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는 2월 27일(토)부터 3월 2일(화)까지 전세계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4일간에 걸친 체험을 통해 15번째 요원인 아스트라(Astra)의 기본 플레이 및 스킬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스트라는 가나 국적을 가진 요원으로 바이퍼와 브림스톤, 오멘의 뒤를 이어 전략가 포지션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다른 전략가들이 지니고 있는 연막탄을 비롯하여 뇌진탕 상태를 유발하는 충격파와 주변의 적을 일정 시간 동안 끌어들여 아군과의 연계가 가능한 중력샘이라는 독특한 스킬 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아스트라만의 장점이라면 다른 전략가 요원들과 달리 자신이 원하는 스킬 효과를 상황에 따라 부여할 수 있어 전략의 자유도가 높다는 것인데요. 과연 향후 발로란트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 수 있을지 자세한 스킬 툴팁과 함께 효과를 정리해봤습니다.





■ 아스트라 기본 정보

기본 정보 : 가나 출신 요원 아스트라는 우주의 힘을 활용해 자신의 마음에 따라 전장의 모습을 바꿉니다. 천상계 형상을 자유자재로 이용하고, 심도 있게 전략을 예측해 언제나 적보다 몇 수 앞서 움직입니다.

역할군 : 전략가

사용 기술 : 중력의 샘, 신성 파동, 성운 / 소멸, 천상계 형상 / 우주 장벽

특징 : 연막과 뇌진탕, 끌어들임 장판, 탄환을 막는 장벽 등 전략적인 스킬 보유

장점 :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자유자재로 스킬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물 하나에 3종류의 스킬을 상황에 따라 발동시킬 수 있다

단점 : 모든 스킬이 대미지가 없기 때문에 화력 지원용으로는 다소 아쉬운 면모가 있다

이런 분에게 추천 : 바이퍼나 오멘보다 나아진 편의성, 팀원의 오더에 충실히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서포터



아스트라 운영의 핵심 패시브 스킬인 '천상계 형상'
스킬샷 미스를 걱정할 일 없는 초정밀 맵 스캐닝



구매 비용 : 200
최대 충전 : 5회
설명 : 아스트라는 언제 어디서나 [X] 키를 눌러 천상계 형상 상태에 돌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마우스 좌클릭을 통해 원하는 지점에 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다시 한번 [X]키 혹은 마우스 휠 버튼을 아래로 내리면 통상 상태로 복귀합니다.

별은 기본 2회 충전된 상태이며, 이후 구매 단계에서 200 크레드로 최대 5회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력의 샘이나 신성 파동 등 나머지 스킬들은 별을 통해 발동되는 스킬로 따로 구입이 필요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 시간만 존재합니다. 설치된 별은 미니맵 상에서 아군과 공유할 수 있으며, 따로 파괴되지 않는 비오브젝트형 설치물입니다.

이후 별을 바라보며 거리와 상관없이 [C], [Q], [E]를 눌러 각각 다른 효과의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으며, 추가로 별을 바라보며 [F]키를 눌러 다시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수된 별은 녹색이 아닌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되며, 한 번 사용한 판정을 받아 다음 라운드에는 기본 충전 횟수를 제외한 나머지는 사라집니다.


아군과의 스킬 연계에 안성맞춤 '중력의 샘'
코너에 숨어 있는 적을 단숨에 끌어당길 수 있는 청소기



최대 충전 : 1회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설명 : [C]키를 눌러 활성화 시 별 하나를 중력의 샘으로 변형합니다. 중력의 샘은 범위 내 플레이어들을 끌어당기다가 폭발하며, 폭발에 닿은 플레이어들은 취약 상태가 됩니다.

끌어당기는 효과는 제법 강력하여 코너에 숨어 있던 상대라도 끌어와 위치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폭발 효과에 닿은 적에게는 일정 시간 2배의 피해를 받게 되는 취약 상태에 걸리기 때문에 아군의 다른 장판형 스킬과의 궁합이 매우 훌륭합니다. 손이 빠르다면 당장 자신이 보유한 신성 파동과의 연계를 통해 적을 일거에 소탕할 수도 있습니다.


