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지난해 매출 283억 원, 전년 대비 77% 성장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데스티니 차일드' 개발사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이 지난해 매출 283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시프트업은 감사보고서를 통해 자사의 매출 및 기업 현황을 공시했다. 시프트업의 지난해 매출은 283억 원으로 전년 대비 77%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손실 113억 원으로, 전년 손실 26억 원에서 증가했다. 지난해 순이익은 손실 112억 원으로 전년 287억 원에서 줄었다.
시프트업 지난해 매출에 로열티가 새로 생겼다. 썸에이지가 서비스하고 라운드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 매출 일부가 시프트업 로열티로 인식된 것으로 풀이된다. 시프트업 지난해 로열티매출은 4억 7천만 원이다.
시프트업 지난해 인건비는 141억 원으로 34.6% 늘었다. 신작 게임 개발로 인한 인건비 상승으로 보인다. 시프트업은 AAA급 콘솔 타이틀 '프로젝트 이브'와 3인칭 모바일 슈팅 '프로젝트 니케'를 개발하고 있다.
시프트업이 지난해 지급한 수수료는 155억 원으로 전년 대비 518% 증가했다. 지난해 매출 대비 지급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율은 54.7%에 달한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증가한 수수료 비용에 대해 "모바일게임 특성상 발생하는 플랫폼 수수료와 카카오, 라인, 라인게임즈와 같은 파트너쉽, 채널링 서비스로 인한 비용증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지난해 유한회사에스티메이트에 지분 49%를 3억 원에 취득했다. 에스티메이트는 박진배 디렉터가 창업한 회사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음악을 전문으로 한다. 또한, 시프트업은 지난해 일본 법인 'SHIFTUP JP'를 설립했다. 시프트업이 SHIFTUP JP 지분 100%를 갖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패링이 관건, 스텔라 블레이드 기가스 공략 [0] | 이주훈 (Nirr@inven.co.kr) | 04-26 |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9]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
▶ [리뷰] 스텔라 블레이드 리뷰 [1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