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솔즈리드 반도 파수 마을 근처 평원에서 진행되는 12궁의 별자리 축제는 마리아노플, 오스테라의 세력 본부 및 빛나는 해안에 있는 공간의 틈을 통해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축제의 흐름은 작년과 동일하다. 공간의 틈을 통해 이동 시 바로 만날 수 있는 NPC 축제 지킴이 라일을 통해 양 목장의 콰이니를 찾아가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 퀘스트를 받게 된다.
콰이니는 솔즈리드 평원 축제 지역 내 마구간 근처에서 볼 수 있는데 현실시각으로 14시와 19시, 24시에만 등장하며 대화 시 일일 퀘스트 '장수를 기원하며' 보상으로 회피율/공격 속도 증가/시전 시간 단축 효과를 가진 '시골 떡국'을 얻을 수 있다.

마구간 바로 옆에는 큰 천막이 하나 있고, 주변의 NPC 점성술사 리노아, 소린에게서 각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점성술사 소린은 쌓아 올린 돌탑에 소원을 비는 '소원을 말해라 퀘스트', 별자리 올빼미에게 신비한 수정을 사용하는 '달과 함께 찾아온 별빛' 두 가지 퀘스트를 준다.
첫 번째는 양 목장 주변에서 쉽게 돌탑을 찾을 수 있으며, 돌탑 근처에는 게임 내 시간으로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 별자리 올빼미가 추가로 등장하는데 신비한 수정을 사용하면 깃털 5개를 획득한 후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된다.

이어서 점성술사 리노아는 행운의 황금 양의 털을 깎아 윤기나는 금빛 양털을 3개 구해달라는 '리노아의 점괘' 퀘스트를 주는데, 목장은 11시 방향에 있다.
특히 목장 바로 앞을 지키는 NPC 양치기 소년 풀에게는 옷감 50개를 주면 '치라는 양은 안치고' 퀘스트 보상으로 축제 기념주화 5개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다음으로 점성술사 아가페에게서는 '너는 내 운명: 별자리'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퀘스트 목표 자체는 자신의 별자리 묘목을 근처 바닥에 심은 후 성장시키는 것인데 10시간 이내에 자신의 운명인 별자리 중 1명의 도움을 받지 못할 경우 '운명을 찾지 못한 별자리 나무', 도움을 받으면 '운명을 찾은' 상태가 된다.
후자의 경우 상호작용을 통해 '별자리 나뭇잎'을 추가로 획득 가능한데 총 15개를 수집하면 점성술사 아가페에게서 축제 기념 주화 3개와 '별을 딴' 칭호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12궁의 별자리 칭호가 필요한데, 획득 방법은 간단하다. 생활 점수 상점에서 2000 포인트로 12궁의 별자리가 깃든 통을 구입한 후 사용하면, 랜덤으로 칭호 1종 획득이 가능하며 성과-칭호창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