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검은사막은 단순히 장비의 등급을 올리는 것 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죠? 그래서 이번 기사에서는 유저들이 어떤 모습으로 검은사막의 겨울을 즐기고 있는지 다양한 방면에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신규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꿀팁들부터, 창의성이 돋보이는 스크린샷과 팬아트, 그리고 GM들의 특별 이벤트까지. 함께 둘러볼까요?

◆ 이모저모1. 신규 유저를 위한 겨울 시즌 꿀팁! |
※ 윈터 시즌 사냥터 미세먼지 팁 모음 ※ 뉴비를 위한 30가지정도 쓸만한 팁 ※ 뉴비가 모아둔 공략/팁 링크 모음 ※ 윈터 시즌 첫캐 무작정 따라하기 ※ [전승 노바편] 뉴비분들을 위한 간단한 노바 공략 ※ [각성 노바편] 뉴비분들을 위한 간단한 노바 공략 |
검은사막의 시즌은 새 캐릭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키우면서, 여러 아이템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규/복귀/기존 모험가를 가리지 않는 모두의 축제입니다. 그래서인지 시즌이 시작되면 자신만의 각종 꿀팁을 공유해주시는 모험가분들이 많은데요, 이 팁들을 보면 신규 유저뿐만 아니라 기존 유저도 미처 놓칠 수 있는 점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먼저 '윈터 시즌 사냥터 미세먼지 팁 모음'은 미세먼지라고 표현했지만 사실상 윈터 시즌의 핵심 정보를 꿸 수 있는 게시물입니다. 투발라 장비 강화를 위한 사냥터와 보상, 버프, 그리고 강화 스택표까지 첨부되어 있는 종합 가이드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체 스택을 얼마나 쌓아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게시물을 참조하면 좋겠네요.
'뉴비를 위한 30가지정도 쓸만한 팁'은 기본 UI 셋팅에서부터 벨 사냥, 스킬 세팅, 이미지 변경 등 초보 모험가분들이 궁금해할만한 주요 사항들을 모아 정리해놓은 글입니다. 반드시 시즌에서만 해당하는 사항이 아니기에 기존 유저분들도 살펴보기 좋습니다. 아마 생각보다 몰랐던 것들이 많을걸요?
'뉴비가 모아둔 공략/팁 링크 모음'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인벤, 블로그 등 온갖 검은사막 정보를 모아놓은 바로가기 사전입니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앞으로 남은 시즌 든든하겠는데요? 단순히 캐릭터를 빠르게 키우는게 목적이라면 '윈터 시즌 첫캐 무작정 따라하기' 글을 참고해보세요. 1레벨부터 60레벨까지, 해야 할 퀘스트부터 아이템 착용까지 세세하게 정리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바 캐릭터를 키우시는 분들은 인벤 노바 게시판 외에도 공식 홈페이지의 노바 공략을 참고해보세요. 생각보다 많은 정보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게시물은 인게임 모험가노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 이모저모2. 추운 한겨울, 윈터 시즌에도 빛을 발하는 캐릭터들 |
※ 크레요들 노바 ※ 꽃과 나비 ※ 사랑스러운 노바 ※ Sepia ※ Show Yourself [Red ver] ※ 트쉬라 폐허 |
매번 커스터마이징 갤러리를 볼 때마다 놀라곤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예쁘고 잘난 캐릭터들을 만들 수 있는걸까요? 똑같은 툴을 사용해도 매번 삐뚤빼뚤해지는 저와는 다르게 말이에요.
겨울 시즌과 함께 신규 캐릭터 노바가 출시된지도 제법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노바의 인기는 가실 줄을 모릅니다. 커스터마이징 게시물 대부분은 노바가 차지하고 있고, 모험가분들은 캐릭터의 아름다운 외형 뿐 아니라 뛰어난 연출과 적절한 배경 음악까지 덧붙여 뛰어난 솜씨를 뽐내고 있죠.
물론 이번에 꼽은 커스터마이징엔 노바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윈터 시즌이라고 반드시 노바만 하라는 법은 없잖아요? 특히 아래 사진 중 '꽃과 나비'는 레인저 캐릭터로 2016년도에 찍어두었던 사진이라고 하네요. 잠깐, 이러면 윈터 시즌 이모저모가 아닌건가?






