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 3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과 봉쇄전 및 길티네 레이드 콘텐츠가 종료됐다.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은 비나리, 바이보라, 트오세팩토리, 카오스 길드가 가져갔고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은 튼튼, 패션, 고양이젤리, 블링크, 트망메리호 길드가 거점을 차지했다.

보루타 봉쇄전은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ANiMA, 튼튼/패션/트망메리호/블링크/고양이젤리가 순위를 이어갔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ANiMA, 튼튼/패션/블링크/트망메리호 길드가 순위를 기록해 지난 번보다 많은 길드가 참여한 것으로 확인됐다.

저번 주보레는 밸런스 패치 영향이 있었는지 소드맨에선 양손창이 상위권에 오른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클레릭 계열은 프리스트-드루이드 조합도 등장해 점차 새로운 트리가 상위권을 자리 잡는듯 하다. 이번 주보레는 소드맨 계열이 힘들어하는 티니 삼형제가 등장하며, 방어력 특화에 브레스, 공허 폭발 패턴을 가지고 시작한다.


3월 4주 차 서버별 콜로니전 & 봉쇄전 결과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트오세팩토리 길드가 거점 2개씩 차지했다. 비나리는 챔피언스 리그의 게나르 평원, 수로교 지역을 먹었고 트오세팩토리는 챌린저스 리그의 누오로딘 폭포와 스벤티마스 유형지를 차지한 것. 바이보라 길드는 아렐르노 남작령을, 카오스 길드는 살비야스 숲을 차지했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어떨까? 튼튼 길드가 챔피언스 리그 스팟인 게나르 평원과 수로교 지역을 가져갔고, 패션 길드가 아렐르노 남작령을 확보했다. 챌린저스 리그는 고양이젤리, 블링크, 트망메리호 길드가 누오로딘 폭포, 스벤티마스 유형지, 살비야스 숲을 가져간 모습이다.

보루타 봉쇄전을 살펴보자. 바이보라 서버는 비나리/바이보라/카오스/ANiMA 순서대로 순위가 매겨졌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튼튼/패션/트망메리호/블링크/고양이젤리까지 순위를 마감했다. 길티네 레이드는 바이보라/비나리/ANiMA, 튼튼/패션/블링크/트망메리호 길드 순서대로 순위를 이어갔다.


▲ 바이보라 서버 콜로니전 결과.

▲ 아우슈리네 서버 콜로니전 결과.

▲ 보루타 봉쇄전 순위.

▲ 길티네 레이드 순위.


61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결과

소드맨은 여전히 양손검과 레이피어의 싸움이다. 그리고 중간에 양손창이 크게 버프받으며 지난날의 전성기를 되찾으려는 모습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매하도가 1위 바펜마 트리가 2~3위를 차지했으며 아우슈리네 서버는 바펜마 1위, 매하도 2위, 핲캐랜 트리가 3위를 차지했다.

위저드 계열은 평범하다. 바이보라 서버는 페섀보 트리가 1, 3위를 차지했고 파보도 트리가 2위를 가져갔다. 아우슈리네 서버도 페섀보 트리가 1, 3위를 차지했지만 2위는 소네페 트리가 가져갔다. 아처 계열도 레인저-아발리스터 트리를 고정으로 남은 1자리 트리가 다른데, 바이보라 서버는 레압플 1위 / 레압쿼 2위 / 레압무 3위를 기록했다. 아우슈리네는 1~3위 모두 레압무 트리로 확인됐다.

클레릭 계열은 프리스트-드루이드가 떠오르고 있다. 바이보라 서버는 프리스트-딥디르비-드루이드가 1위, 크리비-인퀴지터-질럿 트리가 2위,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트리가 3위다. 아우슈리네 서버는 크리비-크루세이더-플레이그닥터 트리가 1, 3위를 차지했고 프리스트-드루이드-카발리스트 트리가 2위를 가져갔다.

스카우트 계열은 어불클or 어로클이다. 바이보라 서버는 어불클 크리가 1~3위로 기록됐고 아우슈리네 서버는 1~2위만 어불클, 남은 3위는 어로클 트리가 가져간 모습이다.


▲ 소드맨.

▲ 위저드.

▲ 아처.

▲ 클레릭.

▲ 스카우트.


62회차 주간 보스 레이드 정보
티니 삼형제, 야수형/전기/없음

이번 62회차 주간 보스는 티니 삼형제다. 소드맨 계열이 상대하기 귀찮은 보스 중 하나로 알려졌으며 테넷 화원에서 전투를 펼친다. 주간 패턴으로는 꽃향기, 브레스, 공허 폭발, 마력의 룬, 방어력 특화가 적용됐다.

보상 목록으로는 티니 마법사&티니 궁수&티니까지 3종류의 트로피를 받는다. 1위는 Trinity Bear 칭호를 획득하고 5위까지는 꼬꼬마 티니 풍선을 순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티니 삼형제 주간 패턴 정보.

▲ 보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