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사냥꾼 전설 하수인을 포함한 총 13장의 신규 확장팩 카드가 공개됐다.

공개된 성기사 카드 3장 중 주목할 만한 것은 전설 카드 [카리엘 롬]이다. 4마나 4/3 능력치를 가진 하수인으로 속공, 천상의 보호막 능력과 함께 이 하수인이 공격할 때마다 손에 있는 신성 주문들의 비용이 1 감소한다. 특히 성서류 주문이 신성 속성이므로 연계가 좋을 것으로 보인다.

4마나 3/5 하수인 [노련한 전쟁의 무관]도 신성 주문과 연계할 수 있는 카드다. 신성 주문 시전 후 생명력 흡수 능력이 있는 2/2 의무병을 소환한다. 이에 더해 4마나 신성 주문인 [북돋우는 설교]가 공개됐다. 내 손, 덱, 전장에 있는 모든 하수인에게 +1/+1을 부여할 수 있는 주문이다.



드루이드는 주문 카드 2장이 공개됐다.

2마나 성장형 주문 [살아있는 씨앗]은 기본적으로 야수를 뽑고 그 야수의 비용이 1 감소하는 능력을 가졌다. 이후 보유 마나가 5, 10일 때 강화되어 비용 감소 효과가 2, 3으로 늘어난다. 드루이드는 마나 펌핑이 쉬운 직업이므로 강화 효과를 손쉽게 볼 수 있어 좋은 서치 카드로 사용할 수 있다.

2마나 자연 주문 [가시껍질의 징표]는 하수인에게 +2/+2를 부여하고 만약 그 하수인에게 도발 능력이 있다면 복사해서 내 손으로 가져온다. 타락 효과를 받은 [축제 광대] (9마나 4/4 도발, 전투의 함성: 이 하수인을 복사하여 소환, 타락: 복사하여 내 전장을 가득 채움)를 복사하면 강력할 것으로 보인다.




마법사는 야생으로 전환된 [얼음 회오리] (3마나, 모든 적 하수인을 빙결)의 빈자리를 채울 카드가 2장 공개됐다. 4마나 3/5 전설 하수인 [바르덴 던그래스프]는 전투의 함성으로 모든 적 하수인을 빙결 상태로 만들고 이미 빙결 상태라면 피해를 4 입힌다.

같이 공개된 [진눈깨비]는 마법사의 성장형 주문으로, 비용이 0마나이며 무작위 적 하수인을 빙결 상태로 만든다. 보유 마나가 5이면 강화되어 무작위 적 하수인 2마리를 빙결시키고, 보유 마나가 10이면 3마리를 빙결시킨다. 마나 소모가 없으므로 게임 후반부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흑마법사는 하수인 카드 2장과 주문 카드 2장이 공개됐다.

[혈석 파편 뾰족털]은 3마나 3/3 하수인으로 생명력 흡수 능력을 가졌고 전투의 함성으로 내 덱에 있는 카드가 10장 이하면 하수인에게 피해 6을 준다. 같이 공개된 [영혼 분쇄]와 연계를 노릴 수 있어 보인다. [영혼 분쇄]는 4마나 암흑 주문으로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를 5주고 처치한 하수인만큼 내 덱에 있는 카드를 파괴하는 카드다.

3마나 1/3 전설 하수인 [탬신 롬]은 비용이 1 이상인 암흑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그 주문을 비용이 0인 상태로 복사해 손으로 가져오는 카드다. 추후 추가될 암흑 주문에 따라 카드의 평가가 바뀔 수 있을 듯하다.

이와 함께 아군 하수인을 처치하고 모든 적 하수인에게 피해를 2주는 1마나 암흑 주문인 [흑마법서: 희생]이 공개됐다.




사냥꾼, 사제는 각각 1장씩 공개됐다.

사냥꾼 3마나 2/5 전설 하수인 [타비쉬 스톰파이크]는 아군 야수가 공격한 후 내 덱에서 그 야수보다 비용이 1 낮은 야수를 소환하는 능력을 가졌다. 속공 야수 위주로 사용한다면 순식간에 하수인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앞으로 추가되는 야수에 따라 더 유용해질 잠재력이 있다. 예를 들어 이번에 공개된 성장형 주문 [야수 조련] (2마나, 속공 능력이 있는 야수 1마리 소환)과 연계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제는 5마나 5/5 도발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턴에 생명력을 회복했다면 +3/+3을 얻는 [안쉬의 사제]가 공개됐다.


▲ 야수 조련은 2, 4, 6마나 속공 야수를 소환할 수 있어 타비쉬와의 연계가 기대된다


현재까지 공개된 불모의 땅 카드는 총 44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불모의 땅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