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한 1월 1주 차 트리 오브 세이비어, 매 주간 진행되는 주간 보스 레이드와 콜로니전이 종료됐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패션, 블링크, 트망메리호 길드가,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시안, 카오스 길드가 챔피언스 거점 및 챌린저스 거점을 확보했다.

지난 주보레 결과는 바펜마, 도하매, 보섀페, 레플메, 채인질, 엑무플, 어불클 트리가 1위를 차지했으며 위저드 계열이 가장 좋은 딜량을 뽑아냈다. 클레릭은 채플린이 다시 활용되기 시작되어 좋은 징조를 보여주고 있으며, 스카우트 계열은 신규 클래스 클로운이 계속 고정되어 제대로 정착한 모습이다.


1월 1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패션, 블링크, 트망메리호 4개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튼튼 길드는 게나르 평원과 수로교 지역을, 패션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과 누오로딘 폭포를 가져갔다. 튼튼 길드는 꿋꿋하게 적집요율을 20% 유지중이지만 그에 반해 패션 길드는 10%도 아닌 0%를 유지하고 있다. 블링크 길드와 트망메리호 길드는 스벤티마스와 살비야스 숲을 가져가며 콜로니 전을 마감했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비나리, 트오세팩토리, 시안, 카오스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바이보라 길드는 게나르와 수로교 지역을 차지했고, 비나리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을 가져갔다. 적립요율은 모두 10%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챌린저스 리그는 트오세팩토리, 시안, 카오스 길드가 가져가며 시안 길드는 앞으로도 콜로니전에 자주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봉쇄전 결과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 블링크, 패션 길드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졌다. 바이보라 서버는 바이보라, ANiMA, 트오세팩토리 순서대로 순위가 기록됐다.


▲ 아우슈리네 서버.

▲ 바이보라 서버.

▲ 봉쇄전 결과.


50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 계열에선 펜서와 매화검수의 2강 구도가 펼쳐지고 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바펜마 트리가 1위를 가져가는 중이고, 바이보라 서버에선 도하매 트리가 1등을 차지했다. 딜량을 비교하면 바펜마 트리를 탄 '주누' 유저가 이겼지만, 도하매 유저 '독안룡'도 꾸준한 1등을 유지하고 있어 다음 주보레도 기대된다.

위저드 계열은 보섀페가 막강하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십구랄' 유저가 175억을 달성하며 위저드 계열은 물론 모든 계열에서 1등 딜량을 보여줬고, 바이보라 서버는 '기시감' 유저가 144억을 달성했다. 아처 계열은 레플메 트리가 여전히 주보레 1티어이며 '이터' 유저와 'Mamihlapinatapai' 유저가 서버 내 1등을 차지했다.

클레릭 계열은 아우슈리네 '젤리' 유저가 엑무플 트리로 106억을 기록했고, 바이보라 서버에선 '김방' 유저가 채인질 트리로 78억을 기록했다. 스카우트 계열은 이제 어불클 트리가 대세로 자리잡을 것 같은데, '도파' 유저와 '테일드' 유저가 꾸준히 1등을 유지해 당분간 순위 변동은 없어 보인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5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마군주 워퓰리스, 야수형, 신성, 유체

야수형, 신성, 유체 속성을 가진 마군주 워퓰리스가 51회차 주간 보스로 선정됐다. 아이스 월 패턴과 세콰이아의 불길, 대운석 낙하, 스타폴, 치명타 저항 특화 패턴을 가졌으며 마당 고원 맵에서 전투를 펼치면 된다. 워퓰리스는 자신의 주변 범위 공격을 펼치고, 원거리 공격을 펼치다보니 기본 패턴에 주의하며 공략해 나가야 된다.

이번 보상은 워퓰리스 이펙트 코스튬이다. 1위부터 5위까지 받을 수 있으며 1위에겐 Frenzy Circus 칭호가 부여된다. 51회차는 소드맨 계열이나 위저드 계열에서 딜량을 많이 뽑아낼 것으로 예상된다.


▲ 워퓰리스 정보 및 패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