스 페스 개최가 예상된다. 이번 페스와 함께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캬루(새해)는 클랜전 유저라면 반드시 뽑아야 할 정도로 중요한 캐릭터다. UB로 입히는 피해량에 비례해 마법 공격력이 크게 상승하고, 공격력이 높을수록 물리 배리어 수치가 올라 안정성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해외 서버에서 클랜전 보스가 한 번에 받는 대미지 상한이 설정된 것이 바로 이 캐릭터 때문일 정도로 무시무시한 화력을 자랑한다.

해외 서버에서는 이리야(크리스마스) 픽업과 동시에 무료 10회 뽑기 캠페인이 진행됐다. 국내에서도 같은 시기에 캠페인이 진행된다면 프린세스 페스가 끝나는 월말 또는 2월 초까지 무료 10회 뽑기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 서버는 1.5주년 이벤트 당시 무료 뽑기 횟수가 누적된 적이 있어, 캬루(새해) 획득이 쉬울 것으로 전망된다.

▲ 이번 달 6성 추가 캐릭터인 유카리, 보조 능력이 더욱 강화된다

▲ 자해로 인한 사망 걱정은 없지만 여전히 쓰기 까다로운 이리야(크리스마스)

▲ 프린세스 페스에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 클랜전 필수 캐릭터, 캬루(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