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의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정기 점검 이후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폭군, 고취, 괴저, 교만'으로 교체됐다. 고취는 어둠땅에서 처음 생긴 어픽스로 특정 몬스터가 자신의 주변에 있는 쫄이 군중제어 기술에 면역이 되도록 만드는 버프를 갖고 있다. 버프를 보유한 몬스터를 점사하거나 메즈하는 식으로 대처해야 한다.

승천의 보루에 필드 보스가 나타나고 영예는 18까지 올릴 수 있으며 성약의 단 대장정을 7장까지 진행할 수 있다. 토르가스트는 최고 단계인 8단계만 완료해도 하위 단계에서 획득하는 영혼 재를 모두 얻을 수 있다. 리치왕의 분노 시간여행 던전이 일주일 동안 진행되어 퀘스트를 받고 5개의 시간 여행 던전을 완료하면 200레벨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울두아르 공격대 던전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200레벨 장비가 드랍된다.

이외에도 나락의 야수소굴에서 그늘사냥개 몬스터를 처치하고 낮은 확률로 나락 탈것을 획득할 수 있고 오리보스에서 주간 던전 및 PvP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31일 패치 이후 금주에는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아래에 정리했다.


신화 쐐기돌 던전 - '폭군 고취 괴저', 최고 보상은 15단 완료 & 14단 주차

이번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폭군, 고취, 괴저, 교만'이다. 고취는 어둠땅에 추가된 신규 어픽스로 우두머리를 제외한 특정 몬스터가 [고무적인 기운] 버프를 갖고 있다. 버프를 갖고 있는 몬스터는 금빛으로 빛나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15미터 모든 다른 몬스터가 군중제어 기술에 면역이 된다. [고무적인 기운] 버프를 갖고 있는 몬스터에는 군중제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메즈한 뒤 나머지 무리를 처치하고 버프를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만 따로 처치하는 식으로 대처하면 된다.

15단 이상의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210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4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226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승천의 보루 필드 보스 '발리노어' - 207레벨 아이템 드랍

승천의 보루 10시 방향에 필드 보스 '영겁의 빛 발리노어'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수집가의 터'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4마리의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도관은 모두 동일하다.




리치왕의 분노 시간여행 던전 - 200레벨 장비 획득 가능

모험 안내서(Shift+J)를 통해서 [시간 속의 얼어붙은 길]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오리보스 2시방향 보유의 전당(주간 보상 금고 앞)에 있는 관리인 카툴에게 대화를 걸어 퀘스트를 직접 받아도 된다. 리치왕의 분노 시간여행 던전 5개를 완료하면 200레벨 나스리아 성채 일반 난이도 수준의 장비가 들어있는 나스리아 보물 보관함을 받는다.

60레벨 기준으로 시간여행 던전의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158레벨의 장비를 얻을 수 있고 울두아르 시간여행 공격대 던전의 우두머리 처치 시 일정 확률로 200레벨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시간여행 던전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낮은 확률로 [무한의 시간파괴자]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 리치왕의 분노 시간여행 던전 5개를 완료하면 200레벨 장비 획득 가능

▲ 울두아르 공격대 던전에서 우두머리를 처치하고 일정 확률로 200레벨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영예 18까지 올릴 수 있어 - 성약의 단 대장정 7장 완료

이번 주에는 영예를 18까지 올릴 수 있다. 령 1,000개를 모으는 주간 퀘스트와 나락에서 영혼을 구출하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성약의 단 대장정 7장을 완료하면 된다.

영예 16등급에 도달하면 영예 병참장교로부터 성약의 단 손목, 손, 허리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다. 17등급이 되면 성약의 단 대장정 7장이 해금되고 추가 형상변환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으며 클로라(키리안), 패왕 렌시사(강령군주), 장인 샤롤어(나이트 페이), 시몬(벤티르) 추종자를 영입할 수 있다. 영예 18등급이 되면 클레이아, 에메니, 니야, 테오타르의 6번째 영혼결속 열을 해금하고 인내력의 도관을 삽입할 수 있다.

■ 이번 주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길 잃은 영혼의 귀환 주간 퀘스트 : 나락에서 영혼 구출
③ 성약의 단 대장정 7장






토르가스트 8단계 완료 - 영혼 제련실&상층부, '크로만' 영입 가능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토르가스트는 8단계를 2번 완료하고 영혼 재 1,14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영혼 제련실상층부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오리보스에서 볼바르가 주는 [고통의 방: 스랄] 퀘스트를 완료하고 영혼 재 20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토르가스트 진행 중 성소 임무 탁자의 추종자를 1명 더 영입할 수 있다. 성약의 단에 관계없이 공통으로 NPC '크로만'을 구출하면 퀘스트를 통해 추종자를 획득한다. 크로만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등장한 추종자로 이후 행방을 알 수 없었으나 어둠땅의 토르가스트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 토르가스트 단계별 영혼 재 획득량

1단계 : 영혼 재 x120
2단계 : 영혼 재 x100
3단계 : 영혼 재 x85
4단계 : 영혼 재 x70
5단계 : 영혼 재 x60
6단계 : 영혼 재 x50
7단계 : 영혼 재 x45
8단계 : 영혼 재 x40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영혼 제련실
무기 전사 - 전투군주의 기억
무법 도적 - 비장의 나팔총의 기억
야수 사냥꾼 - 불꽃꼬리의 기억
화염 마법사 - 타오르는 하늘의 기억
수양 사제 - 참회하는 자의 기억
복원 주술사 - 원시 해일의 핵의 기억
신성 성기사 - 태양샘의 꽃의 기억
야성 드루이드 - 균형 잡힌 눈의 기억
풍운 수도사 - 비취 점화의 기억
복수 악마사냥꾼 - 불꽃 영혼의 기억

* 상층부
방어 전사 - 앙갚음의 기억
사격 사냥꾼 - 멈추지 않는 경계의 기억
비전 마법사 - 시간 변곡점의 기억
악마 흑마법사 - 음울한 심문관의 기억
암흑 사제 - 탈바다르의 기억
징벌 성기사 - 냉혹한 심문관의 기억
야성 드루이드 - 최상위 포식자의 기억
혈기 죽음의기사 - 흡혈의 오라의 기억

■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추종자

성약의 단 공통 : 크로만


나락 탈것 획득 가능 - 야수소굴에서 그늘사냥개 처치

나락의 야수소굴에는 간수의 분노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사냥'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야소수굴을 해금하기 위해서는 베나리와 애증 평판에 도달한 다음 [여섯 번째 규칙: 은폐가 답이다]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사냥 이벤트는 일주일에 2번 초기화 되며, 4종류의 사냥 이벤트가 존재하므로 2주에 한 번씩 로테이션이 돈다. 사냥 이벤트를 완료하면 베나리 평판이 525만큼 증가한다.

12월 31일 오전부터 내년 1월 3일 오후 8시까지 야수소굴에서 [배부른 그늘사냥개]를 처치해야하는 사냥 이벤트가 진행된다. 배부른 그늘사냥개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약 1.31%)로 나락에서 타고 다닐 수 있는 [나락살이 영혼사냥꾼]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 나락 야수소굴에서 배부른 그늘사냥개 처치 시 낮은 확률로 나락 탈것 획득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2개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죽음의 상흔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및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진품명품: 티르너 사이드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호의의 교환: 죽음의 상흔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투기장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500 (250 x2)
- 연습 전투 관찰 : 정복 75, 명예 350, 비축용 령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