◆ 이모저모3. 커마 장인만 금손인가? 나도 금손이다! 유저 팬아트 |
※ 검은사막 캐릭터 초상화 (+ 노바 추가, 닌자 수정) ※ 레인저 고타렌샤 의상 그려봤어요 ※ 복귀기념 레인저 팬아트 ※ 팬아트가 꼭 그림일 필요는 없잖아? ※ 메롱 금수랑 |
이번엔 팬아트입니다. 사실 커스터마이징뿐만 아니라 팬아트도 검은사막을 재밌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죠. 겨울 시즌을 기준으로 했을 때 팬아트 부문은 아쉽게도 커스터마이징만큼 많은 자료들이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역시 괜찮은 작품들이 있어서 꼽아봤습니다. 한번 같이 살펴볼까요?
우선 검은사막 유저라면 한번쯤 캐릭터 선택창의 초상화를 꾸미고 싶은 욕구를 느끼게 되는데요, 이것을 꾸밀 수 있는 초상화를 공유해주신 모험가분이 계십니다. 따로 공유는 불가능하고, 원하신다면 위 게시물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받으시는건 어떨까요. 21개 캐릭터의 모든 초상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특별한 레인저 의상을 주제로 한 그림과, 익살맞은 금수랑 팬아트, 3D프린터로 출력한 아트용품 등 흥미로운 주제의 팬아트가 가득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많은 작품들이 공유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이모저모4. 그래서 내껀...? 아이템 자랑 |
※ 채집으로 3천억 달성 ※ 시즌 올동 3일만에 졸업 ※ 크라투카 폐관수련 끝냈습니다. ※ 놀 용맹 전투세팅~! 푸른전장을 기다리다. ※ 채집으로 공방 700 달성 |
이번엔 다소 배가 아플 수도 있는데요, 바로 열심히 검은사막을 플레이한 모험가분들의 아이템 자랑 시간입니다. 이곳에는 윈터 시즌이 시작한지 3일만에 올동(V) 투발라 세트를 완성한 모험가도 있고, 채집으로 3천억 은화를 달성해 공방합 700을 찍은 모험가도 있어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합니다. 비법이라도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그 외에도 놀 용맹 전투세팅에 대한 사진과 영상 가이드로 해양의 꿈을 꾸게 해주는 모험가와, 크라투카에서 24일간 폐관수련한 끝에 수많은 액세서리를 획득한 모험가까지,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역시 검은사막은 열심히 한 사람에게 보상이 따르는군요. 이거 안되겠어요, 저도 사냥 달리러 갑니다.





◆ 이모저모5. 윈터 시즌은 GM과 함께! 다가오는 이벤트 |
※ [GM]과 함께하는 윈터 시즌, 밀착 가이드! |
마지막은 이벤트 소식입니다. 이번 윈터 시즌을 기념으로 검은사막 GM이 특별한 밀착 가이드를 준비했다고 하는데요, 다가오는 1월 18일과 22일에는 '[시즌] 기묘한 여행가, 폴락' 의뢰를 함께 완료하고, 1월 25일과 28일에는 대양을 누비며 다양한 지식을 얻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 하네요.
기묘한 여행가 폴락 의뢰는 검은사막 필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각종 스샷 명소를 알 수 있고, 완료 시 요긴한 아이템과 신규 칭호, 지식을 얻을 있으니 아직 완료하지 않은 모험가는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대양 지식의 경우 적당한 배가 없었던 신규/복귀 유저에게 매우 좋은 기회인데요, 무엇보다 이를 통해 그동안 부족했던 기운량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대양은 접근성이 육지에 비해 떨어지는만큼 이를 얻기 위해 일부러 길드 단위로 함께 배를 타고 여러 섬을 돌기도 하는데요, 그 동안 누군가에게 부탁하기도 어렵고, 딱히 어떻게 해야 할지도 모르겠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에 GM과 함께 대양으로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