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의 첫 번째 정기 점검 이후 나스리아 성채의 공격대 찾기 2지구가 열리고,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가 '경화, 피웅덩이, 전율'로 바뀐다. 공격대 찾기 2지구에서는 일부 직업 전문화의 무기 토큰이 드랍되어 187레벨의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필드 보스는 말드락서스에 등장하고 영예는 21까지, 성약의 단 대장정은 8장까지 진행할 수 있다. 오리보스에서 볼바르가 주는 연계 퀘스트 7개를 완료하고 토르가스트에서 '뒤틀린 회랑'이라는 신규 구역을 해금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은 한번 해금하면 매주 언제든지 입장할 수 있고, 영혼 재를 획득할 수 없는 대신 탈것, 장난감, 애완동물 같은 수집품과 업적을 얻을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을 최고 단계인 8단계까지 완료하면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탈것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나락에서 주간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를 진행하여 저승석을 모을 수 있으며, 오리보스에서도 주간 던전 및 PvP 퀘스트를 받아 령과 평판을 얻을 수 있다. 1월 7일 패치 이후에 금주에 해야 할 것을 정리했다.


나스리아 성채 - 공격대 찾기 2지구 오픈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찾기 2지구가 열린다. '태양왕의 구원, 기술자 자이목스, 혈기의 의회'를 처치하고 184레벨 도관과 무기 토큰이 포함된 18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무기 토큰은 자신의 성약의 단 성소에 있는 '켈리 후(키리안), 멜리사 페이트(강령군주), 스파클브리즈(나이트 페이), 솔리베인(벤티르)' NPC로부터 교환할 수 있다. 특정 직업 전문화는 전설 능력도 획득할 수 있다.

단축키 i키를 눌러 공격대 찾기 탭에서 나스리아 성채 2지구에 신청할 수 있다. 최소 170레벨 이상의 아이템 레벨인 캐릭터만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찾기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다.

■ 무기 토큰 (187레벨)

태양왕의 구원 - 죽음의 기사, 흑마법사, 악마사냥꾼 무기
기술자 자이목스 - 전사, 성기사, 사제, 수도사 보조장비
혈기의 의회 - 전사, 도적, 수도사 무기


■ 무기 토큰 교환 위치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늠름한 불한당의 기억 - 암살 도적 (혈기의 의회)
태양왕의 기억 - 화염 마법사 (태양왕의 구원)
재앙거미의 핵의 기억 - 악마 흑마법사 (기술자 자이목스)
공허의 영원한 부름의 기억 - 암흑 사제 (혈기의 의회)
어둠파괴자의 기억 - 신성 성기사 (태양왕의 구원)
마지막 황제의 기억 - 풍운 수도사 (기술자 자이목스)

■ 나스리아 성채 공격대 찾기 오픈 일정

12월 17일 - 나스리아 성채 (신화, 공찾 1지구)
1월 7일 - 나스리아 성채 (공찾 2지구)
1월 21일 - 나스리아 성채 (공찾 3지구)
2월 4일 - 나스리아 성채 (공찾 4지구)

▲ 단축키 i키를 누른 뒤 공격대 찾기 탭에서 나스리아 성채 공찾 1지구 신청 가능


신화 쐐기돌 던전 - '경화, 피웅덩이, 전율', 15단+ 완료 & 14단 주차

이번주 신화 쐐기돌 던전 어픽스는 '경화, 피웅덩이, 전율, 교만'이다. '폭군, 고취, 괴저'로 난이도가 높았던 지난 주 어픽스와 비교하면 이번 주의 조합이 조금 더 쉬울 것이라 예상된다. 15단 이상의 쐐기돌 던전을 완료하면 210레벨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4단 주차를 하면 주간 보상에서 226레벨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말드락서스 필드 보스 '모르타니스' - 207레벨 아이템 드랍

말드락서스 7시 방향에 필드 보스 '모르타니스'가 등장한다. 가장 가까운 비행 조련사 거점은 '최전선'이다. 처치 시 전역 퀘스트 보상으로 령 2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일정 확률로 200레벨 도관과 207레벨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4마리의 필드 보스가 드랍하는 도관은 모두 동일하다.




영예 21까지 올릴 수 있어 - 성약의 단 대장정 8장 완료

이번 주에는 영예를 21까지 올릴 수 있다. 령 1,000개를 모으는 주간 퀘스트와 나락에서 영혼을 구출하는 퀘스트를 완료하고 성약의 단 대장정 8장을 완료하면 된다.

영예가 19등급이 되면 캐릭터의 체력이 2%만큼 증가하고 전역 퀘스트를 완료하여 보상으로 받는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증가한다. 영예 20등급에는 성약의 단 대장정 8장이 해금되고 형상변환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다. 영예 21등급에는 펠라고스, 메릴레트의 잠재력 도관을, 드림위버, 나지아의 인내력 도관을 삽입할 수 있다.

■ 이번 주 영예 상승 방법

① 저장소 보충 주간 퀘스트 : 성소에 비축용 령 x1,000 저장
② 길 잃은 영혼의 귀환 주간 퀘스트 : 나락에서 영혼 구출
③ 성약의 단 대장정 8장






토르가스트 8단계 완료 - 스콜더스의 전당 & 모르트레가르

토르가스트는 8단계를 2번 완료하고 영혼 재 1,14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주에 개방되는 토르가스트 구역은 스콜더스의 전당모르트레가르로 각 구역의 3단계 이상 우두머리로부터 전문화에 관계없이 자신의 직업에 해당하는 전설 능력을 확률에 따라 획득할 수 있다. 8단계가 열린 이후로 모든 지구를 8단계까지 빠짐없이 완료해 왔다면 이번 주에 [토르가스트의 공포] 업적을 달성할 수 있다. 오리보스에 있는 볼바르 폴드라곤으로부터 [사자의 흔적] 퀘스트를 받고 영혼 재 5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 토르가스트 단계별 영혼 재 획득량

