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게이밍 주변기기들이 하나 둘 케이블을 없애는 추세다. 유선 제품에 비해 제원상 성능이 떨어지는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대다수 제품들의 성능이 보통 사람이 체감할 수 있는 한계까지 발전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성능이 약간 떨어지더라도 체감되지 않는 선이라면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곤 한다.

물론 나도 그렇다. 한창 도타2에 빠져있었을 때 고가의 일본산 무접점 키보드, 덴마크의 어느 선수가 사용한다는 게이밍 마우스와 같은 유명 장비들을 잔뜩 구매해서 써봤지만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무선 제품들의 편리함이 몸에 배어버린 탓에 결국 무선 제품으로 회귀하게 됐다.

그 중 무선으로 교체하고 가장 큰 만족도를 느낀 게이밍 주변기기를 꼽자면 단연 헤드셋이 아닐까 한다. 마우스, 키보드와 달리 케이블이 손이나 얼굴에 직접 간섭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넘어 게임 플레이에 방해가 될 정도니 말이다. '선이 있으면 불편한 게이밍 주변기기 순위'를 매겨보라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헤드셋을 최상단에 위치시킬 것이다.




PC와 콘솔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눈여겨볼 만한 무선 헤드셋이 있다. 바로 게이밍 기어의 명가 '스틸시리즈(Steelseries)'에서 출시한 스틸시리즈 Arctis 7P(이하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7P)다. PC, PS4 그리고 차세대기인 PS5까지 아우르는 뛰어난 호환성을 자랑한다.

과거 게이밍 헤드셋의 교과서라 불리던 '스틸시리즈 Siberia(시베리아)'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는 '아크티스' 시리즈는 타 제품 대비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모델이다. 과장 조금 보태서 마이크만 집어 넣으면 실외에서 음악감상용으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그 중 오늘 살펴볼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7P는 조금 더 특별하다. 플레이스테이션 특화 제품답게 제품명 뒤에 알파벳 P가 붙었으며 PS5 기기와 동일한 컬러웨이인 흰색을 바탕으로 강렬한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게이밍기어를 보고 튼튼해 보인다, 비싸 보인다 라는 생각이 든 적은 많았으나 '예쁘다'라는 첫인상을 심어준 제품은 꽤나 오랜만이었다.




■ Steelseries Arctis 7P


  • 제품 제원
  • 제품명 : 스틸시리즈 Arctis 7P
  • 유닛 크기 및 임피던스: 40mm / 32옴
  • 헤드셋 최저 주파수 응답 및 최대 주파수 응답 : 20 - 20,000Hz
  • 마이크 최저 주파수 응답 및 최대 주파수 응답 : 100 - 6,500Hz
  • 마이크 형태: 플렉시블 / 노이즈캔슬링
  • 무선 형태 : 무선 / 무손실 2.4GHz
  • 사용 시간 : 24시간
  • 호환 기기 : PC / PS5 / PS4 / 닌텐도 스위치 / 안드로이드 / 구글 스태디아 컨트롤러
  • 가격 : 229,000원(작성일 기준)


  • ▲ IGN 최고의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 선정

    ▲ 그 외 다른 매체에서도 좋은 평을 받았다

    ▲ 후면에는 간단하게(?) 제품 설명이 되어있고

    ▲ 어휴 깜짝이야 너무 무섭게 그린거 아닙니까?

    ▲ 뭔가 가슴이 웅장해지는 내부 박스

    ▲ 옆으로 밀어내면 헤드셋이 빼꼼 반겨준다

    ▲ 깔끔한 패키징

    ▲ 후면엔 설명서가 붙어있는데

    ▲ 귀엽다..

    ▲ C타입 젠더 / 유선 연결용 AUX 케이블 / C타입 리시버 / Micro 5핀 충전 케이블


    ▲ 리시버엔 스틸시리즈 로고가 각인돼있다

    ▲ 충전 케이블에도 디테일이 살아있다

    ▲ 아 기분좋아

    ▲ 깔끔한 디자인의 헤드셋

    ▲ 예쁘다...

