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비엘북스


게임 및 비주얼 콘텐츠 전문 출판사 비엘북스에서는 캡콤의 격투게임 캐릭터 개발에 대한 다양한 자료들을 수록한 [CAPCOM 격투캐릭터 만드는 법 :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디자인]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간되는 [CAPCOM 격투캐릭터 만드는 법 : 스트리트 파이터 캐릭터 디자인] 일본의 본디지털사에서 발행한 [How to make Capcom Fighting Characters]의 한국어 번역서이다.

[CAPCOM 격투캐릭터 만드는 법] 책에는 캡콤의 격투캐릭터 개발과 디자인에 대해서 소개하는 책으로, 캡콤이 자랑하는 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V(이하 스파5)]를 개발하게 된 배경에서부터 [스파5]만의 비주얼 특징 등 다양한 캐릭터 개발 자료들과 개발진 인터뷰들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스파5]의 기본 시즌부터 시즌3까지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디자인 컨셉 자료들을 볼 수 있으며, 캡콤의 수석 캐릭터 디자이너였던 아키만(AKIMAN)과 실무 캐릭터 디자이너가 소개하는 캐릭터 디자인 코멘트들은 이 책을 보는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해 준다.

이 책의 또 다른 볼거리는 캡콤 격투게임의 성공을 알린 [파이날 파이트] 개발진과 [스트리트 파이터 II / III / IV] 개발진과의 인터뷰들이다. 초창기 개발멤버들이 모여서 격투게임을 만들 당시의 다양한 개발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이 인터뷰들은 게임개발자들의 기쁨과 희망,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고민들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 II]의 캐릭터 레퍼런스 자료들과 아티스트들 사이에서 많은 이슈가 있었던 [수상한 미술해부학] 자료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과 개발자들에게는 정말 흥미로운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현재 온라인 서점(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월 28일부터 교보문고 등 전국 대형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