1단계 : 영혼 재 x120
2단계 : 영혼 재 x100
3단계 : 영혼 재 x85
4단계 : 영혼 재 x70
5단계 : 영혼 재 x60
6단계 : 영혼 재 x50
7단계 : 영혼 재 x45
8단계 : 영혼 재 x40

■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능력

* 스콜더스의 전당
무기 전사 - 인내의 강타의 기억
잠행 도적 - 아카리의 영혼 파편의 기억
야수 사냥꾼 - 광포한 명령의 기억
비전 마법사 - 비전 폭격의 기억
고통 흑마법사 - 사크로래쉬의 암흑 일격의 기억
복원 주술사 - 조나트의 기억
조화 드루이드 - 만물의 조화의 기억
냉기 죽음의 기사 - 얼어붙은 용사의 분노의 기억
운무 수도사 - 흐릿한 집중의 기억
복수 악마사냥꾼 - 암흑 불꽃 영혼의 기억

* 모르트레가르
분노 전사 - 무모한 방어의 기억
암살 도적 - 파멸칼날의 기억
생존 사냥꾼 - 도살자의 뼛조각의 기억
냉기 마법사 - 미끄러운 얼음의 기억
수양 사제 - 죽음의 입맞춤의 기억
고양 주술사 - 의술사의 기억
보호 성기사 - 끝없는 왕의 기억
수호 드루이드 - 잠자는 자의 기억
혈기 죽음의기사 - 브린다오르의 기억
양조 수도사 - 샤오하오의 기억


토르가스트 '뒤틀린 회랑' 오픈 - 나락 탈것 획득 가능

이번 주부터 토르가스트에서 '뒤틀린 회랑'이라는 구역을 해금하여 입장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은 기존에 2개씩 로테이션을 돌아가며 열리던 다른 구역과는 다르게 한번 해금하면 매주 항상 열려있다. 뒤틀린 회랑에서는 영혼 재를 획득할 수 없으나 나락에서 탈 수 있는 탈것을 포함한 수집품과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뒤틀린 회랑을 해금하려면 오리보스에 있는 볼바르 폴드라곤에게서 [사자의 흔적] 퀘스트를 받아 완료해야 한다. [사자의 흔적][토르가스트 탐험]부터 총 6개의 퀘스트를 완료해야 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매주 1개의 퀘스트만 완료할 수 있었으나 주간 제한이 삭제됐다. 또한, 이언 헤지코스타스는 뒤틀린 회랑 해금이 계정 공유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 뒤틀린 회랑 해금에 필요한 사전 퀘스트

모든 퀘스트는 오리보스에 있는 볼바르 폴드라곤에게서 받을 수 있다.

1. [토르가스트 탐험]
2. [희망의 잔재]
3. [고통의 방: 제이나] + [정보의 값어치]
4. [목격자를 찾아서]
5. [자취가 사라지기 전에]
6. [고통의 방: 스랄]
7. [사자의 흔적]

뒤틀린 회랑은 총 8단계로 이뤄져 있고 각 단계는 18층으로 구성된다. 8단계까지 모두 완료하려면 총 144개의 층을 클리어해야 한다는 뜻이다. 3층, 9층 15층에는 상인 NPC가 있고 6층, 12층, 18층에는 우두머리가 등장한다. 뒤틀린 회랑의 각 단계를 완료해도 영혼 재를 획득할 수 없다. 플레이 방식은 기존의 토르가스트와 동일하다.

뒤틀린 회랑을 완료하면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탈것을 포함하여 애완동물과 장난감, 업적을 획득할 수 있다. 2단계를 완료하면 [죽음 추적자] 애완동물을, 4단계를 완료하면 [지배당한 자의 투구] 장난감을 획득할 수 있다. 6단계 완료 시 [첨탑 배회자] 칭호를 얻을 수 있고 마지막으로 8단계까지 모두 완료하면 나락에서 탑승할 수 있는 [회랑 지하사냥개] 탈것을 얻을 수 있다. 어둠땅 베타를 기준으로 뒤틀린 회랑을 8단계까지 완료하는 데에는 약 13시간 이상이 걸렸다.



오리보스 주간 퀘스트 - 던전 2개, PvP 2개

오리보스에서 던전 주간 퀘스트 2개, PvP 주간 퀘스트 2개를 받을 수 있다. 던전 퀘스트는 오리보스 3시 방향 여관에서 '중개자의 지하굴'로 내려간 뒤 '유물상 탈란'으로부터 받을 수 있다. 난이도 상관 없이 고통의 투기장저편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획득하여 반납해야 한다. PvP 퀘스트는 오리보스 9시 방향에 있는 '전략가 조라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투기장 및 연습 전투에서 명예를 획득하면 된다.

추가로 모험 안내서(Shift+J)를 통해서 [투기장의 부름]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오리보스 2시 방향 보유의 전당(주간 보상 금고 앞)에 있는 관리인 카툴에게 대화를 걸어 퀘스트를 직접 받아도 된다. [투기장의 부름] 퀘스트를 받아 투기장 연습 전투에서 10회 승리하면 령 250개와 정복 점수 65점, 명예 2,000을 얻을 수 있다.

■ 던전 주간 퀘스트
- 호의의 교환: 고통의 투기장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호의의 교환: 저편 : 원하는 지역 평판 500, 비축용 령 175 (35x5)

■ PvP 주간 퀘스트
- 투기장 관찰 : 정복 100, 명예 500, 비축용 령 500 (250 x2)
- 연습 전투 관찰 : 정복 75, 명예 350, 비축용 령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