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 프로 7 플러스(Surface Pro 7+)와 85인치 서피스 허브 2S(Surface Hub 2S 85”)를 국내에 공식 출시해 서피스 라인업을 강화하고, 온·오프라인이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시대에 맞춤형 디바이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오늘날 팬데믹의 영향으로 비대면 원격 생활 방식이 사회 전반에 자리잡고 있다. 이로 인해 기업의 기술 의존도는 높아졌고, 업무의 연속성, 협업, 그리고 생산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된 서피스의 사용량도 작년에 비해 두 배 가량 증가했다. 한편 미국의 여론 조사기관인 ‘해리스 폴(Harris Poll)’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임직원 70% 이상은 팬데믹 이후에도 유연한 하이브리드 형식의 근무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하이브리드를 추구하는 산업과 교육 분야를 다각도로 지원하기 위해 편의성과 보안을 높인 서피스 프로 7 플러스와 물리적 거리감을 해소하는 85인치 서피스 허브 2S를 새롭게 선보인다.


비즈니스 및 교육 분야의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설계된 ‘서피스 프로 7 플러스’


서피스 프로 7 플러스는 비즈니스 및 교육 분야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으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설치되어 전작 대비 2.1배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언제 어디서나 빠른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내장 LTE 옵션을 제공하며, 15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도 특징이다.

또한, 이전 모델에는 없던 SSD 탈부착 기능이 장점이다. 하이브리드 문화의 특징인 이동성을 고려해 보다 쉽게 정보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하는 탈부착식 SSD 드라이브는 사용자가 더 많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윈도우 고급 하드웨어 보안을 포함한 보안 기능이 대거 향상됐다. UEFI, 펌웨어 및 윈도우 운영체제 시스템 스택이 통합돼 전문 엔지니어 없이도 클라우드를 통해 원격으로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등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더불어 윈도우 오토파일럿 기능을 활용하면 기존에는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작업해야 했던 보안과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최대 램 용량 역시 기존 16GB에서 32GB로 두 배 늘어났으며, 내부 스토리지 용량도 최대 1TB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제품 패키징은 보다 환경 친화적으로 개선해 전체 무게는 전작에 비해 23% 더 가벼워져 탄소 배출량을 줄였고, 소재의 99%가 천연 섬유이며 64%가 재활용된 재료로 제작됐다.

이번 서피스 프로 7 플러스의 기본 모델(Intel i3, 8GB RAM, 128GB Storage, Wi-Fi)의 가격은 117만원부터 시작하며, 2월 8일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협업과 팀 프로젝트에 최적화된 ‘85인치 서피스 허브 2S’


빠르게 진화하는 하이브리드 업무 공간에서는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미팅 및 협업 툴이 필요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월 25일 물리적 공간이 가지는 한계를 줄이고 생산성을 끌어올리는 85인치 서피스 허브 2S도 국내에 출시한다.

혁신적인 대화면을 자랑하는 85인치 서피스 허브 2S는 85" 4K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4K 카메라와 디지털 잉크, 8포트 원거리 MEM 방향 배열, 그리고 생생한 라이브 사운드를 제공하는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로 원격 협업과 대면 협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하이브리드 미팅에 특히 용이하다. 또한 중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지원하는 윈도우10 프로 및 엔터프라이즈 구성으로 급변하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유연한 협업과 끊김 없는 업무를 지원한다.

85인치 서피스 허브 2S의 가격은 2천9백만원대이며 4K 카메라와 서피스 허브 2S 펜이 포함되어 있다.

서피스 프로 7 플러스 및 85인치 서피스 허브 2S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비지니스용 서피스 공인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