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3월 25일(목) 하얀 마녀의 숲 레이드 개편, 나비목 접선지 레이드 개편, 몬스터 방어력 조정,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 방어력 조정, 콘텐츠 통합 상점 구성품 변경, 신규 바이보라 장비 8종이 추가됐다.

4월 15일까지 근본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팀당 1회 구매할 수 있고, 점핑카드와 16강 10초월 세비노스 장비, 바이보라 인챈트, 해금권 상자 등 초보나자 복귀자들에게 유용한 아이템들이 들어있다.

식목일 접속 & 성장지원 이벤트 '메데이나의 성장의 정수'도 진행한다. 누적 접속시간마다 이벤트 아이템 새싹, 나뭇잎과 나뭇가지, 성장의 정수를 얻는데 아이템을 모아 NPC에 교환하면 포인트가 쌓인다. 쌓인 누적 포인트에 따라 이벤트 상점 아이템을 랜덤으로 얻을 수 있다.

☞ 2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레전드/자동매칭 레이드가 개편됐다. 프베타의 스킬 공격력이 약 40% 하향됐으며 글레이시어는 마녀의 한기 디버프 중첩 수에 따라 부여되는 효과가 변경됐다.

글레이시어의 마녀 숲의 서리 냉기 디버프가 새로 추가됐는데, 디버프 적용 시, 보스에게 받는 피해가 중첩당 20%증가하며 최대 5중첩까지 적용된다.

모든 몬스터의 방어타입(판금, 가죽, 천, 유체)에 따른 물리/마법 방어력의 편차가 제거됐다. 이제 몬스터들은 유체 방어력 기준으로 방어력이 변경된다. 대신 종족 구분에 따른 물리/마법 방어력 편차는 기존과 동일해졌다.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 방어력도 조정됐다. 기존 16만 방어력이 약 51만으로 변경됐으며, 방어력 특화 패턴도 제거됐다. 대신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 방어력이 증가함에 따라 낮아지는 대미지 비율에 맞추어 누적 대미지 보상의 달성 조건이 완화되며 보상 변경사항은 차주(63주차)부터 적용된다.


▲ 하얀 마녀의 숲은 더욱 쉬워졌을까?



콘텐츠 통합 상점 구성품이 변경됐다. 병아리 우산, 제스처: 망치춤, 제스처: 응원,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헹가래),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멋짐),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심한말), 컬렉션: 연홍화원과 코스튬이 추가됐다.

연홍화원 테마 코스튬 6종을 모두 모으면 치명타 저항 ▲40, 블록 ▲40, 회피 ▲40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있던 이브닝 스타 아이템들은 시즌 오프 콘텐츠 통합 상점으로 이동됐다.


▲ 콘텐츠 통합 상품 추가!



신규 바이보라 장비 8종 바이보라 스태프 - 섬멸, 바이보라 스태프 - 적호조, 바이보라 로드 - 왜곡,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진각,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성뢰, 바이보라 피스톨 - 파괴공작, 바이보라 대거 - 반향, 바이보라 실드 - 반향이 추가됐다.

바이보라 스태프 - 섬멸은 엘리멘탈리스트의 모든 스킬 레벨을 1 상승시키고, 엘리멘탈 버스트 시전 시 전방에 섬멸 광선이 발사된다. 바이보라 스태프 - 적호조는 백호령 스킬 레벨이 +3, 타격수도 +3이 된다.

바이보라 로드 - 왜곡은 세이지의 모든 스킬 레벨 +1, 마이크로 디멘션을 사용할 때마다 400범위 내 [공간 왜곡] 디버프 대상에게 무속성 마법 피해를 준다.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진각은 몽크 모든 스킬 레벨을 +1 올려주며 몽크 스킬로 공격 시 자신 주변 100범위의 적에게 때리기 속성으로 타격하는 진각이 시전된다.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성뢰는 크리비의 모든 스킬 레벨 +1, 광휘 디버프 51이상인 적을 공격 시 스킬 계수 현재 레벨의 파이어티의 150%가 발동되는 성뢰가 발동된다. 바이보라 피스톨 - 파괴공작은 아웃로의 모든 스킬 레벨이 +1, 난동 부리기 시전 후 적에게 받는 피해 증가, 받는 피해 회피 불가 효과가 제거된다.


▲ 신규 바이보라 아이템 중 하나인 파괴공작.



2021 근본 패키지가 4월 15일(목) 점검 전까지 판매된다. 클래스 경험치 카드, 해금권 선택 상자, 460레벨 미만일때 루팅 찬스와 경험치 획득이 증가하는 근본 네클리스와 근본 브레이슬릿, 근본 인장도 포함됐다.

세비노스 장비는 16강 10초월이며 팀창고 이동만 가능하다. 무기는 갈리미베 고정 아이커 옵션이 적용되며 아이커 추출/장착/해제가 불가능하다. 방어구는 고정 아이커 장착/해제가 가능하지만 세트 옵션은 안된다.

성장 및 전투 준비 A&B와 다이아몬드 모루 및 토끼 알이 들어있는 올인원 패키지는 998 TP에 판매 중이며, 전투 준비 패키지 A는 378 TP, 전투 준비 패키지 B는 498 TP에 판매 중이다.

☞ 2021 근본 패키지 정보 [바로가기]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이해 메데이나의 성장의 정수 이벤트가 진행된다. 1시간 누적 접속 시 새싹, 나뭇잎, 나뭇가지, 성장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여러 콘텐츠 클리어시 새싹과 나뭇잎, 나뭇가지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이벤트 아이템은 NPC를 통해 이벤트 포인트 혹은 식목일 새싹으로 교환할 수 있다. 누적된 이벤트 포인트에 따라 S, A, B, C 등급별 아이템을 얻게된다.

그리고 식목일 접속&성장지원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4월 2일부터 4월 6일까지 진행되며, 프리즘 콜 대형 상자, 가디스 블랙 젬 큐브, 권능의 숨결, 장신구 변경의 서 등 여러 아이템을 접속 시 얻을 수 있다.

☞ 식목일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접속 및 콘텐츠 클리어 시 이벤트 아이템을 모은 후 포인트로 교환하자.

▲ 2일부터 6일까지 꾸준히 접속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