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에서는 찻집에서 식사를 통해 체력과 스태미나를 높이고 경단 스킬을 부여할 수 있다. 경단 스킬에는 용 조종 시간을 늘려주는 것처럼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도 있고, 퀘스트 보수를 늘려주는 것처럼 전투 외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도 존재한다.

다만, 경단 스킬은 식사 후 진행하는 퀘스트 1회에 한정해서 적용되므로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식사부터 챙기길 추천한다.

▲ 퀘스트를 시작하기 전에 식사부터 든든하게!



▣ 찻집 식사 가이드 - 식사로 경단 스킬을 부여!

○ 원하는 경단 3개를 골라서 식사

찻집에서 돈이나 카무라 포인트를 소모하면 경단 3개를 골라서 식사할 수 있다. 경단마다 부여되는 스킬이 모두 다르고, 스킬이 발동할 확률도 다르다. 만능 요리를 통해 얻은 '달인의 경단권'을 사용한다면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식사 시 토끼 경단 주문이 아니라 '늘 먹던 걸 주문'을 선택하면 마이 세트에 등록한 경단 세트를 바로 먹을 수 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경단 스킬 세팅이 있다면 마이 세트를 등록해두길 추천한다.

▲ 원하는 경단 3개를 골라서 식사하면 된다.

▲ 만약 달인의 경단권이 있다면 스킬 발동 확률을 높일 수 있다.

▲ 자주 먹는 경단 세트가 있다면 마이 세트에 등록해두길 추천


○ 오늘의 경단

경단 중에는 평소에는 먹을 수 없는 '오늘의 경단'이 존재한다. 오늘의 경단은 퀘스트를 다녀올 때마다 변경되고, 그 효과 역시 다르다. 오늘의 경단은 항상 첫 번째에 선택지에 올라오며 8자 모양의 표시가 붙어 있어 구분하기 쉽다. 다만, 오늘의 경단은 퀘스트 진행 중에는 먹을 수 없으니 마을에서 미리 먹을 필요가 있다.

▲ 마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오늘의 경단

▲ 오늘의 경단은 퀘스트를 다녀올 때마다 변경되니 어떤 효과가 있는지 매번 확인할 필요가 있다.


○ 만능 요리

만능 요리는 식자재로 쓰일만한 아이템을 소모해 섭취용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날고기를 소모하면 스태미나를 회복시키는 '잘 익은 고기'가 만들어지고, 푸른 버섯을 넣으면 해독 효과가 있는 '한방약'이 만들어진다.

또한, 만능 요리를 이용한 후에 찻집 NPC '요모기'에게 가면 '달인의 경단권'을 주기도 한다. 달인의 경단권은 식사 시 경단 스킬 발동 확률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므로 만능 요리를 꾸준히 이용해서 달인의 경단권을 모아두길 추천한다.

▲ 날고기를 넣으면 스태미를 회복시키는 잘 익은 고기가

▲ 푸른 버섯을 넣으면 해독 효과가 있는 한방약이 만들어진다.

▲ 만능 요리 이용 후 요모기에게 가면 경단 스킬 발동 확률을 높여주는 달인의 경단권을 준다.


○ 경단의 종류를 늘리는 방법

기본적으로 경단의 종류는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다 보면 늘어난다. 다만, 일부 경단은 특정 퀘스트를 진행해야만 추가된다. 경단 추가 관련 퀘스트는 주로 찻집 NPC인 '요모기'가 준다. 따라서 요모기가 헌터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하면 잊지 말고 찾아가서 퀘스트를 받는 것이 좋다.

▲ 찻집 NPC 요모기가 헌터에게 할 말이 있다고 한다.

▲ 요모기의 말을 들어주니 퀘스트가 발생

▲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고 경단의 종류를 늘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