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Hearthstone Grandmasters)의 2021년 운영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올 해 두 시즌으로 운영되는 그랜드마스터즈는 각각 8주에 걸쳐 치러지며, 시즌마다 1~7주 동안에는 주간 듀얼 토너먼트로 점수를 축적하게 된다.

선수들이 획득한 총점에 따라 순위를 매겨서 8주 차 플레이오프 진출 선수 및 다음 시즌 진출 선수, 그리고 그랜드마스터즈 강등 선수가 정해진다. 시즌 1은 4월 9일(한국 시간 기준) 개막하며, 하스스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1~7주 차에 선수들은 매주 주간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여 주말 상위 8위 스테이지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 선수들은 매주 총 승리 횟수에 따라 점수를 얻게 되며, 이 점수에 따라 8주차 플레이오프 시작 전 최종 순위가 정해진다. 경기 진행 방식은 정복전, 스페셜리스트, 승자연전제 등 2주마다 변경된다.

듀얼 토너먼트 주간에 이어 8주 차에는 플레이오프가 각 지역 별로 진행된다. 해당 지역 상위 8명의 선수까지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플레이오프 우승자는 2021 월드 챔피언십(2021 World Championship)에 진출할 기회를 갖게 된다. 상위 9~12위는 그랜드마스터즈에서 강등되지는 않지만 플레이오프 진출 없이 해당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며, 하위 4명의 선수는 그랜드마스터즈에서 강등된다. 시즌 2 시작에 앞서, 2021 마스터즈 투어에서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선수들이 각 지역별 공석 4개를 채우게 된다.

2021 그랜드마스터즈 운영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세부 내용은 하스스톤 공식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