별이 설치된 곳은 접근 금지? '신성 파동'
짧은 시간 내에 적에게 뇌진탕 상태를 유발하는 CC 스킬



최대 충전 : 1회
재사용 대기 시간 : 12초
설명 : [Q]키를 눌러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입니다. 활성화 시 별 하나를 폭파해 신성 파동을 만들어 냅니다. 신성 파동은 짧은 충전 시간 이후 범위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뇌진탕을 일으킵니다.

활성화 후 터지기까지의 시간이 짧아 벽이나 코너에 숨어 있는 상대를 저격하기 쉬우며, 이후 아군의 진입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효과 범위가 보기보다 짧은 감이 있고, 눈치가 빠른 적이라면 쉽사리 탈출할 수 있기에 적을 밀어내거나 위치를 체크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크를 섞어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연막 '성운 / 소멸'
적의 진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고효율 스킬





최대 충전 : 2회
재사용 대기 시간 : 14초
설명 : [E]를 눌러 활성화 시 별 하나를 성운(연막)으로 변형합니다. 연막은 약 15초간 유지됩니다.

만약 별을 [F]키로 회수할 경우 짧은 시간 유지되는 가짜 성운으로 변화하며, 이 경우 연막 지속 시간은 짧지만 순간적으로 적에게 연막을 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별을 자유자재로 설치한 뒤, 연막 발생 타이밍을 재거나 혹은 상대의 위치에 따라 적절히 페이크를 줘서 속일 수도 있는 고효율 스킬로 아스트라의 전략적인 면을 돋보이게 만드는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 하나만 깔면 우주방어 가능? '우주 장벽'
적의 시야 차단뿐만 아니라 각종 스킬과 탄환마저 흡수하는 고성능 장벽



필요 궁극기 포인트 : 7점
장벽 지속 시간 : 20초
설명 : 우주 장벽이 준비되면 [X]키를 눌러 천상계 현상에서 보조 공격(우클릭)을 눌러 첫 번째 지점을 조준하고, 이후 좌클릭으로 맵을 가를 지점을 클릭합니다. 우주 장벽은 두 지점을 잇는 것과 동시에 좌우 끝까지 맵 전체를 가로지르는 거대한 장애물을 형성합니다.

장벽은 이동으로 넘어갈 수 있으나 탄환을 막고 소리를 흡수하여, 적이 접근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방어에 특화되어 있는 궁극기로 단점은 궁극기치고 지속 시간이 생각보다 짧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과 마찬가지로 아스트라 본인이 천상계 형상을 통해 원하는 지점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장벽과 달리 투사체를 모두 막아주어, 상대의 예측샷을 통한 공격에 안전합니다. 20초 지속된다는 점을 상기하여 적절한 타이밍에 수비용으로 활용한다면 스파이크 설치나 제거를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습니다.


기존 전략가들의 장점을 흡수한 OP가 될 수 있을까?
설치 위치나 환경에 구애받지 않은 올라운더 전략가

아스트라는 기존 전략가들이 지니고 있던 장점을 통합한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정된 테스트 환경으로 인해 실전에서의 위력을 알아볼 수는 없었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스킬 사용에 대한 편의성만큼은 단연 지금까지의 어떤 요원들과 비교해도 우위에 서 있었습니다.

특히 설치된 별 하나로 중력의 샘, 신성 파동, 성운 등 3종류의 스킬을 자유자재로 쓸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인데요. 적의 접근을 차단하는 타이밍에는 성운을 발동 시켜 연막을 사용하고, 아군과의 연계가 필요하다면 중력의 샘으로 콤보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의 위치가 예상되는 곳에는 아군 진입 타이밍에 맞춰 신성 파동을 일으키는 등 간단한 조작만으로 팀이 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요원의 설치 스킬은 한정된 횟수로 인해 신중을 거듭하여 사용하거나, 혹은 위험을 무릅쓰고 회수해야 했지만, 아스트라는 이를 멀리서 [F]키 하나로 자유롭게 회수할 수 있고, 추가로 회수하는 것 자체로도 적에게 경각심을 주거나, 위치를 속일 수 있습니다.

최근 대회에서 오멘을 제외한 전략가 포지션이 잘 쓰이지 않는 추세였는데, 아군과 타이밍을 맞추기 더욱더 쉬운 아스트라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