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서는 무기별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월드에서 사용했던 액션 중 일부가 사라지거나 새로운 액션이 추가되기도 하고, 무기별 콤보를 연계하는 방식이 달라지기도 했다. 게다가 새로운 헌터 도구인 밧줄벌레를 활용한 액션까지 추가되다 보니 월드와 비교하면 전투 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그래서 라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미리 익숙해질 수 있도록 무기별 변경점을 정리했으며, 라이즈에서는 어떤 콤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싸울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번에 알아볼 무기는 지상과 공중을 가리지 않는 기동력을 이용해 탄을 퍼붓는 '라이트보우건'이다.

※ 이 기사는 몬스터 헌터 라이즈 체험판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14종의 무기 변경점 기사가 차례대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 지상과 공중을 종횡무진으로 이동하며 몬스터에게 탄을 퍼붓는 라이트 보우건



▣ 월드와 다른 점

○ 라이트보우건

- 확산탄을 사용할 수 있다.


○ 보우건 공통

- 탄의 발사 속도가 전체적으로 빨라졌다.
- 산탄의 소지량이 소폭 감소했다.
- 방산탄, 관통 속성탄이 추가됐다.
- 공중에서 조준 사격 시 확산탄을 직사로 발사한다.
- 사격 및 리로드 중에 탄 조합이 불가능하다.
- 숏컷에 탄 조합 등록 시 전부 조합 기능이 사라졌다.
- 탄 목록의 아이콘으로 탄의 반동, 리로드, 사격 방식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알 수 있다.

※ 아이콘 활성화가 나타내는 정보

1) 발자국 : 이동 사격이 가능한 '반동 중' 이하
2) 둥근 화살표 : 이동 리로드가 가능한 '리로드 보통' 이하
3) 아래 화살표 : 단발자동장전
4) 위 화살표 : 속사


▲ 탄 목록에 표시된 아이콘을 해당 탄의 반동, 리로드, 사격 방식 과련 정보를 간략하게 알 수 있다.

▲ 라이즈에서는 라이트보우건도 확산탄을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추가 액션

○ 벌레철사 활주

- 발도 상태에서 R+X로 발동
- 밧줄벌레 2마리 소모, 쿨타임 8+8초
-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
- 이동 중에 ZR을 누르면 절단 속성의 근접 공격을 가한다.
- 공격 이후 현재 사용 중인 탄을 리로드한다.

▲ 벌레철사 활주를 사용한 이후 ZR을 추가 입력하면 절단 속성의 공격으로 이어진다.


○ 선회 도약

- 발도 상태에서 R+A로 사용
- 밧줄벌레 1마리 소모, 쿨타임 7초
- 전방으로 높게 도약하는 기술
- 도약 도중 사격 2회, 리로드, 사격 후 리로드, 기폭 용탄 발사 등의 연계 가능
- 도약 도중 기폭 용탄을 사용하면 바로 밑으로 발사해 몬스터에게 붙일 수 있다.
- 몬스터에게 부착된 기폭 용탄은 용 조종 대기 상태에 영향을 준다.
- 단, 몬스터에게 부착되지 않은 기폭 용탄은 용 조종 대기 상태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선회 도약 중에 사격, 리로드, 기폭 용탄 발사 등의 연계가 가능하다.


○ 선회 이동

- 선회 도약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벌레철사 기술
- 밧줄벌레를 이용해 좌우로 빠르게 이동하며, 이동 중에 사격할 수 있다.
- 기술 사용 후 일정 시간 공격력이 상승한다.



▣ 추천 콤보

- ZR ▶ B ▶ B : 사격 후 스텝 → 슬라이딩 회피로 이어지는 콤보.
- R+A ▶ A : 선회 도약 중 아래로 기폭 용탄을 발사하는 콤보. 몬스터에게 기폭 용탄을 부착해서 폭발시키면 용 조종을 빨리 유도할 수 있다.
- (장전된 탄을 전부 발사 후) R+X ▶ ZR : 벌레철사 활주 콤보. 공격 종료 시 현재 사용 중인 탄을 리로드하므로 최대한 탄을 소모한 뒤 벌레철사 활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선회 도약 중 기폭 용탄을 발사해 몬스터에게 부착, 이후 기폭 용탄을 노려서 사격해 폭발시킨다.



▣ 라이트보우건 실전 활용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