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사가가 오픈하고 1일이 지났다. 많은 유저들이 레벨링에 힘쓰며 에스프로젠 대륙을 모험하고 있다. 처음 게임을 진행하면 생소한 이름들과 다양한 요소에 혼란스러울 수 있다. 그랑웨폰이나 아티팩트, 다양한 속성의 캐릭터 등등...

초반 기준으로 어떤 콘텐츠를 우선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순위가 높은 그랑웨폰과 초반 육성 캐릭터, 초심자가 궁금해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정리했다.




■ 0티어 그랑웨폰은 "아이샤"? 변신 그랑웨폰이 우선

그랑사가의 핵심 아이템은 캐릭터의 장비인 '그랑웨폰'이다. 아티팩트가 캐릭터의 수비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장비라면, 그랑웨폰은 캐릭터의 스킬, 공격력을 담당한다.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좌우하는 장비로 어떤 그랑웨폰을 장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운영 방법이 변할 정도다.

초반 획득한 재화로 높은 레어도의 그랑웨폰을 얻었다면, 바로 해당 캐릭터 중심의 파티를 구성하면 된다. 이 중에서도 초반 좋은 평가를 받는 SSR 등급의 변신 그랑웨폰들이다. 일반적인 그랑웨폰과 스킬들은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거나 부가 효과가 있는 정도지만, 변신 그랑웨폰의 경우 해방해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가 강력한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일부 변신 그랑웨폰은 캐릭터의 운영을 바꿀 수 있는 핵심 장비로 꼽힌다. 힐러 포지션인 '세리아드'에게 그랑웨폰 '아이샤'를 장비해 수속성 딜러로 운영하거나 '라스'에 '잉그리드'를 장비 흡혈 기반 탱커로 운영하는 식이다.


▲ 강력한 효과를 가진 SSR 등급 변신 그랑웨폰

▲ 세리아드를 딜러로 운영할 수 있는 그랑웨폰 '아이샤'





■ 다양한 속성의 캐릭터를 최대한 육성! 캐릭터 육성 추천 순서

그랑사가는 캐릭터별로 속성이 나뉘며,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 시 50%의 추가 피해, 불리한 속성으로 공격 시 25%의 대미지 반감이 있다. 어떤 몬스터가 나와도 유리한 속성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캐릭터를 키우는 것이 이상적이다.

하지만 초반에는 어느 정도 주력 파티 위주의 육성이 유리하다. 초반 소환을 통해 얻는 아티팩트나 그랑웨폰을 장착할 수 있는 캐릭터 중심으로 파티를 짜는 것이 유리하고, 3~4인 정도의 파티 멤버를 짜두는 것이 좋다. 기본적인 속성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는 그랑웨폰에 맞게 고르면 된다.

필수급 육성 캐릭터는 유일한 힐러 포지션 캐릭터인 세리아드다. 1인 전투에서는 큰 존재감이 없지만 3인 배틀에서는 주력 딜러를 보조해줘 유지력에 큰 도움을 준다. SSR 그랑 웨폰인 '아이샤'가 있다면 수속성 딜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화속성 딜러 포지션인 '큐이'도 초반 멤버로 유용한 캐릭터다. 광역 스킬이 많고 원거리 캐릭이며, 보호막 효과가 있는 그랑웨폰이 많아 유지력이 뛰어나다. 큐이를 대표 캐릭터로 육성할 경우 얻을 수 있는 R등급 그랑웨폰 '헥토르'는 방어력 감소 효과가 있어 후반까지도 유용한 그랑웨폰이다.

탱커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캐릭터는 화속성의 라스와 토속성의 윈이 있다. 라스의 경우 SSR 변신 그랑웨폰 '잉그리드'가 있을 경우 본격적인 탱커 운영이 가능하며, 초반 구간에서는 딜탱처럼 활용할 수 있다. 윈은 본격적인 탱커 포지션으로 육성 시 파티 안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


▲ 유일한 힐러이자 수속 딜러 역할까지 가능한 '세리아드'

▲ 초반 저등급 그랑웨폰으로도 훌륭한 역할 수행이 가능한 '큐이'

▲ 큐이를 대표로 육성시 R등급 '헥토르'를 주력으로 사용 가능



■ 메인 퀘스트를 우선해 개방, 서브 퀘스트는 막히는 구간에서 진행!

초반 진행 중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의 진행 방법이다. 메인 퀘스트 진행 후에 개방되는 각종 서브 퀘스트들. 지역별 클리어 보상이 있을 뿐 아니라 일부 연계 퀘스트는 다이아를 주기 때문에 시간이 충분하다면 무조건 진행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아직 초반 메인 퀘스트를 진행 중이라면 메인 퀘스트 진행이 우선이다. 각 챕터별로 해금되는 콘텐츠가 있고, 개중에는 '왕궁 퀘스트', '섬멸전', '결투장' 등 입장에 충전 시간이 필요한 콘텐츠가 많기 때문이다. 그랑사가 1일 차를 진행 중이라면 일단 결투장과 섬멸전이 열리는 4챕터까지 개방해서 티켓을 모두 소진해주는 것이 좋다.

가급적 메인 퀘스트 중심으로 진행하고, 일부 막히는 구간에서 서브 퀘스트를 돌며 레벨링과 재화를 획득하는 것이 이상적인 방법이다.


▲ 화면에 가득한 1표시를 지우고 싶지만

▲ 일단은 시간제로 충전되는 배틀 콘텐츠 개방이 우선이다

▲ 메인 퀘스트를 진행해야 더 좋은 보상을 얻는 난이도가 개방

▲ 서브 퀘스트는 막히는 구간에서 보상을 챙기러 돌아오면 된다



■ 우정 포인트를 모으면 SSR아티팩트가 확정? 친구 모으기

처음 게임을 시작했다면, 빠르게 친구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랑사가에서 친구는 최대 50명까지 등록할 수 있고, 친구마다 우정 포인트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우정 포인트는 대도시 교환소 NPC에게서 각종 아이템과 교환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체력과 마나 물약, 은빛 왕궁 명령서 등을 교환할 수 있고, 우정 포인트를 3,000 모으면 SSR 아티팩트 '셀리나의 마음'을 얻는다.

직접 친구를 구하거나 필드에서 만난 유저에게 친구 신청을 거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친구를 만들기 귀찮다면 추천 친구 리스트를 활용하자. 무작위 친구 10명이 일정 주기로 소개되어 친구 신청을 보내두면 금방 50명의 친구를 사귈 수 있다. 이렇게 모인 친구들과 우정 포인트를 교환하면 금방 SSR 아티팩트 교환도 노려볼 수 있다.


▲ 전체 메뉴 상단에 친구 메뉴에 들어갈 수 있다

▲ 추천 친구 리스트를 활용해 친구를 늘려 보자

▲ 3,000 포인트로 얻는 SSR 아티팩트가 최종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