    ▲ 흰색과 파란색의 조합. 검빨과는 상반되는 차분한 느낌이다

    ▲ 헤어밴드 로고와

    ▲ 헤드 프레임 안쪽

    ▲ 이어패드 내부는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 왼쪽에는 음소거 버튼 / 볼륨조절 다이얼 / 각종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

    ▲ 오른쪽에는 전원버튼과 마이크 모니터링 다이얼이 자리잡고 있다

    ▲ 빼꼼 나와있는 마이크가 상당히 귀엽다

    ▲ 사용할때만 쭈욱 뽑아내면 된다

    ▲ 헤어밴드 벨크로 위치를 변경해 약간의 크기 조절이 가능하다

    ▲ 밴드를 제거하면 이런 모습

    ▲ 밴드가 아주 짱짱하다

    ▲ 이어패드 쿠션감도 좋고

    ▲ 통풍과 수분 흡수력이 뛰어난 에어위브(AirWeave) 소재 이어패드가 적용됐다

    ▲ 40mm 크기의 드라이버 유닛

    ▲ 약간 사선으로 배치했다

    ▲ 자 그럼 전원을 켜주자

    ▲ C타입 젠더를 통해 리시버를 연결할 수 있고

    ▲ C타입 포트가 있다면 젠더 없이 직접 연결도 가능하다

    ▲ 착용하면 이런 모습. 상당히 깔끔하다.



    ■ 마무리


    약 4시간 정도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7P 헤드셋을 사용해본 결과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느낀 제품이었다. 일단 기자는 제품을 고를때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쓰는 편인데, 아크티스 7P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타이틀과 어울리지 않는 정갈한 외형을 보여줘 아주 마음에 들었다. 오래봐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고 표현하는게 좋겠다.

    제품에 적용된 스키 고글식의 헤드 밴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다. 벨크로를 부착해 밴드의 장력을 조절하는 방식이다 보니 프레임 길이를 조절하는 제품들 보다는 조절 범위가 좁을 수 밖에 없다. 전투모 56호를 착용했던 기자는 밴드 길이를 따로 조절하지 않아도 헤드셋의 무게가 자연스럽게 분산돼 편안한 착용감을 느꼈다.

    음질은 예상 외로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사실 기자는 게이밍 헤드셋의 음질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별다른 기대가 없었는데 어라? 아주 플랫한 소리를 들려준다. 대다수의 게이밍 제품군들이 베이스, 고음 한쪽으로 치우쳐 이질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 아크티스 7P는 과장이 없는 그대로의 소리를 전달했다.

    게이밍 뿐만 아니라 음악 감상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헤드셋, PC / PS / 스위치 /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깔끔하고 세련된 무선 헤드셋을 찾는 유저라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7P를 주목해보자. 디자인과 성능 모든 면에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다.






    디자인, 성능, 호환성 모두 잡았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7P 무선 헤드셋 기사를 보시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 중 다섯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는 15베니를 지급해드립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 상품 :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 5명 / 참가자 전원 15 베니
    - 이벤트 기간 : 2021년 4월 1일(목) ~ 2021년 4월 8일(목)
    - 당첨자 공지 : 2021년 4월 14일(수) 기사 본문에서 발표

    이벤트 유의사항
    1. 인벤에 로그인 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2. 부정한 방법으로 응모한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며, 부정 응모에 따른 책임 역시 당사자에 있습니다.
    3. 이벤트와 관련 없는 댓글은 추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4. 경품 배송을 위해 당첨자에게 개별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
    5. 닉네임, 이벤트 참여 댓글 등에 부적절한 단어 및 욕설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이벤트 응모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잘못된 개인정보 입력으로 인해 당첨자에게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이 반송될 경우 재발송 되지 않으며, 이에 따른 손실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7.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90일 내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8. 해당 이벤트 관련 문의사항은 아이마트 문의하기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